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서커 - 패치 전 레더 피니쉬 등 자벞 뻥튀기가 40% / 30% / 10% + 치증뎀 50% 였던것이

              패치 후 30% / 20% 자벞으로 바뀜


              자벞 뻥튀기 수치만 30% 날라갔고 치증뎀 삭제 심지어 지속시간도 짧아짐

              

              원래 자벞 뻥튀기 들어가고 스킬연계 잘 해서 박으면 스킬뎀 6배 였던것이

              반토막나서 3배정도로 씹 너프먹었음

              여기에 이번에 대규모 패치에 의한 시너지 효과까지 고려한다면 말 안해도 알거라 알겠음


기공사 - 기공이 로아 초기 때 한동안 인식 안좋았다가 후에 재평가 받고 티어자리가 올라간 이유는

              단지 시너지 스킬을 갖고있다는 하나의 이유 때문이였음


               저렙구간 레이드에선 스펙이 낮아서 시너지의 사기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가

               이게 스펙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시너지의 효율이 말도안된다는걸 깨닫기 시작한거임


               기공은 비록 밸런스 패치 때마다 없데이트를 받는 직업이였지만

               이 때부터 기공은 날아오르기 시작했음

               이후에 배바버기 3분컷이 뜨게되면서 인식은 계속 떡상


               하지만 스마게는 이걸 눈여겨봤는지 2월 20일 패치로 시너지 직업들의 시너지 수치조정 및

               트포 변경으로 시너지 수치를 반토막 내놨음

               여기서 팔다리 뎅-강 해버리고

               

               최근 3월 13일 시너지 대격변 패치로

               기존의 시너지 직업들 뿐만이아니라 그 외의 모든 직업들은 시너지 하나이상씩을 부여받게 됬는데

               문제는 시너지 중첩을 안되게 해놔서

               같은 시너지 계열인 워로드, 바드 하위호환 + 중첩 불가로인한 개인딜 감소 + 내방 트리 제거 등등

               다중 크리티컬을 맞아버리고 고대-로 뚝배기 날라감


블래스터 - 웃음벨로 만들 생각인건가 그만 좀 능욕해 스마게야

                 직업분포 2%가 말이냐 진짜 성불 좀 시켜줘

                 인지는 하고 있는데 아직 어떻게 내놔야할지 모르겠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