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로아온 사진 

- 아이덴티티 개선
- 비선호 스킬 개선
- 트라이포드 개선
- 노후한 스킬 이펙트 개선 

위의 4가지를 보고 앞선 2022~2023년에 이뤄진 개선 캐릭터들을 보고 인파가 이제 바로 앞이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때 확실히 어떤 캐릭터가 문제다 라고 말은 안나왔지만 어떤 캐릭터들인지 다들 몇개 머리속에 그려진 캐릭터들이 있었을 것입니다.
다들 자기가 키우는 캐릭터라고 생각된 게시판에선 서로 뜨거웠잖아요. 
시간이 지나 지금, 떠오른 캐릭터들 다 하고 남은 저희 차례라고 생각했을 때 패싱 당하고 보니 배신감과 허탈감이 ...


1. 아이덴티티 개선 
인파 아덴에 대해 이야기해보면 과거에는 정말 좋은 아덴이였다고 생각합니다. 

충격과 기력 게이지를 이용하여 충격, 기력 스킬을 무한히 굴릴 수 있는 캐릭터로 다른 마나 부족으로 모든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고 주력기만 굴려야하는 캐릭터들이 있을 지경이였으니까요. 

그런데 점차, 서포터 케어, 마나음식 뿐만이 아니라 시즌2에 이르러 룬, 최대렙 확장, 악몽세트 등 추가되고

이제 몇몇 캐릭을 제외하곤 마나 부족으로 스킬을 원할 때 못쓰는 딜러가 거의 없어진 상황이죠. 
되려 앞 마나 수급률 패치 제외, 풍요룬 미적용과 같은 제외에 대한 불쾌함만 남았습니다 

이제 인파의 아이덴티티에서 장점이 뭐가 남아있을까요? 
왜 우선순위가 아니였을까요 

2. 노후한 스킬 이펙트 개선 

가뜩이나 스킬 범위도 작아 눈에 띄지 않죠.. 
충격스킬은 스킬 이름에 비해 '?' 생각이 들 정도로 화려함이라곤 찾아보긴 어렵습니다 

특히나 체술은 보스 뒤에서  팔만 휘적이고 있는 이펙트 보면 이게 최신겜인가 싶을 정도 입니다.

사실 이펙트 개선만이라도 .. 밸런스는 나중에 맞춰주더라도 새로운 뭔가를 넣어주길 바랬습니다. 

신캐보면 성능이 좋은건 당연하다고 생각하지만
캐릭어 이펙트보면 화려함부터 너무나 극명한 차이가 나서 .. 할말을 잃습니다. 

3. 비선호 스킬, 트라이포드 개선
비선호 스킬이야 다른 캐릭터들도 다 갖고 있고, 트라이포드야 과거에 만들어져서 다른 캐릭터들에 비하면 노후된 트라이포드가 있어 개선 되면서 패치 되겠죠.. 그게 단지 가장 뒤늦게 이뤄져야하는 것뿐 

이번패치로 개발사로부터 받은 느낌은 단 하나였습니다. 
'아직도 그 캐릭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