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 지금 나중에 딜필요한 메타오면 바드+3딜팟간다는분들 많이보이는데 기존에 이렇게 갔던이유가 뭔지

상기를 해봅시다. 공격적인부분만볼게요 딜얘기니까

기존에 바드 메인공버프인 천상의 연주 효능이10초간 공속 16% 마나회복40%증가 치타15% 치증50% 힘민지5% 였어요

지금 8초간 공속 8% 공증40% 끝입니다. 일단 다제껴두고 공증 40%vs치타15% 치증50% 비교해볼까요?

기본적으로 딜러들 치명타율이 20%이상에서 25% 정도인걸 감안해볼때 기존 천상의 연주로 다른버프없이

15%*1.5+20*0.5= 32.5 자체 버프로만 32.5가 순수딜로 오르고요 여기에 각종버프로 치명타가 더붙으면 기대데미지

는 더올라갑니다. 딜러들 트포에 자체치명타 붙은기술들엄청많고 배마라도 합세하면 미친듯이 오르죠 저수치는

누가봐도 기존께 훨씬좋습니다. 근데 지속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너프까지먹었죠

그리고 가장심각한건 폭딜메타의 중심에 있던 바드의 용맹세레나데가 전보다 구려진주요버프 40% 공증을 먹어버린다

라는겁니다. 바드들이 좆발라게 3버블모아서 20%공증더주느니 그냥 힐로쓰자는 말이 나올정도구요

파티에 방깍이없어도 폭딜타이밍에 걸어줄수있던 심포니아 30% 방깍도 삭제되었구요~

바드의 고유버프인 낙인 15%받피증도 대거 삭제되면서 기존보다 유지하기가 훨씬 까다로워졌습니다.

마나증가요? 22초동안 400더채워줍니다 기존에 마나허덕임에서 구원해주던 사홀은 1/3토막나서 관짝드러갔구요

정말 농담이 아니고 워로드가 넬라와 증함 공증을 두개를 챙길시에 방깍있는 워로드보다 바드가 파티 공격력 증가기여가

크게 나을게 없습니다. 워로드는 이번에 심판의창까지 합세를 해서 공격적으로 파티시너지가 더좋아졌구요~

바드 오라토리오 보다 솔직히 더좋습니다. 과거에 워로드가 왜징징거렸나요? 딜찍누파티에서 워로드빼고

바드+3딜이 훨씬쌔기때문이죠 워로드넣어서 안정성 올릴필요가 뭐있냐라는게 우리 징징의 핵심논리였죠

지금 안정성 고려하지않으면 딜찍누파티에서 그야말로 바드를 넣을 이유가없습니다. 왜냐면 파티버프는 큰차이없는데

자체딜량으로 넘사벽으로 쌘 워로드가 훨씬 좋기때문이죠~ 4딜로 간다고요? 12초 유지가능한 공법 40% 방깍20%

심판의 창있는 워로드 끼는게 더쌥니다 애시당초 공증버프가 워로드 바드 기공사밖에없구요 방깍도 이제 블레뿐이죠

제가 이런글쓴다고 바드가 무쓸모라고 말하는게 아닙니다. 지금 당장 최고티어인 흑요 졸라게 아파서 가장먼저 

찾는게 바드고요~ 수비적으로는 여전히 부동의 0티어가 바드이지만 공격쪽으로는 전에 반절수준도 안된다는겁니다.

자꾸 예전 바드위상때문에 딜찍누파티오면 워로드가 버림받을거라는 분들많은데 상황이 다릅니다

지금 괜히 바드들이 눕는게 아니에요~ 저희길드 클탐봐도 워로드파티가 바드파티보다 평균클타임이 훨씬좋은데...

왜자꾸 딜메타에서 우리가 버림받을거라고 생각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예전바드가 아니에요 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