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게시판에 무력화 환산 수치에 대한 자료를 올렸습니다
참고하시고 비교하면 될듯 해요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1/76800







무력화 없음 = 50
하 = 70
중 = 100
중상 = 140
상 = 196
최상 = 274








쿼드라(헥사곤x)  = 50
쿼드라(헥사곤) = 75
스크래치딜러 = 50
스파이럴엣지(무자비/1타+2타) = 100


운부(연속공격) = 100
리턴(1타+2타) = 70
닼리(모든 트포 무력화 증가 없음) = 140


이보크(중첩) = 100 + 50 + 25 = 175
이보크(분할) = 100 + 100 = 200






레인(약포) = 50
레인(1~4스택) = 50+ 50 = 100
레인(약포 심판) = 50 + 50x2 = 150(딜도 더 들어감. 쎈 루인펑 1번+약한 루인펑1번 들어가는 개념)


레인(폭우) = 100
레인(1~4스택) = 100 + 50 = 150
레인(폭우 심판) = 100 + 50 =150(심판 써도 루인 한번만 터짐)


가든 = 50
가든(1~4스택, 심판) = 100


세렌디(의도된우연) = 100
세렌디(1~4스택) = 100 + 50 = 150
세렌디(의도된 심판) = 100 + 50 x 2 = 200



세렌디(연속된어둠) = 140
세렌디(1~4스택) = 140 + 50 = 190
세렌디(연속된 심판) = 140 + 50x3 = 290


포카드(연속공격) = 100 x 2 = 200
포카드(1~4스택 연속공격) = 100 x 2 + 50 = 250
포카드(연속공격 심판) = 100 x 2 + 50 x 2 = 300




1각 = 81
2각 = 140 + 50 = 190


황제 = 100




눈속임을 통해 생기는 루인펑 무력은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세렌, 포카드의 눈속임이 터져 루인 펑 딜이 들어갈때마다 50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틀린 부분 있으면 얘기해주세요. 참고로 스택펑 루인의 무력은 압도나 숙련의 영향을 받지 않는 상수값으로 추정됩니다
추가 실험 후 확인한 바 스택펑 추가 무력 수치는 압도와 숙련 모두 영향을 받습니다. 고로 고정된 상수값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