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ukk
2019-05-10 12:28
조회: 4,796
추천: 34
★ 분석글 스트라이크웨이브 프레임단위 완전분석위 아룬님의 움짤을 참조해서 분석글을 작성했습니다 차지속도는 전혀 의미가 없습니다. 차지후에 이루어지는 구르기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프레임단위로 분석해보겠습니다. 16 - 차지 끝 21 - 스킬 시전 모션 시작 25 - 스킬 시전 모션 종료1 모션이 종료되었으니 버서커가 굴러서 모션 캔슬이 되어 빠져나가고, 대지폭발은 그대로 일어나야한다 26 - 투사체 발사 27 - 첫번째 투사체 분출시작 28 - 스킬 시전 모션 종료2 29 - 첫번째 투사체 폭발 모션이 완전히 종료되었고, 데미지를 입혔으니 정상적으로 이동 및 구르기 가능해야한다) 31 - 두번째 투사체 분출시작 두번째 대지 폭발이 일어나려하지만 여전히 이동이나 스페이스가 되지 않는다 35 - 두번째 투사체 폭발 개빡치네 진짜 27프레임부터 35프레임 까지 정지 동작 실화니???? 36 - 이동 및 구르기 가능 36프레임이 되어서야 이동 및 스페이스가 가능해진다 정리하면 16 - 차지 끝 1프레임은 0.07초 이므로 아마 차지스킬은 차지중이나, 차지가 종료된 이후에는 데미지를 입히기전이나 이펙트가 발생하기 전에는 모션캔슬이 되지않는 것으로 알 고 있다(모든 직업 동일) 문제는 스웨의 경우 모션 동작이 끝나고 첫번째 투사체가 발동이 시작되면 데미지를 입히기 시작한것이니 25프레임부터는 구르기 캔슬로 빠져 나올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현재는 21프레임에서 36프레임까지 총 15 프레임 = 1.05 초동안 아무것도 못하고 스페이스도 안됩니다 정당하게 스페이스 모션 캔슬이 된다면 스킬 모션이 끝난 25~29 프레임 사이에는 스페이스가 먹혀야합니다 정말 다 양보해서 첫번쨰 데미지를 입히는 첫번째 투사체 폭발인 29프레임부터는 이동이던 스페이스 캔슬이 반드시 되어야합니다 이것만되도 0.5초 빠르게 스페이스 캔슬이 가능해질겁니다. 즉, 스킬 시전 동작 끝나면 스페이스가 되어야하고, 1타 폭발후에는 이동 및 스페이스가 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왜 하필 4번 터지는거에서 2번터지고나서 스페이스가 되는걸까요? 제가볼때 스웨 대지는 100% 데미지가 추가되면서 50, 50, 50, 50% 데미지를 4타입히는건데 기존 100% 데미지는 2타이기 때문에 2타 째까지는 맞춰야 그뒤에 모션 캔슬 가능하게 대충 만든것으로 판단됩니다. 즉, 이것은 버그에 가깝다고 생각됩니다 스킬 시전이 끝나면 캔슬이 되야되는데 밸런스상 안된것으로 설정헀다면 1타 폭발후에는 이동 및 스페이스가 되어야합니다!!! 왜 하필 2타입니까 버그입니다! 정리 < 현재 > 0프레임 - 스킬모션 시작 15 프레임(1.05초) - 2타 폭발 데미지 입힌 후 이동 및 스페이스 가능 <개선안> 0프레임 - 스킬모션 시전시작 4~7프레임(0.28초~0.49초) - 스킬모션 종료, 이 사이에는 스페이스 캔슬 되어야함 8 프레임(0.56초) - 1타 폭발 데미지 입힘, 이동 및 스페이스 가능 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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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kuk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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