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그하람 서버에서 라이트하게 게임을 즐기고 있는 '자상한' 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4/15771

우선 1월 5일 불현듯 올라온 천하섬멸옥과 3단 금강선공 폭딜타임 최적화 꿀팁이 올라왔습니다.

근데 1월 9일 이것이 버그로 알려졌고 아실분은 아시겠지만 1월 16일 패치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습니다.

  • 기공사 '천하섬멸옥' 스킬 사용 후 지면 착지 전 이동기를 통한 모션 캔슬이 가능한 현상이 있습니다. (2019-01-09 추가, 2019-01-16 수정)

그런데 패치 후 기공 게시판에서 아직도 된다는 분이 계셨는데.. 

제가 해봤을땐 100번 해도 100번이 다 안되길래 직접 한번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우선 실험은 모든 장비 벗고 무기만 장착한채로 실험하였습니다 (신속 12)

※ 용어 참고
천하섬멸옥 == 원기옥
제운보 == sp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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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z 연타로 2단->3단 천하섬멸옥 데미지 증가가 가능한가?

    1-1. 근접 원기옥을 썼을때는 천하섬멸옥 후 z연타로 3단계 딜이 들어가지 못함 (절대 불가능)

    1-2. 중간거리에서 썼을때도 안됨 (중간거리라는게 애매하지만 아무튼 z연타로는 안됨)

    1-3. 최대사거리에 근접하게 썼을때는 원기옥 후 z연타만해도 3단계딜이 들어감 (아주 여유로우며 쉬움)




그러나 이 방법은 몬스터 무력화시 굳이 뒤로 제운보 등의 이동기를 쓰거나 걸어가서.. 써야한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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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러면 천하섬멸옥 - 제운보 - z로 가능한가?

우선 기본적으로 '제운보-아무 스킬'을 입력하면 제운보가 아주 조금만 슬라이딩하고 스킬이 나가게 됩니다.
('제운보-스킬' 이 버그였다면 0116패치때 같이 패치가 되었어야 정상이나 그러지 않았으니 버그가 아님)

그리고 많은 기공님들이 섬에서 이동기로 사용하는 '파쇄장-제운보'처럼 

제운보는 스킬의 후딜레이를 생략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 움짤을 보면 이해가 편하실겁니다.


< 제운보 - Z



< 파쇄장 - 제운보 (스킬 후딜 생략) > 



01/16패치로 없어진 기존의 버그였던 '천하섬멸옥 - 제운보 - z'는 

천하섬멸옥의 땅에 착지하는 모션 자체를 캔슬해버려서 버그라고 운영진에서 판단한 것 같습니다.

근데 이 방법은 착지 모션을 캔슬하는게 아니라 스킬의 후딜레이를 제운보로 생략하는 방법입니다.

이전처럼 착지하기도 전에 스킬을 써버리는 버그가 아닌

정상적으로 땅에 착지한 이후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죠.

이걸 버그라고 생각한다면 게임에 존재하는 모든 회피기를 사용한 후딜 생략이 버그입니다.
(금강선공이 제운보를 캔슬하는게 버그라면 이것도 버그가 되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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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 초근접 천하섬멸옥-제운보-z는 2단->3단 데미지 증가 불가능 (초근접이란 최소캐스팅사거리를 뜻합니다) 


    2-2. 다만 중간정도 거리부터는 가능 (스킬 시전범위에 내 자신이 포함되지 않아야 합니다)

    2-3. 원거리는 그냥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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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사거리에서 천하섬멸옥을 시전하고 z연타보다 나아지긴 했다만

이것도 너무 비효율적이다 싶어서 생각해보니까 몹 뒤에다가 적당거리 두고 쓰면 되겠더라고요.

(이 정도 거리면 매우 안-전)




아래는 실제로 2단->3단 데미지 증가가 적용되는 움짤입니다


< 최소캐스팅사거리 천하섬멸옥 - 제운보 - z > (뎀증 안됨)



< 중간정도캐스팅사거리 천하섬멸옥 - 제운보 - z > (뎀증 됨!!)





한 줄 요약)
무력화시 근접해있어도 적정거리를 두고 원기옥 시전하고 땅에 착지한 다음 제운보-z로 후딜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