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단도 1분 dps 820만 영상입니다.

머리 속에 ???가 그려지실테지만 저도 당황스럽습니다.

우선 영상에 앞서 비기악몽333331의 마지막 3자리가 상당히 애매하다는것 모두 아실겁니다.

그리고 특화 1400 치명500 신속400으로 특성값을 배분해 레더를 2번사용해야 폭주게이지가 채워지죠.
하누마탄 등 날렵한 친구들을 잡다가 스킬이 1개라도 빗나가게 되는 순간 윈블,템페를 한번 더 긁어야 하는 상황도 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 비폭주 시간을 최소화 할 방법이 없을까? 라는 고민을 해왔었고 타 게시판에서 아드레날린 대체 각인으로
정밀단도가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있다 라는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글을 보고 순간 떠오른 생각이

1. 비기+예둔을 가져가는 버서커는 치피량이 280으로 높은편
2. 정단 패널티로 치피량을 12퍼 내어주되 치적20퍼를 당기고
3. 치명에 주었던 특성값을 특화로 주어 1레더만 사용하고 폭주가 가능해진다면
4. 비폭주로 인한 딜로스 감소로인해 폭주 내 dps는 조금 달려도 전체 레이드타임 dps적으로는 이득이 아닐까?

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호기심이 생겼으니 직접 실험해봐야겠죠.
그제,어제 겜끄기 전 2시간씩 허수를 쳐보고 제일 높게나온 값 제외 dps 1~3순위 측정값입니다.
(특이사항으로는 궁포함 1분측정은 궁데미지 딜지분이 크기때문에 아드3도 고특화를 주어 진행했습니다.)





어느정도 제 예상과 일치하는 결과값이 나온 것 같습니다.

폭주딜량만 측정하는 1분, 궁 "미"포함 dps 에서는 아드레날린이 정밀단도를 확실히 압도하는 모습이지만
비폭주도 포함된 2분 dps에서는 1레더 폭주로 정단이 아드 측정값을 어느정도 따라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마 측정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 수록 이 간극은 서서히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5분, 10분 측정을 해보려 했으나 집중력 부족으로 실수가 자꾸나와 정확한 측정을 못했습니다ㅠ)

그런데, 한가지 이상한점, 궁 포함 1분 dps측정값이 조금 이상합니다.



제 가설대로라면 1분 궁 미포함 측정과 같이 폭주 딜타임만 재었을 때에는 아드가 정단을 확실히 앞서야 하는데
딜차이가 10만정도로 궁 미포함 1분 측정의 차이값 대비 30% 내외밖에 차이나지 않습니다;;

특성값의 문제일까 싶어 두 쪽 모두 특1400 치500으로 재진행 해봐도 약 810만 vs 800만으로 10만정도 차이나는건 동일하더군요...

제가 문과 나부랭이라 숫자에 능하신 분들께서 영상을 좀 봐주시고 측정 과정이나 변수통제가 안된 부분이 있는지 체크 부탁드립니다!!



아드레날린 1분 dps 영상입니다.


https://youtu.be/DszSFoclJS0


아드6스택을 풀 유지한다고 하면 역시 만족스러운 dps결과 값을 보여주네요.
하지만 문제는 숄차까지도 섞어 억지로 스택을 유지해내야 한다는 점이고 저는 이걸 실전에서 해낼 자신이 없습니다.


정밀단도 1분 dps 영상입니다.

https://youtu.be/m0LLa9VPLj0

치피량 12퍼 감소로 인해 눈에보이는 숫자가 확연히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전 영상과 dps차이는 크게 벌어지지 않습니다;;;



결론
만약 측정에 문제가 없었다면 정밀단도는 또 다른 5번째 3각인 선택지 중 하나가 될 수 있어보이고
각인으로 치명을 당겨온 덕에 늘어난 특화치로 악몽비기의 단점인 긴 비폭주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다는 점,
아드와 달리 스택유지라는 플레이 제약이 없다는 점이 정밀단도 채택의 이유이자 장점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