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아르카나 50렙 템렙 290까지 올려본 후기 입니다.


제가 내리는 아르카나 라는 캐릭터의 한출 평은 기승전 재미 입니다.


지금까지 해본 캐릭터는 데빌헌터, 기공사를 해보았습니다만은 아르카나의 가장 큰 장점은 재미인듯 합니다.


기공사가 타격감이 좋고 화끈하다고 해서 해보았지만, 결국 쓰는 스킬만 쓰고 그냥 ... 1234 돌려 누르면 되는 형식 이더군요


반면 데빌헌터는 기공사 보다는 재미 있었습니다 무기 스와핑을통해 손맛은 있었지요


그러나 그 역시 아르카나 처럼 재미있지 않았습니다.


그럼 제가 말하고자 하는 아르카나의 재미는 무엇이냐?


바로 다양성과 의외성입니다.


지금 아르카나 캐릭터 게시판을 보면 스킬들이 거의 획일화 되는것 같습니다.


주로 3가지 스택기술과 리턴, 엣지 등을 통한 치명타 확률 상승 + 레인, 이보크, 다크리저 등을 통한 뻥튀기 딜링.


이것을 사용 하시는것 같아요.. 저도 한가지 스킬셋 적용은 위와 마찬가지로 해두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혹시 서렌디피티 라는 스킬 사용해 보셨어요??


보통 PVP하실때 한 두분 쓰시는것 같은데 제가 써보니 PVE할때도 굉장히 좋은 스킬이었습니다.


바로 서렌디피티 10렙 트포인 의도된우연 이라는 것 때문이지요


의도된 우연 : 서렌디피티로 발동되는 트포의 확률이 스탯과 상관없이 20% 증가 된다.


이것인데요..


이거 정말 사기적이여요 ㅎㅎ; 우선 지금 아르카나가 고질적인 문제점인 두가지 마나 부족 현상과 무력화 스킬이 부족


으로 꼽을 수 있는데요 서렌디피티가 이걸 해결해줍니다 리얼!!


4렙트포에 퀵드로 : 마지막타격 성공 시  1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획득

7렙 트포에 빠른준비 : 15% 확률로 재사용시간 초기화


를 넣으시면 위에 두가지 문제가 해결됩니다. 결국 트포를 2-3-2 로 넣으시면 얻게 되는 효과는

쓸때 마다 35% 확률로 재사용 시간 초기화 및 3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획득 + 루인 데미지+ 무력화 중 효과입니다.


체감상 정말 초기화 잘되구요 그리고 아이덴티티 ..캬.. 취합니다 취해요

진짜 잘뽑힙니다. 잡몹 구간에 거의 100% 구요 보스구간에도 정말 잘뜹니다 30% 확률이라는게 정말 높은 확률이더라구요


우선 무력화 중 효과를 통한 파티 기여도도 올릴수 있고, 아이덴티티가 지속적으로 계~속 돌기 때문에 별 카드 뽑을 확률도 비약적으로 상승합니다. 아르카나 라는 캐릭의 정체성이 바로 의외성 아니겠습니까


카드 잘뽑힐때마다 정말 하는 맛 납니다 ^^

서렌디피티로 아이덴티티 카드 계속 돌리면서 심판,이나 운명의 수레바퀴, 도태, 별 등등을 계속 뽑아가면서 딜하시면요..


스택쌓는 걱정 누킹딜 마나 걱정이 많이 줄어 들게되어요


물론 데미지 기여도 부분에서는 서렌디피티보다 더 강한 스킬이 있겠습니다. 포카드만 하더라도 데미지 기대값이 서렌보다는 좋으니까요.. 하지만 이 30% 확률의 카드 획득과 35% 확률의 재사용 초기화 무력화 중 이거 3개만 하더라도


정말 좋은 스킬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아르카나의 의외성을 극대화 시켜줄 수 있는 스킬이라고 봅니다.


영상을 찍어서 보여 드리면 와~ 재밌겠다 하실 건데 ㅠㅠ

라이트 하게 하다보니 영상 제작 시간이 잘 나질 않는군요 ..

글으로라도  스킬 구성 및 딜 사이클을 알려드리자면


쿼드라 , 체인, 스크래치 , 엣지 등으로 스택을 쌓습니다, 그리고 주력딜링으로 리턴과 , 레인, 리저 등으로 뻥튀기 딜링하는 것은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여기서 한가지 다른것은 한가지 남은 스킬에 서렌디피티 10렙 이 들어간다는 것이지요.

딜사이클은 딱 정해 지지가 않습니다..


왜냐하면 너무나도 많은 의외성이 있기 때문이지요

서렌디피티가 초기화 될지 어떤 아이덴티티카드가 뽑힐지 전혀 모르기 때문이에요


기본적인 매커니즘만 말씀드리면

쿼드라 2스택후 -> 서랜디피티 -> 초기화 및 카드 뽑기. 이것을 기본 딜링 리턴& 엣지 + 레인, 리저

등이 쿨타임 일때 지속적으로 해주는 것입니다.


이게 상황이 원체 다변화 해서 제대로 딜사이클을 못적어 드리려 죄송합니다만,,,


한번 해보면시면은 정말 재미있으실 거에요 효과도 나름 준수 하고 ㅎㅎ


또하나의 고질적인 부분은 하이리크스 로우리턴이라는것과 물몸이라는 것인데

저또한 그부분은 상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같은 아르카나 유저로써


다만 우리 솔직해 집시다 . 심판카드, 도태, 별, 운명의 수레바퀴 카드 나왔을때, 우리 아르카나보다 더 극딜 뽑아 낼 수 있는직업이 어디있겠어요? 우리가 젤 쎄지 않겠습니까?


그런데 그런 카드가 잘 안나온다구요? 서렌디피티를 써보세요 ^^ ㅎㅎㅎㅎ


캐릭터 컨셉 자체가 이런 확률부분과 의외성 부분인것 같은데 다들 어떻게하면 딜링을 더 잘 뽑을 수 있을까

어떻게하면 치명타를 상승 시킬 수 있지? 이런고민만 하시는것 같아


살포시 글을 올려 봅니다^^ 아이덴티티 스킬에 중점을 두시고 아르카나를 다시 한번 고찰해보시지요 정말 다각도로

활용가능하고 다방면으로 스킬 구성도 할 수 있지 싶습니다.



이 글의 요지는 아르카나가 아주 좋은데 왜 ? 니들은 못하냐 이런식의 글이 아닙니다.

저도 물몸인 부분과 카드 운안따라줄때 1인분 못하는것, 그리고 딜링을 내기위해서 선행 조건 등이 까다로운것에 비해

리턴효과가 작은 부분 등은 공감 합니다만, 반대로 카드 쫙쫙 나올때는 또 엄청난 포텐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르카나 이기에 , 여러분들도 아이덴티티카드에 대해서 다시 한번 고찰해보셨으면 합니다 ㅎㅎ

좀 않조으면 어떻습니까 게임은 재미가 있어야 하지 않겠어요??

그어떤 캐릭터보다 로아에서 가장 재밌는 캐릭터는 저는 아르카나라고 생각 합니다. 애정을 가지시고 키우시다 보면

분명 우리에게도 좋은 날이 올거에요!!


아르카나 상향하라!!^^!!


이상 루페온섭 지나가는 아르카나였습니다 ㅎㅎ


세렌디피티 트라이포드로 증가되는 발동 확률이 스택트의 중첩과 상관없이 20% 증가한다.
세렌디피티 트라이포드로 증가되는 발동 확률이 스택트의 중첩과 상관없이 20%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