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한달간 로아 못하게 되는 상황이라 마지막으로 올려봅니다




https://youtu.be/gyXMN5HP6eg


스펙은 제 스펙에서 9멸 2개 > 10멸(올10멸홍)
여기서 당연히 약무는 뺏고 룬같은경우엔 동일하게 넣었습니다 속행 안넣었구요
그리고 5천만 될거같아서 스탯좀 올렸는데 (영상은 치670 신 1820) 5천만 그냥 포기했습니다
치670특69신1820이나 치670특170신1705나 치550특170신1820이나 DPS 그냥 비슷합니다
저번보다 오른건 그냥 단심스타트에 좀 빡시게 쳐봤습니다
마지막에 마나 있었으면 5천만찍었을지도 모르겠네요 뇌정지와서 막누름

https://youtu.be/awsed53jWio

숙제 무기초월+

1파티                   2파티
1640 홀나            1645.83 데헌
1642 건슬            1653.33 블레
1661.67 기공사     1650     스커
1665.83 기상        1641.17  바드

2치적이라 회심
예열안하고 바로 카멘가니깐 각성 스위칭도 까먹었네요 샷건 다돌리고 쿨이 8초길래 그제서야 안킨거 발견
유기체도 5스택이라 1관은 그냥 망했습니다
2관도 단심 각성기 안써서 20줄에 지배꺼지고 딜했고 3관은 그냥 윈드밀에 사고났네요
1관 50줄에 웨이쓰고 3관에 딜러 3명 없어진거 빼도 딜이 엄청빠른파티였습니다(제기준)

다른 레이드도 올리려했는데 이거보다 더 터져서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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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샷원킬

노각지배의 핵심은 2원샷원킬이구요, 2원샷을 쓰지 않으면 DPS도 고점도 저점도 실전성도 모두 빠집니다.
사멸강무가 조사빼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DPS는 1645에 5천만 가까이 나오는건 없는거로 알고
고점도 1사이클에 원샷 2번쓰니 당연히 고점 높구요

저점같은 경우엔 카멘 영상에서 2관문 시작할때 보시면 알 수 있는데 
사이클이 밀렸을 때 2원샷 사이클 > 2원샷 사이클 이게 사이클이 밀렸을 때 빠지는 딜은 보완해줍니다
(레이드 돌면 생각보다 이런 상황 많이 나옵니다)

실전성은 2원샷 안하면 아마 퍼샷 에 보석줄텐데요
퍼샷은 원샷보다 데미지가 절반이며 시전시간은 3배입니다. 이걸 안밀리고 쿨마다 박는다? 힘들거같구요

유일한 단점은 스탠스를 사멸강무에 비해 거의 3배정도 많이 돌려야 하는건데.... 이건 하다보면 됩니다
제가 스탠스를 마우스 사이드 버튼으로 돌려서 그나마 쾌적하게 가능한거같기도 하고요

2원샷 안할거면, 못할거면 노각지배는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적응하는데 2~3주 걸렸네요.
2원샷 안하고 그냥 신치환각 건슬 처럼 굴리면 되는거 아니냐 하실 수 있는데
그럴거면 신치환각강무하시는게 나을듯


전 이제 퍼샷 약무 트포 레이드 상관없이 고정채용하려합니다. 약무 전엔 대충쓰고 약무부터 조금 신경써주는게 좋은듯

6m+ 퍼샷짤딜기로 인식하셔야지 퍼샷 포함 7M으로 인식하시면 사이클 계속 밀립니다
여기서 속행까지쓴다? 그냥 허수전용 세팅이지 않나 싶네요(이렇게 해도 2원샷보다 DPS도 낮다고 생각)
데스페라도도 마찬가지 시전시간이 너무 길어요

마나문제는 그냥 원샷 집중+ 마나음식이면 충분합니다
그래도 모자란다? 솔직히 서포터 문제라고 생각

각성 스위칭+ 마나음식은 필수



팔찌

가이드엔 치,특,신 그냥 암거나 끼라고 적었는데요, 지금은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10홍 + 신속 1800대는 쿨 굴리기 좀 어려운듯하네요
10홍+ 신속 1700초반이면 사이클 사이에 3~4초정도 텀이 있습니다 그래서 좀 쉽구요
단순히 보면 치특 팔찌가 6사이클 굴린다면 신속팔찌로 7사이클 굴려야 더 쌘데요 힘들듯

그냥 치특팔찌 고정
다만 신속은 최대한 높게 가져가야할듯(1700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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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생각



제가 데헌 시작할때만 해도 사실 데헌은 평균, 고점 둘 다 높은 편 이였는데요
지금은 평균은 상위, 고점은 중하위라고 생각합니다
북미 미터기 좋아하진 않는데 강무 평균은 저정도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현재 가장 높은 DPS를 가진 캐릭이 버스트인데요
버스트는 사이클이 7초대인데요 (그냥 8초라적음)
버스트가 8초사이클인데 2초 딜로스가 난다면 20%정도 딜로스가 생깁니다
진짜 조금만 사이클늘어져도 허수랑 괴리감이 굉장히 큰 캐릭터구요

반대로 특치강무는 28.8초입니다 2초 딜로스가 나더라도 6%대 딜로스 밖에 나지 않구요
이게 현재 데헌이 평균이 높은 이유이며 반대로 버프받지도 못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평균으로 치면 사실 모든 캐릭터가 비슷하다고 생각하지만 고점을 기준으로하면
절대 넘을 수 없는 벽인듯하네요.

아무래도 1650레밸대에 dps 7000만정도 나오는 캐릭이 딜로스가 난다해도
엔드스펙에 dps 4000만 중반인 캐릭이 따라잡긴 힘들죠

DPS가 평균성능은 아닌데 고점유저는 DPS의 영향을 꽤 많이 받는다 생각합니다
(여기서 고점유저는 제 생각엔 최소 상위 5%~ 0%구간 다른게임으로 치면 마스터정도)
옛날엔 정말 1~2사이클 > 기믹 > 1~2사이클 > 기믹 하는 레이드가 많았는데요
카멘부터는 아무리 딜찍이라한들 기본적으로 체력이 너무 많아서 그 텀이 굉장히 긴듯합니다


전 제가 가이드올렸더라도 별 애정없고 그냥 제 생각에 더 쌘 빌드만 씁니다
처음에 극신지배 올렸을땐 1~2주만 하고 다시 사멸 가자 생각했는데요(보신분도 계시겠지만 지금이랑 많이 달랐음)
지금은 제 생각엔 극신지배가 고점이 더 높은거같아서 딱히 돌아가진 않을듯하네요


다만 죽을 가능성이 꽤 있는 빌드인데요

초각성, 사멸삭제 정도 있는거같네요
초각성은 사실 별 기대도 안되고 걱정도 안되구요

문제는 사멸삭제인데 그냥 사멸 세트 딸깍 삭제면 아무래도 1년이나 걸리진 않겠죠
삭제하면서 새로 각인이나 세트나 스킬을 주거나 그럴텐데 그 과정에서 노각지배가 못쓸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글일듯해 주저리주저리 써봤구요
어차피 한달정도 못해서 뭐라하셔도 못봅니다

최근에 또 난이도 논란 있던데 PVE게임에서 어렵다 쉽다 나누는게 무슨 의미가 있나 싶네요
허수DPS 뽑는 난이도라치면 버스트지 않을까요
고점이 높아서 쌘거지 고점뽑기가 쉬워서 쌘건 아니라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