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4. 11 - 극특신 비기연구로 인한 팔찌 부분 검색팁도 추가

이전부터 지속적으로 팔찌 질문, 문의 글들이 올라오는데 팔찌작 어떻게 시작하는지 막막하신 분들을 위해서 몇 가지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팔찌도 어디까지나 운빨이 심한 부분으로 보통 굉장히 저렴한걸 대량으로 사서 돌리면 페온이 많이 깨지고,
반대로 특성값 높고 부여3줄짜리 같은 팔찌의 가격은 굉장히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을겁니다.

하지만 광기, 비기 모두 이런 팔찌에서 유리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직업보다 치신 특성 수치빨을 덜 받기때문에 굳이 무리해서 높은 수치의 팔찌를 고집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현재 경매장 기준 치70신70 부여3줄로 검색한 팔찌의 가격입니다.

마찬가지로 신70특70 팔찌의 가격입니다.

특화 클래스는 특화 수치가 중요하기에 어쩔 수없이 높은 수치의 특성팔찌를 요구 하다보니 비싸질 수 밖에 없지만 광기든 비기든 이런 부분에서 굉장히 유리합니다.
(비기도 결국 다시 특화컷이 중요한 부분이 생겨서 가격이 저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근 극특신 비기 빌드도 연구가 되어서 특신팔찌 중 합리적인 가격이면서 부여3줄을 가져갈 수 있을만한 특성비 기준을 찾아봤는데 1801이 되려면
기본 특화 풀내실+목걸이499, 귀걸이 298이상 2개, 반지 196이상 2개로 했을시 팔찌에서 85정도만 요구하면 1801이상 달성이 가능해집니다.

그래서 1500~2000골대 치신70정도의 부여3줄 팔찌를 구매해서 돌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부여 3줄이라 3줄중에 힘민지 제외 딜증 유효옵션 2줄만 띄워도 사실상 자졸하셔도 될 정도입니다.
※ 무조건 치신70/70 말고 치신 75/65 이라던지 80/60 이렇게 비율을 조금씩 바꿔서 다양하게 검색해보면 더 저렴하고 괜찮은 매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광기의 경우 가장 좋은 옵션이라 생각 되는건
망치 > 냉정 > 습격 > 우월 = 순환 > 기습 > 쐐기 >>>>>>>>> 힘 (정밀은 치명을 어느정도 낮췄는가에 따라서 딜증값이 천차만별로 달라져서 논외로 함(0%~3%) 이라 생각합니다.
비기는 냉정대신 열정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23. 4. 11 추가 - 극특 비기의 경우 치적 여부에따라 정밀, 순환 옵션도 충분히 좋은 옵션으로 올라갔습니다.

쐐기+망치 같은 경우는 쐐기 자체옵션이 너무 별로라 쐐+망효과에서 망치의 보너스 치명타 피해증가를 위한 발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개이상 부여옵션 베스트로는 
광기 - 망치/냉정/습격 3개에서의 조합.
비기 - 망치/열정/습격/정밀/순환 5개에서의 조합.


치적 88% 에서 망치 상옵(치피12%)의 딜증값은 4.55% 입니다.

여기에 백어택 스킬로 백어택 적중시 치적보너스10%가 추가되어 딜기댓값은 4.76%으로 오릅니다.
버서커 스킬엔 치피증 옵션이 딱히 없기때문에 추가되는 치피증 옵션이 버서커에겐 찰떡 궁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것 역시 어디까지나 운빨이라 급발진 하다보면 현타가 크게 올 수 있으므로 1주일에 2~3개씩만 구매하여 정기적으로 깎는다 생각해서 하는것도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 추가 팁
팔찌도 어빌스톤과 마찬가지로 
- 새벽은 매물이 적고, 값싼 매물이 많이 팔려서 상대적으로 팔찌, 어빌스톤 가격이 많이 상승함.
- 유저들이 접속량이 많은 17시~22시 사이가 가장 매물이 많아서 (매물이 많으니 서로 빨리 처분하기 위해서 싸게 올라옴) 이 때 구매하는 것을 추천.
-예외로 갑자기 셋팅 달린다고 싹쓸이하는 사람 있으면 황금 매물 시간대에도 평균 가격이 상승 할 수 있음.

모두 팔찌로 득딜증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