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아시리님이 글 적어주신거 토대로 북미지표를 좀 살펴보고있는데
치적이 아2는 75%정도에 수렴 아3은 80%정도에 수렴하네요

창룡
내 치적이랑 비슷하게 나옴
크게 말할게 없음
간혹 억빠떠서 치적 +8~10% 이런식으로 나오는 지표가있는데 여지없이 딜파이를 높게먹음

화룡
평균 치적이 가장높음
백에서 박기 좋아서 치적10%가 잘먹음
간결한데다 피면까지있음
>>>GOAT

폭쇄
용포 안묻는 타수 있음
막타들어가기 전 보스가 고개 돌릴 경우가 많음
쿨 누수 때문에 백에서 안박을때도 많음
아드 6스택 전에 터는 상황도 생각보다 꽤 나옴(기믹 후나 아드유지 어려운 짤패 등)
>>>창룡이랑 평균치적이 비슷해지거나 더 낮을때도 있음,,

나선경
뒤쪽 붕나에 용포치적이 안묻음
쿨 누수 때문에 백에서 안박을때도 있음(산책 시간중 박기때문에 폭쇄보단 덜함)
>>>폭쇄와 나란히 평균치적이 낮음

내연(번외)
얘가 평균치적 깎아먹는거 맞긴하네요
버프 안들어갈때도 계속 돌고있다보니 얘는 치적이 60%대 정도인 경우가 많네요

문과충이라 정확한 계산은 어렵지만 위와같은 이유들 때문에
대부분의 상황에서 치적80%가 나오질않네요
실전에서 생각보다 치적누수가 많은가봅니다

달인에 아2 아3 낀 사람들이 ( 평균치적으로 추측 ) 평균치적이 75~80인거 감안했을 때
치적시너지 1개 들어오는거 or 특치팔찌+정밀해서 치적 7%이상 가져오는거 아닌이상
달인이 압도적으로 우위를 가질듯...

팔찌에서 치적을 7%이상 가져온다고해도 달인보다 우위인 상황이 크게 나올거같지않고
달인 스택 유지를 심각하게 못한다면 회심이 우위겠네요

어제 달5무공5 뚝배기 회심으로 바꾸려고 깎다가 회심 너무 안떠서 씩씩거리면서 로그 지표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