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도 자게에 한번 썼는데 헤드캐릭 불쾌함 해결방법은 매우 간단함
절룡세같은 스킬을 직업마다 하나씩 던져주면됨
방패막기, 쳐내기, 흘리기 등등 심플하게.

액션게임을 표방하면서 액션성 없이 똥꼬만 찾아다니고 백이든 헤드든 타대든 서로서로 우르르 모여가지고 안전지대 찾아다니는거 웃음벨임.

보스가 잡기패턴 시전시 절룡세마냥 타이밍 맞춰서 0.7~1초 안에 카운터 치듯이 스킬 쳐내면 잡기 카운터 칠 수 있게 해주면 됨. 헤드캐릭만의 메리트로.

즉사급 패턴 전방에 시전 시 무식하게 받피감, 쉴드만 늘려줘서 어차피 맞으면 죽거나 게이지차서 사람구실 못하게 만드는 의미없는 업뎃이 아니라, 즉사급 패턴에 마찬가지로 정확한 타이밍 안에 막기 스킬 시전하면 생존 가능하게 바꾸면 됨. 방패는 뒀다 뭐함?

막기 성공시 3초~5초간 무적, 상면, 피면 달아주고 워로드는 받피감 달아줘서 계속딜하게 하면되고
디트는 타이밍 맞게 쳐내기 성공 시 해당 스킬 쿨타임 감소, 3초~5초간 무적 상면 피면 달아주고 딜증 달아주면 됨.
타이밍 못맞추면 그냥 쉴드랑 받피감만 달아주고 무적이나 상면 피면 없고 쿨타임 감소 없어서 쿨 길어지게 만들고. 물론 무적 시간 내에 어떤 종류의 게이지도 안차게끔 해주고.
그럼 너도나도 좋다고 헤드 서려고 할거임

잡기 카운터로 보스 짧은 다운 시켜서 공대 딜탐 벌어주고, 강력한 패턴엔 체방따리들이랑 다같이 옹기종기 모여서 똥꼬 찾아다니는게 아니라 직업 컨셉에 맞게 파훼 할 수 있게끔 해줘야지.

이러면 워디만 너무 사기 아니냐 할거같은데 다른 직업에도 유사한 회피기(or반격기) 하나씩 달아주면 됨. 창술도 절룡세 개편해서 정확한 타이밍 맞게 반격하면 그냥 제자리에서 '푹' 찌르고 마는게 아니라 90도 옆방향으로 회전해서 막기와 동시에 백잡기 편하게 포지션 이동시켜 주면서 딜증 몇초 준다든지,

리퍼같은 캐릭은 나메 디토같은 이동기 외에도 마찬가지로 반격개념으로 타이밍 맞게 시전 시 전방엔 분신만 남고 보스 뒤로 이동 되면서 잠깐 딜증 버프 들어오고 무적(경면+피면) 1초정도 준다든지

알카 소서 서머너 스카우터 같은 캐릭도 만들려면 얼마든지 만들 수 있음
타이밍 맞게 반격(회피, 막기 등 각 직업 컨셉따라) 성공 시 모든 스킬 쿨감소를 준다든지, 아덴 풀 회복이라든지, 좋은 카드 두장(도태,심판, 뒤운, 균형 등등..) 획득이라든지 아니면 뭐 카드효과 두배 증가 이런 버프를 달아줘도 되고.

회피(반격)와 동시에 보너스 제공 + 템포 늘어짐 없이 액션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전직업 무적 회피(반격)기 추가가 답임. 현재로썬 제일 필요한 게 헤드직업이고.

핵심은 보스의 모든 패턴에 대해 단순히 다 피하고 안전한 타이밍에만 때린다 <-- 이 구조가 문제라는거임
이 구조 때문에 모든 직업이 다같이 모여서 보스 똥꼬만 쫓아다니고 안전지대 찾아 돌아다니고, 짧은 딜타임에 딜넣고 악순환의 반복임. 딜타임이 짧으니 지딜캐릭은 다 병신되는거고. 사전 작업 없이 순간 딜몰 좋은캐릭만 1티어 되는거고, 밸런싱 하기도 힘들어지는거임. ex) 절정 적유굉, 포식 브볼길, 버스트
 

보스 난이도를 높이려면 결국 데미지 올리고 피통 늘리고 패턴 괴랄하게 만들고 즉사기 떡칠하고 이거밖에 없는데,  이번 카멘에서 카운터 쳐도 보스 지 할일 하는거 보고 ㄹㅇ 뇌절친다고 생각함. 저건 게임을 어렵게 잘 만든게 아니라 그냥 불쾌하게 만든거임. 유저는 경면도 피면도 없고 처맞으면서 카운터 치려고 억지로 보스 앞으로 가야됨. 격돌뿐만 아니라 연속카운터 패턴 자체가 존나 불쾌한 리듬게임이나 다름 없음. 
연속카운터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보스도 카운터 맞고 지 할거 하게 했으면 유저도 반격기 쓰고 잠시 무적타임을 줘야 맞다는거임

즉사기는 즉사기고 카운터는 카운터임. 보스도 게임 룰은 지켜야지 왜 지 혼자 딴게임 함?
이럴거면 유저도 반격기, 회피기, 무적기 다 달아줘. 

그리고 기본 스페는 모션은 다를지언정 전직업 쿨타임이라도 좀 같게 해주고
유일하게 피할 수 있는 스킬인데 극신에 기본 스페쿨도 짧아서 5초에 한번씩 쓰는 직업 하다가 극특 9초~10초 캐릭 하면 진심 개 불쾌함. 

기본 이동기부터 밸런스가 안맞는데 직업 간 데미지 밸런스가 맞을리가 있나.

쨌든 결론은 유저들도 무적기같은게 필요하다는거임
다 똑같이 피하고 다 똑같은 딜탐을 가지면 지딜이랑 폭딜이랑 밸런스는 죽었다 깨어나도 못 맞추고 헤드 사멸은 걍 삭제하는 방법 밖에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