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버서커가 뭐하는캐릭터인지 좇도관심없고 분탕대상일뿐 할꺼면 

가장 아래가서 요약만보고 꺼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그전에도 유튜브샤리네님이 붉파트포문제로 

글올렸다가 댓글로 싸우고 글삭튀한사건도있었습니다. 



본론으로가서 

레드더스트에서 붉파를 왜드냐 부터 시작해야하는데

지금 아래 그림과같이 1레벨 기준 12퍼고 10레벨 기준 30% 레벨당 2%씩 뎀증이 증가합니다.



하지만 11레벨부터는 더이상 뎀증이 올라가지않는다.

그리고 아래그림처럼 가장큰문제의 트포 두개가 나오는데

  

1레벨 기준으로 125% 순수 레드더스트스킬데미지증가 와 거리 25%증가인데 

트포렙을 올린다고 레드더스트 시너지가 높아지는게아닌 레드더스트 스킬데미지만 증가합니다.

그리고 가장 논란이되는 피해증폭 트라이포드 문제인데 

그림과 같이 자신 및 파티원효과에서 받는피해가 12%로 감소한다고 적혀있습니다.

가장 위 그림과 같이 10레벨 처찍어놓고 1레벨 효과를 받는건데요.

그리고 이트포가 다른 파티시너지 스킬에 비해 얼마나 쓰레기인지 비교하자면 


발췌: Son1c 님 댓글 에서 

아르카나 - 리턴 4트포 
상시 치저깎 10% vs 마나소모감소 50% vs 부위파괴 강화 
닥치명

서머너 - 끈적이는 이끼늪 10트포 
순간 방깎 24% vs 이끼늪 크기 증가 30%
닥방깎

배틀마스터 - 용맹의 포효 10트포
순간 치저깎 10% 증가 vs 용포 차징화 + 뎀증
닥치저깎

인파이터 - 맹호격 4트포
상시 피증6% vs 범위20%증가 vs 기력소모감소
닥피증

기공사 - 내공 방출 4트포
상시 공증6% vs 공속증가 vs 쿨감
닥공증

창술사 - 청룡진 10트포
순간 치저깎 10% 증가 vs 청룡진 뎀증
닥치저깎

스트라이커 - 번개의 속삭임 10트포
순간 치저깎 10% 증가 vs 시드 이하 뎀증
닥치저깎

데빌헌터, 건슬링어 - 나선, 유탄, 이퀄 4트포
상시 치저깎 10% vs 범위 vs 공속 vs 회피
닥치저깎

블래스터 - 강화탄 4트포
상시 방깎 12% vs 강화탄 치적 증가 vs 적밀쳐내는 거리 증가
닥방깎

호크아이 - 아토믹 애로우, 래피드 샷 4트포
상시 피증 6% vs 마나 감소 vs 공속 증가
닥피증

스카우터 - 펄스파이어 4트포
상시 공증 6% vs 무력화 증가 vs 범위 증가
닥공증

블레이드 - 스핀커터 4트포
상시 백어택 딜증12% vs 범위 증가 vs 공속 증가
닥백어택딜증

리퍼 - 단검스킬 4트포
상시 치피 20% 증가 vs 출혈 vs 암흑,공포
닥치피

워로드 - 배쉬 4트포 
상시 방깎 12% vs 공속 vs 확률 딜증
닥방깎

디스트로이어 - 인듀어 페인 7트포
순간 방깎 24% vs 적중 시 공속 이속감소 vs 실드
닥방깍


버서커와 비슷한
데모닉 - 하울링 10트포
순간 피증 0% -> 12% '생성' vs 하울링 딜증가 범위 증가
닥피증


버서커 - 레드 더스트 10트포
피증12%로 감소 후 파티적용  vs 원래 피증 30%인 레더 사거리, 딜증

이많은 파티시너지 스킬 트포를 비교해보고 버서커만 존나 하자가있는데요.


다른 클래스 캐릭터들은 트포 선택시 

혼자 스킬하나딜좀 쌔져볼래? or 그대로 있는거 유지하면서 파티원도 공유할래? 이건데

버서커는 유일하게

이대로 레더 피증 30% 을 유지할래?  or 피증 1레벨로 낮추고 6초동안 각성기포함 딜량 18% 깍고 파티원이랑 공유할래?  


이게 얼마나 심각한거냐면 각인 3레벨 한줄 없애고 가는거나다름없고

16 ~ 18% 사이 다르게 비유하면 각성기 포함해서 6레벨이상 멸화보석

다빼는거랑 같은 효과를 내는겁니다.


이놈의 트라이포드때문에 

레드더스트 10레벨 투자해서 피해증가량 30퍼로 해놓고선 

트포에서 파티원도 받을수있게함 달랑 넣어놓고 10레벨짜리 스킬을 1레벨 스킬로 처바뀌는겁니다.

버서커 혼자서만 이상한 트포땜에 각성기포함 주력기 모든스킬 뎀 18%깍고 겜하고있는거에요.



근데 그림과 링크처럼 로아와 에서 짤라온거 이기적으로 포장할려고 짤쓴거같은데







정작 군단장에서는 버서커들보면 







이처럼 선택률이 생각보다 많이갈려요. 파티시너지 안챙길려고하는것도아닌데요 

지혼자 억울한 패널티받아가면서도 해주는 사람들도 많다는건데 

그리고 왜 50퍼이상은 붉파 드냐? 인데 

이게 피증이 정말 효율이 개떨어져서 그런건데요 






가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딜은 1초부터 시작하여 600초에 종료

 2. 네 명의 딜러는 각각 지속시간 6초의 시너지 스킬을 사용하며 쿨타임은 각각 [20, 19, 18, 17]초라고 가정
   - 20초: 노란색, 19초: 초록색, 18초: 파란색, 17초: 주황색

 3. 해당 시간 내에 모든 주력기를 다 사용하며 이외의 시간은 딜을 하지 않거나 주력기에 비해 딜이 낮은 짤딜 사용
   - 주력기의 데미지는 1, 노딜 또는 짤딜의 데미지는 0으로 가정

 4. 모든 딜러는 쿨타임이 비는 시간 없이 정확히 쿨타임마다 시너지 스킬 및 주력기 사용

이러한 경우 600초 동안 4명이 시너지가 모두 맞는 순간은 17초, 3명 이상은 55초, 2명 이상은 227초가 나오네요. 

전체 딜타임에 비해 매우 짧은 시간의 딜 상승을 위해 딜의 18%를 포기해야 하는 상황이네요.

물론 현실적으로 위와 같이 딜을 하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겠죠.

여러 패턴들에 의해 쿨타임이 노는 시간이 생기고 어쩌면 더 긴 시간동안 시너지를 맞출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추가로 지속딜러나 시너지가 아닌 시간에도 주력기를 쓰는 상황 등이 있을 수도 있겠죠.

그렇다면 버서커는 정말 매우 이상적인 상황(모든 딜러의 시너지 쿨이 맞으며 6초동안 모든 주력기를 다 쓰는 상황)에서의 딜 36% 상승, 즉 상한이 36%, 

하한은 아마도 훨씬 낮을지도 모르는 딜 상승을 위해, 자신이 확실하게 넣을 수 있는 딜타이밍의 딜 상승 18%를 포기하는 셈이 되겠죠.

피해증폭을 든다한들 10분동안 4명이 파티시너지가 다같이 맞는순간은 단 17초 진짜 터무니없다.

무력화등 추가시 6초 평균 군단장에서 무력화 2번 ? 카운터기준으로는 4초정도쯤에 일어나니 반토막이고 

카운터 모두다쳐서 3번이상쳤을경우 40초 내외라봐야할듯 존나 크게보고 지배셋 쿨감 다합쳐야 1분내외

무려 10분동안 1분내외로 스킬 효율이 괜찮다면 이걸 누가쓸까?

이처럼 트라이포드자체가 지금 존나하자가많은게 

군단장부터 서포터 없으면 유지력딸려서 다힘들어하니 꼭포함하고 

모두다 스킬을 버서커에 레더타이밍에 맞춰서 퍼부어주는 기준으로 

딜러기준 12 x 3  36% 인데  30퍼에서 단 6퍼증가 그리고 

가장큰문제인 개인이 스킬하나가아닌 전체딜 각성기포함 18%감소라는 말도안되는 패널티들고 

6% 증뎀에 10분동안 싸울때 1분동안 유지할까말까한 시너지를 누가들겠습니까? 

이건 개인의 시너지 안챙긴다고 양심없다고 이기적인문제가 아니라 

지난 버서커 사전준비 패치에서도 누락되고 

트포자체가 병신같은데 아직도 방치시키는 스마게가 문제아닐까요?



요약 

피해증폭은 트라이포드는 

모두다 스킬을 버서커에 레더타이밍에 맞춰서 퍼부어주는 기준으로 

딜러기준 12 x 3  36% 인데  30퍼에서 단 6퍼증가 그리고 

유일하게 지금 버서커만이 각인 3레벨 한줄 없애고 가는거나 다름없고  16 ~ 18%정도 감소 

진짜 제대로 비유하면 각성기 포함해서 6레벨이상 멸화보석 다빼는거랑 같은 효과를 내는건데..

그래서 버서커들이 붉은파도 채용하는거입니다. 그리고 

붉은파도가 딜딸칠려고 드는게 아니라 데미지감소량이 16 ~ 18% 정도고 그에비해 시너지 효율이 

너무 떨어져서 붉은파도를 드는겁니다.

그리고 이렇게 다시한번설명하고 요약해주고 했는데

댓글에서 응 ~ 내가 공대장이면 버서커 걸러 딜딸땜에 증폭안드는거암 하는분들은 

그냥 책이란걸 읽어본적없고 분탕만 칠줄아는 사람으로 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