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주에는 너무 오래 2관에 발목잡혀서 시도도 못해봤다가 2주차부터 조금씩이라도 하드 트라이를 다녔는데 이제서야 성불하게 되었네요.

개인적으로 정말 느껴지는게 많은 레이드였습니다.

솔직히 3관문에서 패턴 별 느낀 팁이나 이런 직업게시판에 맞는 내용을 위주로 적고 싶은데, 앞선 노말 3관 클리어 후기에서 이미 적어내기도 해서 추가적으로 적을게 많이 없네요 '-`..

그리고 현재 카멘 하드 3관을 도전하시는 분들이라면, 40+가 넘어가는 고스펙 유저가 아니시라면 대부분이 공감하겠지만 2주차부터 클리어 파티들이 꾸준히 나오면서 2주차를 넘어 3주차인 지금 도태되는 직업들은 너무 파티가기 힘들어졌습니다.

특정 딜타임 때 딜몰이가 좋은 캐릭, 또는 현재 사멸 중 상위권 딜러에 속하는 직업을 제외하면 파티 들어가는 것도 일입니다.
요번주의 경우, 고정 서폿 한 분이랑 한 파티 씩 구할 때 오래 걸릴 때는 30분 넘게 못구하기도 했습니다.

애초에, 210줄 1격돌과 2격돌 타임 때 200억이 넘는 방어막을 까는 것 조차 상당한 벽입니다. 올퍼펙을 한다고 해도 파티 조합따라, 난나 때 어글자가 사멸인 경우 또는 헤드가 제대로 안잡힌 경우에 따라 1630대 파티는 딜 에스더가 반강제 되는 수준입니다. 이렇다보니 특정 직업을 찾는 파티가 더 많아진 것 같네요. 그런 직업들 클리어률이 꽤 높기도 하구요.

다들 도전 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어중간한 30대 레벨로는 파티 구하는것도 쉽지않은 점, 3관 자체 한눈 잠시 팔면 죽을 정도로 들오는 데미지에 실수가 잦아지는 점 등을 고려했을 때 너프 전 클리어 등의 욕심있는 분이 아니라면 솔직히 트라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워낙 들어가는 시간과 스트레스가 많고 파티는 3트쫑 등 짧은 트라이 안에 견적보고 터지는 경우가 너무 잦고, 헬 레이드 정도를 제외하곤 안정권 시간이 큰 의미가 없던 여타 비보정 레이드와는 결이 좀 다르네요.
피통이 카멘 1400억+격돌방어막 200억 + 칼멘 200억만 잡아도 1800억이 넘어 사실상 성불팟 기준 칼멘 잡을 때 시간이 13분 후반대는 나와야 클각 시간 봅니다.
또한, 8인 레이드 특성 상 스스로의 멘탈과 팀원 간의 인류애 말살 등 슬픈 요인도 많습니다.

그래도 지금도 도전하시는 분들이 계시고 응원 겸 말하자면 몇몇 성불하는데 오래걸리던 타 레이드 처럼 결국 특이점이 오는 것 같습니다. 그냥 계속 계속 플레이 깎고 파티 바뀌고 하다보면 좋은 분들이 모인 특이점이 있는 파티가 오네요..
1640 많거나, 에스더 있는 파티 다 들어가 봤지만 결국 마지막은 1630대 히든 니나브없이도 딜 그냥 밀어버리는 개개인 잘치는 분들 만나니까 여타 본 스펙 높은 모든 파티보다 잘 밀리네요..

주저리주저리 적다보니 충단 후기 보단 그냥 현 3관의 망가진 현실 적어논 느낌이네요...

다들 얼마남지 않은 연휴 잘 마무리 하시고 중순의 밸패 때, 또 로생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파티조합
1파티 : 역천 절정 오의배마 도화가
2파티 : 피메 충단 유산 바드

딜러 한 분 제외 1630대 초중반 파티 올강투 파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