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헤드쪽 천 기절패턴
전조패턴이 없는건 아니지만 헤드에 있으면 전조를 파악하기 너무 힘듬
백딜러 기준으로 에키드나가 머리를 천천히돌리면 그냥 헤드만 비우면 되지만 헤드딜러는 대가리를 안움직이니 내가 어그로인지 와리가리를 쳐야 알 수 있음

2. 정화스킬이 쓸모가 없음
트라이에서 워로드가 좋은건 시너지 무력도 있지만 넬라에 있는 정화트포를 통해서 죽는 파티원을 살릴 수 있음
특히 바드랑 같이 가면 정화가 없어 이걸 메꿀 수 있지만
이번 에키드나에서는 해제 불가 기절이 너무많음

3. 반격패턴
그냥 좆같긴 한데 고기워로드라 좆같은건 아니긴 함
그래도 좀 얘기하고 싶은건 버캐 땡기자마자 반격 나와서 차징 풀더라도 반격은 터짐

4. 아무 의미 없어진 워로드 1각성기
4-1 호접지몽패턴에서 아군 지키려고 1각을 쓰면 개트롤새끼임
매혹 걸린 아군이 1각 안에 있으면 절대 매혹 안풀림
4-2 발악패턴에서는 1각을 무시하는 넉백판정이기 때문에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음
앞으로도 레이드 이렇게 낼거면 걍 리메이크를 하는게 나을거같음

5. 타수 부족
말 그대로임 로스트아크에서 거의 최악의 타수를 가지고 있음
그나마 높은게 스피어샷이지만 쿨이 짧지 않음
지하 풀정산에서도 그렇고 매혹걸린 아군 풀어주기가 빡셈

6. 느림
시발 존나느림 호접지몽 똥나오면 식은땀부터 남


어떤건 타수가 부족한 직업의 불편함이고
어떤건 헤드어택 딜러의 불편함이고
어떤건 느린 캐릭터의 불편함이지만
이 모든걸 가지고 있는게 현재 에키드나의 고기워로드임

몰론 장점이 없는건 아님
택틱 위주의 레이드기 때문에 딜몰이, 시너지가 중요해져서 다른 사멸 딜러들 딜 넣기 편해짐
파리지옥에서 먹히거나 넬라를 통해서 서포터 살리기도 편함
무력도 쎄서 왕키드나 55줄에서 편함

근데 말 그대로 편한거지 이게 필요한건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