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리우스섭에서 레이드를 주로 즐기는 워로드 유저입니다. 
 가끔 인벤에 보면 워로드의 도발관련 글과 대부분 도발을 안들고 간다는 글들이 많아 저이후에 올라오실 후발 워로드님들을 위해 레이드보스별 팁과 도발사용방법, 포지션 그리고 대응에 대해서 글을 적어봅니다. 
  공통사항입니다. 우선 저희의 도발은 문제가 많습니다. 
 하지만 보스패턴때 도발로 죽을 것 같은 팀원들을 살리는게 최고이며
  쿨마다 도발을 남발하여 도발면역시간을 늘려 필요할때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최악입니다. 그리고 레이드에서
  도발을 사용하실 거라면 사전에 파티원들에게 언제 도발을 사용할 것이며 도발을 사용하면 대락 어떤 패턴이 나오니
  대비해 달라고 하시면 정상적인 파티원들이라면 인지후 각자 상황에 맞는 행동을 할것 입니다. 사전합의가 가장 중요합니다. 
 1. 우선 첫번째 보스 루메입니다.
   50찍고 처음대면하는 레이드보스입니다. 패턴으로는 
   1. 냥냥펀치 2. 뒤가안전한 범위기, 3.점프후 전방 범위기 4.앞에 반짝이는 투사체를 만들고 강력한 전방범위기
   5. 뒤가 안전한 즉사기 6. 바닥패턴 으로 나뉩니다. 
   우선, 루메에서 저희의 포지션은 옆구리와 뒤쪽입니다. 막 50찍으신 워로드님의 특성으로는 아직 방패게이지를 
   빠르게 수급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옆구리와 뒤통수쪽으로 이동하면서 근접하여 평타와 각종 스킬들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항상 무빙과 스킬후 생기는 반동때 백스텝을 사용하여 포지션잉을 하셔야 합니다.
   2. 뒤가 안전한범위기
    이 패턴과 같은 경우 루메가 위를 바라보며 입을 벌립니다. 옆구리와 뒤쪽에서 포지션잉을 하셨다면 1,2대정도는 맞으면서 뒤로 이동하여 딜과 무력화를 넣어주시면 되고 만약 거리가 애매하면 범위에서 벗어나 패턴후 진입하시거나 
    1,2대 맞고 3번째때 카스를 사용하여 딜과 생존을 하시면 됩니다.
   3. 점프후 전방 범위기
    옆구리와 뒤로 포지션잉을 하셨다면 별상관 없는 패턴이지만 만약 전방이거나 애매하게 옆에 계셨으면 점프 할때 카스를 켜서 생존과 딜을 하시면 됩니다. 
   4. 앞에 반짝이는 투사체를 만들고 강력한 전방범위기
    3번 상황과 같이 뒤나 옆구리에 위치한다면 상관없지만 전방이면 양쪽에 투사체만든후 범위기 사용때 카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예매한 옆구리일시 한대 맞고 가만히 뒤통수쪽으로 백스렙을 사용하시거나 범위공격때 카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5. 즉사기 패턴
    즉사기입니다. 쉴드풀로 키면 아마 살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대부분 많은 파티원들이 죽을 수 있는 패턴이며 
    쉴드량이 애매할 경우 소중한 데카가 사라질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 즉사기 사용전에 루메가땅을 보고 기를 모읍니다. 이때 도발을 사용하여 다음패턴으로 넘어가던가 높은 확률로 다시 기를 모아 팀원들과 워로드 함께 범위에서 벗어날 시간을 벌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다시 기를 모을때 x스킬을 사용하여 혼자데미지를 받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6. 바닥패턴
   루메가 바닥을 보며 사방으로 바닥이 생기며 막대한 딜을 넣는 패턴입니다. 이때는 혼신을 다해 바닥을 피하시거나 
   쉴드량이 적당하시면 쉴드를 키고 루메에게 딜과 무력화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때에는 도발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높은 확률로 다시 바닥패턴을 사용하여 파티원들에게 눈총을 받을 수 있습니다. 
   P.S 레이드 진입전 기모을때 도발을 사용할 거라는 것을 파티원들에게 사전 합의를 보시고 기모으면 뒤가아닌 분은 파란원 생기면 피하지 말라고 말해주시는 게 신상에 좋습니다. 

   2. 우르닐 입니다.
   루메이후 2번째 보스이며 가장 만만하다고 생각되는 보스입니다. 
   포지션잉으로는 옆구리와 뒤가 가장 안전하며 가끔 뒤로 불덩이를 날릴때 옆구리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이놈은 간단하
   게 적겠습니다.  패턴으로는 평타와 불공 뒤로 넘기기, 전방마구 때리기가 존재하며 가끔 타공략에 범위기라는게 있  다고 하는데 워로드가 정상적으로 딜과 무력화를 넣을경우 높은확률로 무력화가 나와 범위기 패턴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놈은 워로드에게 쉴드량이 충분하다면 평타정도는 쉴드로 무시하면서 파티원들에게 뒤통수를 내주는게 좋은 포인트이며 전방 연속 때리기모션이 보인다면 황급히 옆으로 백스텝을 사용하시거나 카스를 사용하여 딜을 덜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도발을 사용할때는 연속 때리기 모션에 파티원들이 존재하면 사용하여 도망갈 시간을 벌어주는 것이 좋으며 어글자가 워로드에게 고정된다면 쉴드를 키고 앞으로 나올 패턴에 맞게 대응하시면 됩니다.
   불공 뒤로 날리기 
   우르닐과 아이컨택시 피하기 까다로을수 있으며 불공이 뒤에 생기면 좌우로 백스텝을 사용하시거나 쿨이라면 우르닐을 항해 카스를 사용하여 딜과 생존을 하시면 됩니다. 

   3. 빙레기 
   1단계 레이드에서 가장 활동이 많은 녀석이며 워로드가 약간 활약할 수 있는 보스입니다.
   패턴으로는 냥냥 펀치, 돌진, 3단점프, 즉사점프, 브레스, 기모으고 사방으로 범위기 등이 있으며 워로드의 포지션은 옆과 전방입니다. 전방과 같은 경우 딱 붙어있는것이 아닌 보스와 워로드 사이에 평타 한번은 헛스윙할 정도의 거리입니다. 
   이때부터 워로드들은 어그로라는 것을 인지하셔야합니다. 기본적으로 어글자는 보스가 바로보고 있는 상대이며 어글자를 향해 각종 패턴과 
   1. 냥냥펀치
   좋은 딜타임중 하나이며 이떄 워로드는 옆이라면 딜을 하주시고 만약 전방이라면 보스의 이동방향을 고정시키고 바로 옆으로 이동하여 딜을 해주시면 됩니다. 
   2. 돌진 
   돌진패턴입니다. 대부분 빙레기가 오른쪽 발로 땅을 2번정도 글고 어글자를 향해 돌진하는 패턴입니다. 
   돌진 중간에 워로드가 도발을 한다면 높은 확률로 워로드를 항해 드리프트를 사용합니다. 만약 워로드의 포지션이 뒤에 벽이 존재하고 파티원들을 보고 사용할려 한다면 돌진 중간에 도발로 벽으로 꼴아 박게 만드시거나 쉴드를 키고 도발을 사용하여 카스로 1차와 2차 다단데미지를 넘기고 나머지 딜을 쉴드로 넘기면서 파티원들에게 보스 뒷각을 주시면 됩니다. 
   3. 3단 점프 
   보스가 어글자에게 3번 점프를 하는 패턴입니다. 워로드를 제외한 나머지 클래스들은 최초의 점프때 이동기를 이용하여 범위에서 벗어나고 이후 점프들을 걸어가며 피하는 패턴입니다. 워로드의 경우 높은 확률로 보스와 근접한 경우가 많기에 어글자가 워로드라면 1,2대정도는 맞고 가장쎈 3번째 점프는 카스나 도발스킬10을 찍어서 생기는 보호막특성으로 버피셔야 합니다. 백스텝으로는 피하기 힘들었습니다. 만약 파티원이 어글자인데 피가 적으면 3단점프할려고 다리가 땅에서 떨어질때 도발을 사용하면 높은 확률로 빙레기가 다시 땅에 붙고 워로드를 향해 다시한번 3단 점프 패턴을 시전합니다. 이때 걸어서 피하시거나 1,2대는 도발10트포 보호막사용시 생기는 쉴드와 아니면 z스킬 쉴드를 통해 데미지를 넘기고 3단점프에서는 카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4. 즉사 점프입니다.
   빙레기가 하늘 높이 난후 바닥에 흰범위가 생긴후 떨어지는 강력한 패턴입니다. 대부분 워로드가 위치한 곳에 사용하며 만약 파티원들에게 사용하면 대부분의 파티원들은 이동기를 사용하여 범위를 벗어남니다.
   만약 워로드주위로 흰원이 생기면 방돌과 같은스킬이 없다면 피하기 어려우니 그냥 카스를 사용하여 백어택각을 사용합시다. 카스 타이밍은 흰원이 생긴후 1~1.5초 사이입니다. 만약 카스가 쿨이라면 쉴드를 사용하여 어떻게든 딜을 덜 받는 방향으로 하시면 됩니다. 
   높은 확률로 빙결에 걸린 사람주위로 떨어지며 만약 파티원이 빙결에 걸렸다면 x스킬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스킬 선딜을 생각하여 흰원이 이동불과 파티원 주위에 생기면 x스킬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나도 피가 없고 쉴드량도 없으면  묵념 합시다.
   5. 브레스 
   빙레기 패턴중 가장 ㅈ같은 기술이며 워로드 입장에서는 피하기 까다로운 기술입니다. 대부분 브레스 사용전 빙레기가 뒤로 점프후 좁고 긴 브레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만약 빙레기가 뒤로 백스렙을 한다면 따라가 옆을 때리시거나 빙레기와 거리가 있다면 보스의 직진 방향으로부터 좌우로 백스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파티원들이 빙결에 걸렸다면 넬라스킬 7포에 정화를 사용하시어 빙결을 풀어 다음에 있을 패턴을 대비하도록 합시다.
    6.기모으기 
    기모으기 패턴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무력화후 일어나서 쓰는 경우, 둘째는 그냥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첫번째 경우에 일어나서 기를 모을때 도발을 사용하면 높은 확률로 뒤로 백스텝후 브레스를 사용합니다. 사전에 파티원들에게 합의를 했다면 파티원들은 빙레기 옆으로 이동하여 계속 딜타임을 가실것입니다. 워로드도 백스텝할때 같이 이동하여 계속 스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경우에는 반반의 확률로 1~2초정도 바보가 되거나 다른 패턴으로 넘어갑니다. 이때 계속 딜을 하셔서 워로드의 낮은 딜량을 매꿔줄 딜러들의 프리딜타임을 생성해 클탐단축에 이바지 하시면 됩니다. 
    
   4. 어레기
   브레스가 아주짜증나는 놈이며 주패턴이 브레스 뽑는 녀석입니다. 브레스의 범위가 생각보다 넓고 기니 안전한 곳은 보스의 옆과 뒤통수이며 전방의 경우 매우근접후 어레기 입과 어깨 중간 공간입니다. 이동이 많은 녀석이며 빈약한 워로드의 이동기로는 상대하기 매우 까다로울 수 있으니 계속해서 어레기와 근접한 상황을 만드시고 브레스를 피하기 어려울 경우 쉴드와 카스를 통해 딜을 넘기고 계속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특정패턴에 도발을 사용하면 딜타임을 갖을 수 있으니 도발을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패턴으로는 브레스, 기우제, 바닥패턴, 뎀프시롤, 돌진 , 순간이동 이 존재합니다.

  1. 브레스 
  위에 기술한 것 처럼 행동하시면 되며 꾸준히 보스와 근접하시면서 무력화와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우리는 빙레기와 같이 넬라7포에 정화를 사용하여 브레스에 걸린 자신과 팀원들이 브레스에 맞을경우 생기는 어둠상태이상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만약 어둠이 5스택 이상 쌓였다면 정화로 풀리지 않으며 특이패턴 순간이동후 5스텍쌓인적을 향해 강력한 딜을 넣는 패턴을 사용하니 왠만하면 2명이상 어둠에 걸릴경우 정화로 풀어주시면 됩니다. 
  2, 기우제 
   어레기가 앞발을 들고 하늘을 향해 기우제를 지냅니다. 이때 바닥패턴이 생성되며 밖에서 안으로부터 범위기가 생성됩니다. 이때에는 그저 근접하여 계속 딜타임을 갖이시면 됩니다. 또한 기우제후 움크려 기를 모은후 전방으로 짧게 암흑상태이상 범위기를 사용하니 이동기가 빈약한 워로드는 각종 스킬후 생기는 반동과 백스텝을 이용하여 범위밖으로 피할수 있습니다. 또한 애매한 경우 카스스킬을 사용하여 부족한 딜과 무력화를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기우제 패턴후 움크려 기모을때 도발을 사용하면 높은 확률로 3번 바닥패턴을 볼수 있습니다. 그러니 만약 도발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면 사용하여 딜타임을 연장하시면 됩니다. 만약 이를 사전에 알리지 않았다면 혼자 딜을 이어나가시면 다음번 사용시 대부분의 파티원들은 눈치까고 딜타임을 계속 합니다. 이때 만약 쿨이면 채팅창에 'ㅌㅌ'를 적으셔서 파티원들의 hp를 지키셔야 합니다.
  3. 바닥패턴 
   어레기의 대표적인 딜타임입니다. 바닥에 양손을 뻗고 하늘을 향해 혀를 내보이면 바닥패턴이 생성되면 안전지역은 보스 바로 뒤통수 쪽입니다. 이때 딜타임을 갖이시면 되고 워로드 스킬에 존재하는 반동때문에 생기는 이동거리를 생각하시면서 딜타임을 갖이시면 됩니다. 바닥패턴중에 도발을 사용하면 높은 확률로 바닥패턴은 다시한번 사용합니다. 이때 딜타임을 갖이시면 됩니다. 만약 도발이 쿨이라면 바닥패턴후 다음 패턴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4. 뎀프시롤 
    어레기가 좌우로 몸을 틀면서 전방과 양옆을 때리는 기술입니다. 막 아픈 기술은 아니며 어그로가 만약 워로드라면 백스텝과 방향을 조절하여 딜러들에게 피해가 안가게 하는것이 좋으며 아니라면 뒤트는 반대방향으로 좌-전방- 우, 이런
식으로 회피하시면서 꾸준히 평타와 딜을 이어가시면 됩니다. 만약 한대 맞을것 같다면 카스를 이용하여 반격하는 습관을 기를 시다. *쉴드가 충분하다면 그냥 쉴드키고 맞딜하시면 됩니다. 굳이 쉴드있는데 피할 이유는 없죠
   5.돌진입니다.
   악간 짜증나는 패턴이며 높은 확률로 돌진후 백점프 -> 브레스로 파티원들을 엿먹이는 패턴입니다.
    이동기가 우뤌한 타직업들은 상관없지만 우린 아니잖아요. 그러니 돌진을 계속 따라가 주시면 됩니다. 백스텝을 이용하여 어떻게든 이동해주셔서 브레스를 대비하시거나 아 이건 아니다 싶으면 그저 브레스후 근접해주시거나 애매한 거리면 카스나 쉴드를 이용하여 한턴 넘기시면 됩니다. 만약 바드나 서머너, 블레스터와 같이 안타까운 이동기를 가진분이 브레스를 맞을 수 있기에 항상 넬라를 사용할 준비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6. 순간이동 
   어레기가 좀 맞다보면 순간이동하여 위치를 변환시킴니다. 만약 레이드5셋을 하고 계시면 미니맵에 이동하는곳이 다 나오므로 미리 순간이동 도착지점에 위치하여 깜짝 서프라이즈를 하시면 되고 만약 없으시다면 어레기 근처나 어레기와 어레기가 위치해 있던 맵주위에 생성되니 주변을 탐색하시면 됩니다. *팁을 드리자면 파볼에 화염특성을 찍으셔서 도트순간이동후 도트딜이 꾸준히 어레기의 위치를 표시하니 잘 찾으시면 쉽게 서프라이즈를 대비할수 있습니다. 
 
  2단계 레이드 
  
  1. 크로마 

    등껍질이 단단한 거북이 입니다. 파괴스킬로 등껍질을 파괴할수 있으며 파괴특성을 가진 폭탄과 스킬로 껍질을 파괴하여 그전에 안들어 갔던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무력화도 중요하지만 피통이 많아 딜을 넣어주시는게 좋을듯 하며 파티의 딜이 충분하다고 느껴진다면 무력화와 유틸로 가주시면 좋습니다. 크로마때의 포지션은 옆구리와 후방이며 끊임없이 포지션잉을 유지시키며 스킬과 평타를 적절히 섞어주시면 됩니다. 거북이의 경우 패턴사이 간격과 시전시간이 다른레이드보스에 비해 길기때문에 보스에게 집중하시고 대응하시면 좋습니다. 거북이가 쏘는 각종 대포패턴과 같은 경우 다단히트 적용이기때문에 카스로 막을려고 하다간 죽기매우 쉽습니다. 그러니 카스보다는 이놈 범위에서 피한다는 생각으로 무빙을 하셔야 하며 백스텝을 적절히 사용하여 대포범위에서 피하셔야 합니다. 강조하자면 카스는 다단 1~2대까지는 방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넘어가는 다단시 생딜이 들어오게되기에 카스가 만능은 아닙니다. 
  패턴으로는 다단난사, 앞찍기, 좌우찍기, 대포발사, 스턴기 발사, 기모으고 1단점프. 기모으고 2단점프(즉사기), 
  전방으로 튕기기, 브레스 등이 존재합니다.
  
 1. 다단난사 입니다. 
   다단난사의 경우 바닥에 범위가 어글자주변으로 무작위로 생성되며 한대한대의 유력은 약하지만 피격이상판정이기에 넘어진후 어설프게 기상기를 사용할 경우 다단히트 되어 많은 피를 소모할수 있습니다. 대응방법으로는 쉴드를 사용하여  이동을 최소화 한상태에서 딜을 누적시키거나 피할만 하면 이동하여 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앞찍기 
   어글자방향으로 크로마가 일어선후 크로마 기준 전방과 약간 옆까지 딜이 들어가는 범위기 입니다. 만약 피하기 애매하다 싶으면 카스를 이용하시거나 백스텝을 이용하여 범위에서 벗어나는것을 추천합니다.

 3. 좌우찍기
    크로마의 어글자가 크로마 좌,우에 위치하면 사용하는 패턴으로 좌우 발을 들어올린후 내려찍는 패턴입니다. 상당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근접할 경우 백스텝을 사용하여 피하기 어려우니 피하기 애매한 경우 카스를 이용하여 반격하시거나 죽을 것 같은 팀원이 존재하면 도발로 한턴 버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생각이상으로 범위가 넓고 피격판정도 넓기에 확실히 피한다가 아니면 쉴드를 키시거나 카스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대포발사
  크로마가 대포를 발사하여 넓은 범위에 강력한 한방을 선사합니다. 판정이 다단히트이기에 카스로는 막기 매우 힘드며 높은 확률로 피가 많이 까집니다. 반응속도가 좋다면 차라리 z쉴드와 카스를 사용하여 최대한 딜을 넘기는 방법이 존재하며 끊임없이 이동하여 이동+백스텝을 이용하여 범위 밖으로 나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매우 강력하니 꼭 피해주시면 좋습니다. 확률이지만 대포쏘고 0.3 ~ 0.4초 이네에 도발을 사용하면 포탄이 안떨어지는 경우가 있으나 확률입니다. 최후의 방법입니다. 
 
 5. 스턴기 발사
  4번패턴과 같은 경우이나 이 패턴의 포탄은 파란색 원을 생성하며 주의에 존재하는 어글자에게 이동하여 범위스턴기를 날립니다. 만약 어글자와 포탄 사이에 워로드가 존재하며 주위에 파티원이없다면 카스를 사용하여 스턴과 포탄을 같이 상쇄하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기본은 어글자가 포탄과 파티원으로부터 멀리떨어져 포탄이 자멸하게 하는게 기본입니다. 

 6. 기모으고 1단점프
   
   크로마가 앞,뒤발을 가지런히 모으고 기를 모운뒤 점프후 강력한 범위기를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만약 피하기 어렵다면 카스로 막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만약팀원이 피할수 없고 피격할 수 밖에 없다면 도발로 패턴을 넘길수 있습니다.
 
 7. 기모으고 2단점프(즉사기)
 
  크로마가 1단점프후 50퍼의 확률로 사용하는 2단점프 입니다. 1단 점프후 패턴이 끊난다면 거북이가 어글자를 향해 돌아보고나 대포쏘는 모션을 취합니다. 하지만 1단점프후에 계속 전방을 바라보며 다시 앞발을 모으는 모션을 하며 이번에는 점프후 넓은 범위에 사방으로 돌을 날려 바위와 크로마 사이에 즉사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줍니다. (이때에는 기모으지 않고 바로 점프합니다.) 
  이 패턴에서 숙련되지 못한 많은 파티원들이 희생당하며 대부분의 죽음들이 생기는 패턴입니다. 가장좋은 것은 패턴범위에서 벗어나 패턴 후 진입하여 딜타임을 갖는 것 이지만 워로드의 낮은 딜로 클탐이 늘어나기에 클탐을 단축시키거나 범위에 벗어나지 못한 파티원을 살리기위해 도발을 이용하여 패턴을 넘기거나 높은 확률로 다시 점프를 하기에 한턴 넘겨 파티원과 자신의 생존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도발 타이밍은 기를 모으지 않기에 점프 모션에 도발을 사용하면 됩니다. 허용범위는 (점프시작->최고점->내려오고 최고점과 바닥 중간높이)까지 입니다. 그 이상은 도발모션때문에 모션중 사망할 수 있습니다. 반반의 경우로 타 패턴과 7번패턴 반복이기에 항상 워로드의 포지션은 크로마에게 도발이 닿을 수 있는 거리에 있어야 하며 한번이상 이패턴을 도발로 넘겼으면 파티원이 도발쿨태 오해하여 진입할 수 있기에 도발이 쿨이거나 도발면역시간과 겹친다고 생각되면 1단 점프때 채팅창에 'ㅌㅌ'를 적으셔서 파티원이 의문사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8. 전방으로 튕기기
   
  크로마가 양다리를 넓게 펴고 전방으로 제비차듯 이동하면서 공격합니다. 생각보다 범위가 넓으니 주의하시고 만약 벽에 끼인상태에서 맞으신다면 생존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만약 파티원이 이상태이면 점프전에 도발로 파티원을 살리거나 죽으면 묵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패턴시 가장 좋은 것은 패턴 범위에서 벗어나며 크로마를 따라가 3번째 점프후 진입하여 딜타임을 갖는 것이고 너프전에는 이동방향을 예측하여 중간에 위치하여 카스를 사용하여 백어택을 넣어줬으나 현재 카스쿨탐 너프로 인하여 이방법은 자제하는것이 좋습니다. 카스는 우리의 생존기 입니다. 이때 남발하면 필요할때 사용못해 데카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가끔 카스도 쿨탐이고 이동과 백스텝으로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면 점프할때 도발을 사용하여 패턴을 끊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파티원과 자기의 생명를 살릴 수 있느나 반대로 무작위 패턴 생성으로 혼자죽으면되는데 다같이 죽을 수 있기에 권장은 하지 않습니다.
  
 9. 브레스
  
  크로마가 입에 기를 모으고 브레스를 사용합니다. 브레스는 2가지가 있으며 첫째는 크로마의 직진 방향으로 내뿜는 브레스가 존재하며 2번째는 등껍질 파괴후 크로마 전방 180도로 내뿜는 브레스가 있습니다. 크로마 기준 왼-> 오쪽으로 브레스를 사용하며 브레스에는 슬로우 상태이상효과가 존재하기에 한대맞으면 다단히트될수 있으며 딜이생각보다 아프니 만약 팀원이나 자신이 피하기 어려운 상황이면 도발로 패턴을 끊어 다음패턴을 대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단계 부터는 내일이나 새벽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2단계와 3단계 레바까지 공략을 적은후 저희가 걸러진다는 요호부터 추가로 패턴 사진과 각종 팁들을 추가하여 수정하겠습니다. 
   
  우리는 타직업에 비해 이동기가 빈약하고 근접해서 상대하기에  숙련이 아니라면 각종 패턴을 대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니 항상 레이드를 접하기전에 혼자 들어가서 각종 패턴들과 패턴에 도발을 사용하면 어떻게 되는지를 직접 익혀보는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손이 느리고 반응속도가 느린 저의 기준으로 대략 첫대변~ 해딩~ 클리어전 확신까지 대략 40 ~ 80개 정도의 응급치료약을 사용하여 연습후 클리어를 준비합니다. 글로 설명하기 힘든 도발 타이밍은 직접 도발을 사용하여 감을 익히셔야 하며 회피 타이밍은 ㅈ같은 백스텝을 가진 우리에게는 많은 연습만이 정식레이드팟에서 꾸준히 근접해서 평타와 무력화,딜을 사용하면서 많은 체력을 보존해서 데카를 소모안하고 조금이라도 빠른 클탐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쓰는 공략입니다. 비판이나 수정사항있으면 댓글에 적어주시면 감사하며, 멘탈이 약하기에 비난은 좀 삼가해주셧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