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아룬님의 움짤을 참조해서 분석글을 작성했습니다


차지속도는 전혀 의미가 없습니다.


차지후에 이루어지는 구르기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프레임단위로 분석해보겠습니다.







16 - 차지 끝






21 - 스킬 시전 모션 시작





25 - 스킬 시전 모션 종료1

모션이 종료되었으니 버서커가 굴러서 모션 캔슬이 되어 빠져나가고,

대지폭발은 그대로 일어나야한다




26 - 투사체 발사






27 - 첫번째 투사체 분출시작






28 - 스킬 시전 모션 종료2





29 - 첫번째 투사체 폭발

모션이 완전히 종료되었고, 데미지를 입혔으니 정상적으로 이동 및 구르기 가능해야한다)





31 - 두번째 투사체 분출시작

두번째 대지 폭발이 일어나려하지만 여전히 이동이나 스페이스가 되지 않는다






35 - 두번째 투사체 폭발

개빡치네 진짜 27프레임부터 35프레임 까지 정지 동작 실화니????





36 - 이동 및 구르기 가능




36프레임이 되어서야 이동 및 스페이스가 가능해진다


정리하면


16 - 차지 끝
21 - 스킬 시전 모션 시작
25 - 스킬 시전 모션 종료1 (모션이 종료되었으니 대지폭발은 그대로 일어나고 모션 캔슬이 되어야한다)
26 - 투사체 발사
27 - 첫번째 투사체 분출시작
28 - 스킬 시전 모션 종료2
29 - 첫번째 투사체 폭발 (모션이 완전히 종료되었고, 데미지를 입혔으니 정상적으로 이동 및 구르기 가능해야한다)
31 - 두번째 투사체 분출시작
35 - 두번째 투사체 폭발
36 - 이동 및 구르기 가능


1프레임은 0.07초 이므로


아마 차지스킬은 차지중이나, 차지가 종료된 이후에는 데미지를 입히기전이나 이펙트가 발생하기 전에는

모션캔슬이 되지않는 것으로 알 고 있다(모든 직업 동일)


문제는 스웨의 경우 모션 동작이 끝나고 첫번째 투사체가 발동이 시작되면

데미지를 입히기 시작한것이니 25프레임부터는 구르기 캔슬로 빠져 나올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현재는 21프레임에서 36프레임까지

총 15 프레임 = 1.05 초동안 아무것도 못하고 스페이스도 안됩니다


정당하게 스페이스 모션 캔슬이 된다면

스킬 모션이 끝난 25~29 프레임 사이에는 스페이스가 먹혀야합니다



정말 다 양보해서 첫번쨰 데미지를 입히는 첫번째 투사체 폭발인


29프레임부터는 이동이던 스페이스 캔슬이 반드시 되어야합니다

이것만되도 0.5초 빠르게 스페이스 캔슬이 가능해질겁니다.


즉, 스킬 시전 동작 끝나면 스페이스가 되어야하고,

1타 폭발후에는 이동 및 스페이스가 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왜 하필 4번 터지는거에서 2번터지고나서 스페이스가 되는걸까요?

제가볼때 스웨 대지는 100% 데미지가 추가되면서 50, 50, 50, 50% 데미지를 4타입히는건데

기존 100% 데미지는 2타이기 때문에 2타 째까지는 맞춰야 그뒤에 모션 캔슬 가능하게

대충 만든것으로 판단됩니다.


즉, 이것은 버그에 가깝다고 생각됩니다 스킬 시전이 끝나면 캔슬이 되야되는데

밸런스상 안된것으로 설정헀다면


1타 폭발후에는 이동 및 스페이스가 되어야합니다!!!


왜 하필 2타입니까 버그입니다!




정리


< 현재 >

0프레임 - 스킬모션 시작

15 프레임(1.05초) - 2타 폭발 데미지 입힌 후 이동 및 스페이스 가능


<개선안>

0프레임 - 스킬모션 시전시작

4~7프레임(0.28초~0.49초) - 스킬모션 종료, 이 사이에는 스페이스 캔슬 되어야함

8 프레임(0.56초) - 1타 폭발 데미지 입힘, 이동 및 스페이스 가능 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