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그대로 버프가 필요한 시기가 아니라 개편이 필요한 시기임.
발탄 이후 비아키스 부터 게이지라는 개념이 생긴 이후로 헤드어택이 강제되는 워로드와 디트는
좋을 수 없는 직업이 되어버림. 디트는 딜이라도 있었는데 그마저도 12.20 패치에 새끼 손가락
절단 되면서 분망 중수 사이좋게 망치 휘두를 힘이 감소함. 현재 뜨거운 감자로 화두 되는 캐릭(소울, 블레, 남인파 등) 중에서도 수라를 보자면 헤드를 잘 치면 잘 칠 수록 고점이 올라가는 방향임. 예를 들어 헤드 타율이 70%가
1인분의 딜량이라고 했을 때 100% 일 때 1.5인분의 딜량까지 뽑아내는 정도. 그에 반에 워로드와 디트는
헤드를 "극한으로 잘 쳐야만" 1인분을 할 수 있는 구조가 되어버림.

1. 더 이상 높은 체방과 상시 피면이 메리트가 아니다.
여기서 혹자는 "이게 왜 메리트가 아님?" 할 수 있다. 앞서 서술하였듯이 게이지가 생긴 이후로 게이지를 쌓지 않기 위해 패턴을 피해야 하는 실정이 되어버림. 그럼 또 말 할 수 있다. "아니 근데 너네는 안 날라가잖아." 이것 또한 결국 카멘의 치명상이 쌓이는 패턴, 잡기 패턴, 극딜 패턴 등에선 큰 메리트가 있는 것이 아니다. 돌돌이나 아트록스, 쾅찍 패턴에 운 좋으면 한 번 생존할 수 있다는 큰 메리트가 있었으나 그것 또한 하드에 넘어가게 되면 체방 낮은 건슬 알카와 다를바 없이 워로드도 원 아웃이기에 캐릭이 높은 곳으로 향해 갈 수록 메리트가 없어진다.

2. 워로드의 고질적인 문제.
 -1. 카스의 편의성 부재.
       카운터 스피어. 즉 카스는 몹에게 맞아야만 반격을 하는 개병신 같은 매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판정도 기상술사의 마주바람 스킬과 다르게 엄격하고 짧은 시간을 가졌기에 사용 난도도 높은 편.
       심지어 마주바람은 시전 종료 시에 반격할 수 있는 트포가 있음. 

 -2. 넬라시아의 강제.
       명색이 딜러인 주제에 보호막 채용이 강제 된다. 스킬을 유동적으로 스위칭 하는 전태로드(얘도 문제점 후술           예정.)를 빼두고, 고기로드만 얘기해보자면, 고기로드는 출시에 딜적인, 딜러 같은 면모로, 딜러로 출시를 했음
       에도 보호막 채용이 강제 되는 것은 상당히 괴리감이 느껴지는 부분이다. 그렇다고 워로드가 카스 넬라 채용 
       상태에서 넬라 빼고 파불을 채용하기에도 효율이 안 나와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 적어도 넬라 빼고 채용 할 수
       있는 건랜스 스킬이 하나 있어야 되는 거 아닌가?? 날창 라스 개편해서 쓸만하게 만드는 게 어렵나?

 -3. 전태로드 문제점.
       전태로드 배쉬에 카운터 떼고 다른거 주기 어렵나? 배쉬 족쇄를 삭제하면 고점이 미친듯이 뚫린다 하는 개소
       리 하는 애들은 겜안분이거나 워로드 안 키우는 놈들인게 분명함. 12.20 패치 이후에 환각달인40+ 1624 전태         가 허수가 2020만이 나왔음. 근데 내가 키우는 수라 1580때 DPS 쟀던 게 1970만임. "신캐 버프 있어서 그렇지
       ㅆㅂ 저걸 비교군이라고ㅋㅋ" 라는 놈 있을텐데 본캐 스커가 1620일 때 3000만이 나왔음. 주변 지인들이 키우
       는 블래스터, 만월, 호크 등 심지어 1620 딜홀나 한테도 딜이 밀리는 수준으로 약함. 새로운 레이드 갈 때마다
       넬라 데어파 채용해야 하는 상황이면 사실상 딜러가 아니라 355ml 산소 호흡기 같은 느낌. 
       전방은 또 어떤가? 더럽게 긴 선딜, 구린 성능에 사실상 전태나 고기나 Z만 사용하는데 선딜을 줄이던가
       다른 스킬로 개편해야 하는거 아닌가? 실제 성능이 제로에 수렴하는데 이 낡아 빠진 구조를 개편해야 할 때가
       됐다고 봄.

워로드의 스킬들과 매커니즘은 비아키스가 이후부터 낡기 시작해서 이젠 그냥 고물이 되어버렸음. 무카파 역시 
점점 평준화 되면서 워로드와 맞먹거나 능가하는 애들이 우후죽순 나오는데 이러면 워로드가 다른 딜러들 보다
한참 약한 DPS를 기록하는 가운데 그 약한 DPS를 상회하는 이점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님. 이중 시너지가 약함을 상회 할 이점이라고 하기엔 블레이드 역시 이중 시너지를 가지고 있어 궤변에 불과함. 체방이 높은 것도, 시너지가 많은 것도, 상시 피면도 이제 메리트가 되지 않는 낡은 구조를 가진 워로드가 개편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나?

로아엔 탱커라는 포지션이 없는데 그렇다고 이게 딜러도 서폿도 아니고 요즘 와선 인간 배템도 아닌 것이 이렇다 할 직업군이 없음. 그냥 발 느린 발사대임. 낭만 하나만 보고 키웠으나 그 낭만 마저 상위 컨텐츠로 갈 수록 매마르니 키울 생각이 있는 사람들은 이 글을 보고 다시 한 번 숙고 해보길 바람. 워로드 유저들이 눕고 울부 짖어도 우리의 개편 단계는 언제 올지도 모르고 어쩌면 안 올지도 모름. 그러니 뉴비들은 서폿과 워로드는 키우지 않는 것을 권장하는 바임. 수라 개사기더라 수라 같은거 키워. 어디 가서 천대 받지 않는 그런 직업군.

세줄 요약)
1. 워로드 스킬 왜 이렇게 불편함? 개편 안함? 1차 징징
2. 얘는 왜 극한으로 쳐도 1인분 턱걸이냐?? 2차 징징
3. 얘 개편 언제 해줄지 모른다. 키울 예정이거나 조금 키워놓은 사람들은 후퇴해라 얼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