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 말고 다른게 다 쓰레기니까지 왜긴 왜야

무력화 상중하 이딴 시스템 만들어서 확실하게 캐릭터마다 역할을 부여하는 시스템이 있는 겜이고

체력 방어 계수를 집업별로 상이하게 조정하면 결국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냐 로우리스크 로우리턴이냐 이걸 고르란 말인데

지금 그딴게있음?


높은 리스크를 감수하고 얻어지는 비슷한 수준의 리턴이 있냐 이말임



엄연히 의도 자체가 너는 무력화가 높아, 너는 몸은약하지만 강해, 너는 안뒤지게 해줄게 대신 딜은 좀 포기하자

이런식으로 디트니 알카니 워로드니 하는 직업으로 나눈거잖아


각 직업별 역할을 부여하고 싶었으면

퓨어딜러 없으면 딜이 아예 안들어가게 만들고 무력딜러 없으면 무력이 아예 안들어가게 해야 맞음 

아니면 대체 퓨어딜러가 무슨 의미가 있음?

대충 클탐 몇십초 차이 당기자고 퓨딜 데려가려는 사람 있음?

무력화 패턴이 있으면 그냥 무력 넣기 수월한 딜러 데려가지?

아르카나가 다른 체방좋고 무력 좋은 딜러들한테
혹은 같은 알카 할만충들한테 딜 쎄다고 한소리 들으려면
지금 같은 차이로는 어림도 없음

할만해요?

월150을 벌어도 살만하고 월 200을 벌어도 살만함
근데 존나 높은 송전탑 위에서 위험하게 작업하는 사람이랑
그냥 어디 스타트업들어가서 키보드 뚱땅거리는 사람이랑 같은시간 일하고 같은 봉급 받으면 누가 송전탑 올라가냐고

아유 뭐 저사람들도 200받고 일하는데요 뭐 220받으니까 할만해요 ㅎㅎ 하고 넘길 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