(상의 이미지가 안보인다는 분들을 위해 조금 수정해서 다시 올렸습니다~.)

안녕하신지요. 애니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써 오늘은 나름 직접 만들어본 제 커마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귀멸의 칼날이란 애니인데요. 우리나라에서 꽤 유명한 애니지요. 

여기서 나온 여러 캐릭터 중 '젠이츠' 라는 캐릭터를 스트라이커로 애니에서 나온 장면과 일러스트 등을 비교해보며 최대한 근접하게 아바타와 머리스타일을 만들어 줬습니다.

중간에 2번란에 아바타 염색 공유, 맨 아래에 외모커마 파일을 올려놓았습니다. 
----------------------------------------------------------------------------------------------------------------------------------
1. 여러모션으로 보는 커마 맛보기


----------------------------------------------------------------------------------------------------------------------------------
2. 염색 공유 및 고증





보통 슈샤이어나 스트라이커는 '대도시의 심연'으로 애니캐릭터를 만드시는 모습을 많이 봐왔지만, 
(저도 새해 아바타 나오기 전까진 대도시를 썼음)
이거 나오자마자 제 뇌리에 빡 스쳐서 바로 만들어 봤던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만족함.)

상의, 하의는 꼭 위에 염색과 아바타를 사용해 주세요. 염색은 바꾸고 싶으시면 취향 것 하시면 좋겠지만 가능하면 저대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여러 장소와 명암, 조명, 모션 등을 고려하고 색 따는 프로그램 '픽픽'을 써서 직접 비교한 것이니 자신있게 저거보다 비슷하게 색따는 건 어렵다고 자부합니다.

무기는 저거말고 다른걸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위 무기가 가장 좋습니다. 색 대비 가장 거추장스럽지 않고 잘 어울리고, 다른 무기를 적용하면 대부분 상의 끝단에 겹치고 튀어나와 그래픽이 깨져보이는 경우가 많아 좋지 못합니다. 

참고로 저 무기는 지금 시세로 너무나도 비쌉니다. 시세를 한번 최근 매물로 확인해보니 5만골이 훌쩍 넘더군요...
하지만 대체 무기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의 두 무기 아바타를 추천드려요. 선택은 본인의 몫.

1) 찬란한 야수 건틀릿
2) 라일라이 비치웨어 건틀릿

1)은 시세 상 조금 더 싸긴합니다. 한 3만골 정도... 하지만 이것도 많이 비싼건 사실입니다. 만약 이걸로 하실거면 염색은 상의 오렌지 빛과 같은 색상으로 해주시고 광택은 0% 로 해주세요. 그리고 추후에 이런 귀여운 호랑이 발바닥 아바타는 나오지 않을 것 같기도 하고, 다양한 아바타와 어울리는 것도 사실이니 이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2)는 지금 여름 이벤트로 많이 풀려 비교적 싼 가격입니다. (만 골 이하)
그러나 개인적으로 이건 복싱 커마에 어울릴거 같아 아쉽긴합니다. 

상의 그래픽이 깨져 보이지 않는 아바타로 추천드린것이니 선택해보시고 염색해주세요.

- 젠이츠 커마의 고증 -    (무시해도 되는 부분 입니다. 읽고 싶은 분만 읽기~, ) (외모 공유는 맨 아래)
 다양한 컨셉 커마 등을 하실 때 직접 손으로 캐릭터를 꾸며보고 싶다는 분들께 드리는 팁 입니다. 

염색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픽픽'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손쉽게 색을 따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일러스트와 애니의 몇 장면을 적극 사용했습니다. 

일러스트를 이용하는 이유는 조명, 모션 등을 고려하지 않아도 색을 쉽게 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애니의 한 장면을 사용하면 밝은 조명, 어두운 조명, 날씨 맑음, 흐림, 비 이러한 다양한 상황에 따른 색, 명암, 질감 등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로아는 장소에 따른 조명의 밝기, 방향 정도가 천지차이이기에 저는 반드시 고려합니다. 

광택의 경우는 위와 같이 '젠이츠'의 경우에 오렌지색 부분은 천 재질로 이루어진 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애니 장면은 못가져와요... 혹시나~ 하는 저작권....)
그래서 광택은 0%로 반드시! 주어야 했습니다.
또한 검은 안쪽 옷 부분은 애니에서 실크 재질에 근접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옷이 찢어지는 부분이나 생김새와 빛 반사 등을 고려했을 때 실크라고 판단했습니다.

광택은 기본, 혹은 50% 으로 해주면 좋은데 50%에서 로아의 광택은 좀 과하다고 판단해서 기본으로 했습니다.
로아 특징이 어두운 곳에 들어가면 빛 번짐 효과가 두드러지는데 광택을 심하게 하면 도자기 겉면 같아 별로였습니다. 밝은 곳은 훨씬 더 두드러지기 때문에 광택은 기본이 좋습니다.

검은 색을 사용할 때는 그리고 000000 은 사용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우리가 평소에 옷을 입을 때 검은 옷이라고 해봐야 낮에는 같은 검은색일지라도 어느정도 빛 반사는 있기 때문에 조금은 밝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로아에서 000000은 밝든 어둡든 똑같이 빛을 다 흡수해서 너무 거무튀튀하게 보입니다. 그래서 현실성이 떨어져 보입니다.

검은색을 써보시려면 121212, 161616, 252525 등을 추천 드립니다. 
----------------------------------------------------------------------------------------------------------------------------------
3. 커마 공유 (그 밖의 여러 커마)

스트라이커 기본 커마 자체가 워낙 잘생긴 커마다 보니 젠이츠 (울적한?) 외모를 따라하기 보다는 그냥 잘생긴 대로 만들어 줬습니다. 

잘생긴 젠이츠... 끌리지 않습니까~?

(추가로 다른 커마들 보여주기)

1) 이누야샤 (버서커)




2) 검은 늑대? 컨셉 (창술사)


3) 그냥 이쁜 인파이터(외모는 타인분 것을 가져옴)



--------------------------------------------------------------------------------------------------------------------------------
저의 커마 연구는 계속 됩니다... 장문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회가 되면 또 올리겠습니다.
추천이 많다면 저의 연구에 큰 힘이 됩니다.

젠이츠 스트라이커 외모 해보실 분은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아 사용해주세요~
https://drive.google.com/file/d/1U2Y24Lkm1Rusx-e5SMwin6PWxDuNm0md/view?usp=sharing

마음껏 바꾸셔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그러나 상업적 목적으로만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귀칼 조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