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로키온서버 갓71 입니다.
각성 후부터 4/2/2를 쓰고있는데, 5/2/1이나 4/3/1에 비해 좋다고는 못하지만
손에 맞는걸 쓰는게 낫다고 생각해서 훈련장에서 나름 연구해서 쓰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과 좋은 의견 나누고 싶어서 정리해서 글 써봅니다.


참고로 스킬포인트는 273입니다.
먼저 스택트 스킬입니다.
 아르카나는 스택트 스킬로 4스택을 쌓은 후에 루인 스킬로 터트리면서 딜을하는데
오버스택이 되지않고 4스택-루인을 반복하게끔 짰습니다.


1. 쿼드라 엑셀레이트
원거리에서 2스택까지 쌓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다만 스킬이 캔슬이 안되서 쓰다가 패턴맞은적이 있어서 좀 조심하게되는데 그래도 쿨도 짧고 마나도 적게 먹어서 자주 씁니다.

포인트가 남는다면 4렙을 찍고 '날렵한 움직임'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2. 스크래치 딜러
대쉬기이며 2스택까지 쌓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뒤에 설명할 '가든 콤보'에서 거의 항상 쓰는 편이고 쿨이 짧고 마나도 적게 먹는편이며 가장 자주 쓰는 스킬입니다.

역시 포인트가 남는다면 4렙을 찍고 '탁월한 기동성'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3.스파이럴 엣지
첫 사용 후 3초안에 한번 더 쓸 수 있는 스킬입니다.

1티어 : 쿨감/마나/거리 중에서 취향대로 쓰시면 됩니다. 저는 '정신 강화'를 찍었습니다.
2티어 : 가든 콤보'를 쉽게 쓰기 위해 한번에 2스택을 쌓는 '무자비한 사격'을 찍었습니다.
(3티어 : '가벼운 발걸음'을 찍었습니다. 이속증가와 충돌하지 않는게 여러상황에서 편리합니다.)

스택쌓기도 좋고 레이드에서 시크릿 가든의 백어택을 노릴 때 쓰기 좋습니다.
+엣지 또는 레인을 3티어 찍어주시면 됩니다.

4-1. 인피티니 샤워
원거리에서 스택을 쌓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데미지도 좋은 편입니다.

1티어 : 2스택을 쌓을 수 있는 '카드 증가'를 찍었습니다.
2티어 : 데미지 상승을 위해 '균일한 공격'을 찍었습니다.
3티어 : 공격 횟수가 3회에서 1회가 되어 원거리에서 빠르게 스택을 쌓게 해주는 '무한의 집중'을 찍었습니다.

제가 가장 신경쓰는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에서 빠르게 2스택을 쌓기 때문에 스킬 콤보를 넣기 편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저는 보통 쿨이 돌아오는대로 바로 쓰는 편입니다.


4-2.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
스택트 스킬 중에서 루인스킬급의 데미지를 뽑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1티어 : 치확을 위해 '치명적인 꽃'을 찍었습니다.
2티어 : 치명타가 잘 터지기 때문에 '밤에 피는 꽃'으로 데미지를 올렸습니다.
3티어 : 레이드에서 풀히트가 힘들어서 '가시 집약'을 찍었습니다.

잘 안쓰다가 샤워를 몇번씩 못 맞출 때가 있어서 한번 써봤는데 생각보다 상당히 좋았습니다. 레이드에선 바로 뒤에서 쓸려고 하면 멈춰서 앞으로 안나가는 경우가 있어서 대각선에서 빗겨맞춘다는 느낌으로 써줍니다. 자체 치확도 높기때문에 리턴이나 도태를 상황에 맞게 빼셔도 됩니다.


5. 그 외에 스킬들은 쿨타임도 긴 편이고 손에 맞지 않아서 쓰지 않았습니다.



 다음으로 루인 스킬입니다.
주로 가든 콤보로 딜을 넣는 것이 대부분이고 상황에 맞게 레인 이후 가든 콤보나 이보크를 사용합니다.

1. 셀레스티얼 레인

원거리에서 스택을 터트리기 좋은 스킬입니다.

1티어 : 레인을 자주 쓰기는하지만 딜을 넣기보단 디버프를 걸기위해 쓰는편이라 마나관리를 위해 '마력 조절'을 찍었지만 사실 취향대로 찍으셔도 상관없습니다./또는 치확을 위해 '급소타격'을 찍으시면 됩니다.
2티어 : 제가 레인을 쓰는 이유입니다. 레인 이후 콤보를 넣을 수 있다고 생각될 때 뒤에 오는 콤보딜 상승을 위해 '날카로운 카드'를 찍었습니다.
(3티어 : 데미지를 위해 '폭우'를 찍었습니다.)

콤보 각을 볼 때 급하게 퍼붓기보단 4스택을 쌓은 후에 유지되는 시간동안 천천히 레인 각을 보는 편입니다.
그리고 레인 이후에도 8초라는 시간은 콤보를 넣기 충분한 시간이기 때문에 급하게 딜하기보단 패턴을 피하고 정확한 딜 각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인을 디버프 용으로만 쓰다가 데미지가 생각보다 좋은거 같아서 3티어까지 투자해서 써주고 있습니다.
+엣지 또는 레인을 3티어 찍어주시면 됩니다. 


2. 시크릿 가든

각성 후 배우게되는, 근접에서 스택을 터트릴 수 있는 스킬입니다.

1티어 : 치확 15퍼인 '급소 타격'을 찍었습니다.
2티어 : '완전한 비밀'이나 '다크니스 가든'을 찍어주시면 되는데 생각보다 치명타 딜이 차이가 나는 것 같아서 저는 후자를 택했습니다.
2티어 : 다크니스 가든보다 '완전한 비밀'이 더 좋다는 글들을 보고 바꿔서 쓰고 있습니다.
3티어 : 딜 상승을 위해 '시크릿 찬스'를 찍었습니다.

제 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가든은 근접해서 터트려야하기때문에 진입각을 잘 보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백어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무빙이나 엣지로 백어택을 노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 일반 스킬입니다.
일반 스킬에서는 치확을 위한 리턴과 극딜을 위한 이보크를 사용합니다.


1. 리턴

가든이나 이보크 발동 전에 치확 상승을 위해 쓰는 스킬입니다.

1티어 : 쿨감/방무/관통 중에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딜을 위해 '꿰뚫는 일격'을 찍었습니다.
2티어 : 3티어에 찍는 치확상승 효과는 1,2타에 모두 적용됩니다. 1타를 맞은 후에 이미 치확 효과가 붙기 때문에 
'노출된 표적'을 찍었습니다.
3티어 : 리턴을 쓰는 이유입니다. '급소 노출'을 찍어 3초 동안 치확 상승의 효과가 있어 이 때 딜 스킬들을 넣습니다.

아르카나 주력 스킬들 중에 치명타 데미지 상승이 되는 스킬들이 있는데 그런 스킬들과 같이 쓰면 효과가 좋습니다.
주로 극딜 콤보때 사용하지만 쿨마다 사용하면 마나가 빨리 말라 상황보면서 섞어쓰는 편입니다. 


2. 이보크

상황을 보고 극딜을 넣을 때 쓰는 스킬입니다.

1티어 : 쿨마다 쓰는건 아니라 쿨감이나 퀵드로보단 마나감소를 위해 '정신 강화'를 찍었습니다.
2티어 : 치확 및 치뎀 상승을 위해 '치명적 공격'을 찍었습니다.
3티어 : '분할 마법진'보단 3초 후 바로 발동할 수 있고 몹집이 큰 보스들은 2,3타까지 맞기 때문에 '중첩 마법진'을 찍었습니다.

이보크는 확실한 타이밍이 아니면 잘 쓰지않습니다. 이 스킬트리에서 주딜은 가든이며 이보크는 확실한 딜 타임에 극딜을 넣기 위해 쓰는 것이지 절대 쿨마다 쓰는 주딜이 아닙니다. 저는 주로 보스 패턴 중에서 돌진 이후나 시전이 긴 패턴에 주로 쓰고 그 외에도 상황이 되면 이보크부터 깔고 콤보를 넣고 리턴 이후에 가든과 함께 발동시키는 편입니다.



콤보
콤보라는 것은 별거없고 스택트 스킬과 루인 스킬 또는 일반 스킬을 쓸 때
제가 편하다고 생각하는 순서를 몇가지 쓰겠습니다.


1. 가든 콤보
앞에서도 말한 가든 콤보는 간단하게 4스택 후 가든을 쓰는 것을 말합니다. 중간에 리턴을 섞어서 써주시면 되는데

1. 쿼드라-스크래치-(리턴)-가든
2. 샤워-스크래치-가든
3. 스크래치-엣지-가든
4. 엣지-엣지-가든

이중에서 저는 1,2번을 주로 쓰며 쿨타임 상황에 맞게 써주시면 됩니다.

2. 극딜 콤보
보스의 무력화 타이밍이나 시전이 긴 패턴 때 극딜 각이 나오면 쓰는 콤보입니다.

1. 이보크-샤워-스크래치-레인-엣지-엣지-리턴-가든-이보크
2. 샤워-쿼드라-레인-이보크-스크래치-엣지-리턴-가든-이보크

쿼드라는 스택트 쌓는데 시간이 오래걸려 잘 안씁니다.
마찬가지로 쿨타임이나 마나 상황에 따라 순서는 조금씩 달라지며 이보크를 빼고 쓰셔도 됩니다.



마치며...
앞에서 말했듯이 좋은 스킬트리라고는 말 못하지만 그래도 훈련장에서 이것 저것 다써보며
나름 쓸만하게는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아직 스킬로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 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좋은 의견있으시면 피드백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로 템세팅은 치명타를 위해 치명쪽을 주로 맞췄으며 다음으로 신속.특화를 올렸습니다.
++2018/11/24 스택트 스킬 설명에 4-2 부분을 추가함.
+++2018/11/24 엣지/레인/가든/리턴의 내용이 변경되어 이미지 삭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