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33 저받끼고 있을 땐 벨가에서 333낀거나 다름 없어서 투자대비 만족을 느낄 수가 없어서 과감하게 세팅 좀 바꿔봤습니다..

원래는 약무 생각하고 매물을 봤는데 돌 매물0 악세 매물 ..안습..

안상은 다행히 저렴하게 매물 구할 수 있었고 돌도 66으로 적당하게 깎여서 바로 바꾸고 해봤습니다

물론 세팅은 거의 종결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공 17000 
각인 3332 원예안황
2t 목걸이 시가레인10렙 이보크9렙
트포 올3 레인치명4


제가 알기로 서머너 4분 대 끊으신 분도 3332로 알고 있는데 이분은 2t 보석을 안끼셨고 저나 서머너분이나 전설저녁5셋 효과는 못받고 있으니 아마 전설5셋 효과까지 들어가면 3분대 끊지 않을까 싶네요


손이 좋은 편은 아닌데 또 자존심은 강해서 기록 세워보겠다고 정말 많이 솔플 돌면서 연습하고 느낀 바로는


1. 일단 벨가 솔플 자체가 고특화보다는 고치명이 유리합니다.

현재 특성 치1000 특400에 2t 악세라 신속 650이고

아마 벨가 버스 돌리시는 분들 대부분 치명 챙겨주시거나 스트림 챙겨서 하시는분들이 많으실겁니다.


2. 서머너가 벨가존엄인 가장 큰 이유가 소환수 던져놓고 패턴 상관없이 무호흡딜 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르카나 역시 데미지 포텐은 꿇리지 않는데 다만 근접해야 하는 페널티 때문에 시간이 밀리는 것 같습니다.

빠레기든 어레기든 최대한 붙어서 딜타임 잡고 해야 클타임이 줄어들었습니다.



3. 이보크 vs 스트림

이건 진짜 느낌오는대로 바꿔서 계속 해봤는데 답을 못 내리겠네요..

스트림은 안정적이고 이보크는 포텐이 좋습니다.

시가/레인 데미지가 높으니 스트림 치명 21% 버프로 치명 안 뜰걸 뜨게 하면 이보크 서브딜보다 좋은 효율을 가져갈 수 있고

이보크를 가져가면 안정적인 서브딜+ 도태 심판 균형의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내키시는 대로 하시면 될 거 같네요.



4. 축제 효과 확인하는 습관

각성기나 심판, 도태 같은 포텐 좋은 카드들은 웬만하면 축제 효과(피증15%/25%) 터졌을 때 사용하는 습관도 중요합니다.



요즘 서머너가 벨가 버스로 핫하고 최고존엄 티어로서 군림하는 상황인 건 맞습니다.

딜하기 쉽고 편하고 쎄고.

다 챙겨가면 좋겠지만 아르카나도 충분히 포텐 있고 좋은 캐릭이라는 생각은 변치 않네요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템렙뻥 하겠다고 저녁셋 버리고 선택 2셋 가는 후회할 선택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녁 5셋, 특히 전설 5셋 아르카나한테 진짜 개사기 옵션입니다.

전 현재 1400컷 넘겨놓고 예정 5셋 버프 시켜줄때까지 안넘어갈 생각일 정도로 좋습니다.

어차피 아르고스에서 선택2셋이나 5셋이나 똑같고 60초에 20초 발동 버프 ? 아르카나한테 ㄹㅇ..역체감느끼고 현타옵니다.

치명 15% 버프도 좋지만 피해 25%, 상시 15%를 버리지 말고 챙길 수 있으면 꼭 챙겨 다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