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코멘트
인파이터는 기력과 충격이라는 두 에너지를 번갈아가며 이용해 전투를 이어나가는 특징을 가진 클래스입니다.
하지만 시간의 흐름에 따라 이러한 아이덴티티가 가진 특성과 개성에 아쉬운 부분이 있다고 생각되어
인파이터의 두 에너지와 연계되는 신규 아이덴티티 '투지발산'을 추가하여 기존의 플레이에 더해
더 많은 기력/충격 에너지를 소모하고, 난이도가 증가하는 대신 더욱 강력하고 효율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다만 '투지발산' 활용에 있어 플레이 난이도가 어려워질 수 있는 만큼, 일부 스킬의 제약 조건을 완화 조정하였습니다.

인파이터는 로스트아크 개발 초기부터 있었던 클래스였기에 노후화된 스킬과 트라이포드도 다수 존재하였습니다.
이에 인파이터의 클래스 콘셉과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되는 일부 트라이포드 효과를 교체하고
주먹을 사용하는 저돌적인 인파이터와 어울리지 않던 스킬인 '지진쇄'와 '공명의 사슬'은 신규 스킬로 교체하였습니다.


아덴 기본 효과가 마나 무한에 중쳡도 안되는 시너지 한번 발라주고 무력증가 20% 회피기 쿨초에 회피기 쿨감.

정작 인파는 유틸 달라고 하는 사람 거의 없었던 판인데.
카멘 나오고 유틸 유틸 노래 부르는 사람들이 나오니까 유틸 중요한 줄 알고 유틸만 아덴에 꾹꾹 눌러담아줬네. 

인파 아덴이 마나인거 개발자도 알고 인파 유저도 잘 알고있었음. 
그런데 옛날에 마나 부족하다고 해서 마나 패치 해줄 때는 마나 아덴인 인파는 걍 쌩까다가, 
이제 다들 마나 풍족해지니까 반대로 인파 마나를 마르게 함. 
그래놓고 아덴쓰면 마나 무한이라고?

다른 캐릭은 아덴쓰면 뎀증이 되던 치적이 늘던 쿨감이 되던 공이속이 생기던 하는데. 왜 인파만 이런 꼴이냐? 
인파는 컨셉이 세상과 반대로만 하는 찐따 새끼인건가? 

노후화된  트포 삭제 한다고 해놓고  단일 타격은 왜 남아있지? 
단일 타격이 인파에 꼭 남아있어야 하는 컨셉적인 트포라면 인파는 한 놈만 패는게 컨셉이라는건데 
그 한놈 팰때라도 잘 패게 해놓던가. 그것도 아니잖아? 

주먹을 쓰는 저돌적인 인파이터? 그래놓고 새로 추가한 스킬이 붕붕권인건 웃으라고 한걸거야 그치?

밸패 코멘트 어떤 새끼가 쓰는지 모르겠지만 살살 긁으려고 쓰는거면 존나 잘했다 개새끼들아. 
목적 존나 달성했네. 좆같은새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