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어택 직업은 백어택 , 타대와 비교했을때 천문학적인 난이도와 스트레스를 겪으며
이동기하나없이 헤드를 잡아야하는 쓰레기같은 포지션입니다.
천상계같은 타대와 백어택의 태생수저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1.사멸세트의 헤드어택 딜량 상향.
캐릭별 구조개선과 스킬 딜 상향이 아닌
사멸세트의 헤드어택에 대한 딜상승값이 지금보다 2.5배정도는 추가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2.결투의 대가 각인 딜량 상향.
[3렙 기준 각인 피해증가량]
"타격의대가 16%" / "기습의대가 25%" / "결투의대가 25%"

백어택 , 헤드어택보다 타대가 상대적으로 쉬운 난이도라 제일 낮은 피해증가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면 백어택보다 헤드어택이 상대적으로 천문학적인 어려운 난이도를 보여주고 있기에 
결투의 대가 각인을 3렙기준 35%까지 상향을 시켜줄 필요가 분명히 있습니다.

백어택 직업으로 백을 잡는것 보다 헤드어택 직업으로 헤드를잡는것이 몇배는 힘들기 때문에
헤드어택 판정 스킬은 그에 대한 리턴으로 타대,백어택 판정 스킬들이
감히 범접할수없는 압도적인 딜량 을 뽑아야합니다. 그만큼 난이도가 높은 "헤드어택" 이라
이정도 리턴은 있어야 수지타산이 맞습니다.

헤드어택은 최종 스펙을 기준으로 전 직업을 통틀어 , 
가장 DPS가 높은 캐릭터보다 최소한 2배정도는 강해져야하며
파티에 있는 것 만으로도 클탐이 눈에띄게 줄어들어야하는 1티어 딜러 유일신이 되어야 합니다.

3.체방
헤드어택 직업 특성상 비교적 높은 체방을 언급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확실하게 말씀드리자면

체방은 ""의 영역이 아닌 "생존"의 영역이며 딜량과 연관 지어서는 안됩니다.
체방이 좋은직업들은 당연히 이동기가 부족할것이고
이동기가 좋은직업들은 당연히 체방이 부족할것입니다.

이동기VS체방은 체방이 절대적인 손해입니다.

(1.) 짤패턴 대응
이동기 직업 : 그냥 피할 수 있으며 크게 타격은 없음
체방 직업 : 그냥 씹을 수 있으며 크게 타격은 없음

(2.) 즉사패턴 대응
이동기 직업 : 그냥 피할 수 있으며 크게 타격은 없음
체방 직업 : 절대로 씹을 수 없으며 아득바득 뚜벅뚜벅 몸비틀며 걸어가야 생존이 가능함

헤드어택 직업은 체방을 가져가고 그에 상응하는 이동기를 주는것이 사실 상 크나큰 이득이긴 합니다.


결론 : 헤드어택은 모든 직업들이 감히 넘볼 수 없는 DPS 단일 1등이 되어야합니다. 헤드어택은 고통받고있으며
현 시점까지도 피해자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