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너지들 중에 최고시너지는 [ 받는피해증가 ] 입니다
기타모든 시너지값들은 받피증값으로 환산되어
비교평가됩니다



받피증 >>>>>>>넘사벽>>>>>>>기타 시너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받피증을 얘기할때
지속시간 안에 적용되는 [순간 받피증]과
이것을 쿨타임 시간으로 나눠서 나오는 [상시적 받피증]으로 구분합니다

마운틴 진탕의 받피증이
[순간받피]는 10%지만
쿨타임 12초에 5초지속이니 [상시받피] 4.2%가 됨
팁게 시너지계산글은 친절하게도 상시적용 받피증으로 표시되어잇습니다



1.  클로즈때 레더에 시너지 공증40% 잇엇음

팁게의 시너지계산으로 상시 받피 9%정도
이것이 워로드에게 넘어갓습니다

대신 미리 치댐을 받지않앗느냐 하는데
효율상 공증이 치댐보다 월등히 좋은 시너지입니다

가령 예를들어
데미지 100 준다 할때
공증 50일때 기본 150 이 들어가고 치명터지면 300
치댐 50일때 삑사리나면 시너지없이 그냥100 치명터지면 300
쉽게 이런식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오베시작하면서 레더 시너지가 전혀없이 버서커가 출시됨
그래서 시너지딜량이 사라졋기에 전부 개인딜량으로
옮겨갓을꺼라 생각은  오산이엇습니다

기본딜도 약한데다  시너지도  없어
그래서 레이드에서  입구컷을 당한것입니다




2.
마운틴의 진탕 시너지가 사라졋습니다
위에  적엇지만 진탕의 상시받피는 4.2%
정말 엄청 큰 시너지엿습니다

팁게의 버서커 치댐시너지가 상시받피로 4~7%
이것도 바드의 풀세트버프가 적용한
값입니다
진탕은 타직업 버프없이 혼자 4.2
2개를 합치면 8~12% 겨우 나옵니다




참 어마어마하게 장난질 쳣군요
왜 버서커를 장난감마냥 만지작거렷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2.20 일 패치
레이드 몹  너프에
타직업 특히 디트 깡딜 상향에
타직업들 시너지 추가
서폿범위  확장으로 원딜러 딜증가


이러면 누가해도 레이드가 쉬워집니다
그래서 희생양으로 배마의 치확너프,
버서커 마운틴 진탕 너프가 된것이라 생각합니다

눈깜짝할 사이 우리  버서커는 시너지의 절반을 뺏겻고
배마 너프에 간접효과로 결국 시너지 60%이상이
공중으로 날아가버렷다

거기다가 기본딜량은 입구컷당하던 그시절보다
쥐꼬리만큼만 올랏다


앞으로의 패치에도 버서커를  활용(악용)할 개연성이 너무도 높다고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