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로드하다가 버섴 육성중인데 

일단 핵앤슬래쉬의 재미를 느끼고있어..

버섴은 숄차랑 다이빙슬래쉬 space 3연콤보로 쓰는맛이

너무 재밌고, 아바타 너무이쁘고, 폭주같은 직업정 아이덴티티가

정말 맘에든다.  스킬이 다 그게 그거인거 같은 아쉬움이 조금 있긴하지만;;


본론

버섴의 경우 방어계수가 110프로, 체력계수 2.2인데.. 여기까진 좋아

(워로드 130프2.6로 디트 115프로2.3  인파110프로2.3)

근데 워로드, 디트의 경우 선후딜이 있는대신 쉴드 같은것들로

근접이지만 어느정도의 딜리스크를 커버할수있어

인파는 뭐 선후딜이 슈샤이어와는 넘사니깐 쉴드따위없어도되지??



근데 문제는 여기야...

버섴은 인파와 비교해봣을때 기동성도 느린데 방어계수는 똑같으며

체력계수는 떨어지고 심지어 선후딜도 길어..

이게 버서커를 상대적인 물몸 및 체감상 물몸 만들어주는 요인이라고 생각해



해결방안은 2가지야

버서커 직업특성상 쉴드는 불가능하고

1. 체력코스트로 스킬을 쓰고, 체력을 채워주는형식을 채용하던가

2. 선후딜이 그만큼 큰 직업인 만큼 애니츠에 비해서 딜을 더 쌔게 해주던가




맞지?


PS

질문이있는데;;

내가 볼때는 특신 버섴이 제일 재미있어보이고

뭐 치특신이나 

치신이나 

특신이나 별차이 크게 안날꺼같은데

왜 특신 버섴은 딱히 검색해봐도 없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