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카나는 졸라게 구리다 메리트가 없다

타직업 시너지 몰때 남들은 1.5~2억씩 몰던데 알카는... 

  • 체방이 정말 낮은 물몸 딜러 but 데미지는...?

    실제로 아르카나는 유물장비에서 선택받지 못했다.
    지배는 나사가 매우 빠져있으며
    배신은 아르카나와 거의 맞지않는 옷이다.
    마수만이 정답 그러나 이건 전설장비

  • 황후 기준 카던이 정말 느린편

    어떤 분들은 배신세트 선수필승3 승부사3 황제 맞춰놓고 카던도는데
    타직업은 애초에 카던세팅을 따로 하질 않음.
    황제 1만 맞춰도 그렇게 느린편은 아니지만 느린편 맞음
     

  • 여러 직업들처럼 갖가지 버그가 존재 로스트아크는 인식하고 있지 않음.

    심판버그 유령장치 버그 운부소리 버그 말고도 엄청많지만 로아가 언급하지 않는 이유
    아예 못고칠거 같으면 모르쇠를 시전하는게 아닐까 싶음
    인식하고 있는걸 언급하면 고쳐야되는 시늉이라도 해야되니까.

  • 굉장히 약한 무력화

    말 안해도 알겠지만 무력이 가장 약한 클래스중 하나임
    포카드 리저렉션 언급ㄴ 폰로아 알카가 딜마저 안함?
     
  • 평범한 데미지

    유물 장비 이전에는 그래도 딜러라는 역할을 할만큼 데미지가 있었으나
    유물 장비 이후 다른 직업들에겐 날개를 달아준 반면
    아르카나에겐 시너지를 이룰 수 있는 장비가 없었음
    그래서 울며 겨자먹기로 지배 나 배신을 채용하고
    리스크를 떠안게 됌

  • 지배의 리스크

    1. 특화 캐릭이 궁딜을 기대할 수 없음

    특화의 효과중 하나가 무의미

    2. 아니어도 모자르던 마나가 더더더욱 모자름

    3. 각성을 바로 던지지 않으면 평상딜이 매우 약하고

    4. 궁딜이 없으니 시너지를 몰기 어려워짐

  • 배신의 리스크

    1. 버그가 많음

    2. 초월이 구림

    초월은 30초임 총 카드 6장을 뽑아내는데
    아르카나는 아덴이 자기를 약하게 만드는 경우도 일상다반사임

    뒤운이 뽑힐 시 정화되지 않으면 4초간의 (초월)딜 손실 + 그대로 때리면 스택 다시 쌓는동안의 딜 손실

    초월 효과중 공속 증가는 갈망바드 + 광기 카드로 커버가능함
    이미 140% 초과로 무의미 함

    초월 효과중 쿨타임 감소는
    자칫 아르카나에게 무리한 포지셔닝을 유발 하는 경우가 많음

    초월 효과중 마나회복 효과는
    별, 달 카드의 효과를 꽝 카드로 만듬  

    꽝이 너무 많아짐, 시너지가 요소가 적음


  • 마법같은 마법은 쓰지도 않지만 마나는 조루

    당연하단 듯이 마나 음식이 강요되고

    중근딜이지만 체력 음식을 먹지 못해 체력 관리도 어려워짐

  • 사용 가능한 각인이 너무 한정적임

    1. 원한 : 딜러 대표 각인
    2. 예둔 : 아르카나는 자체가 치피증이라 효율이 떨어지는 편
    3. 저받 : 딜각인 중 가장 좋으나 피 관리의 어려움을 더욱 요할 것 임 
    4. 정흡 : 스킬 싸이클을 좀더 빠르고 많이 돌리면 딜 상승이 되겠지만 마나 문제로 채용하기 어려움. 
    5. 돌대 : 꽤 괜찮은 선택지지만 이동속도 중첩 불가능 버그를 로아가 고쳐주지를 않음
    6. 바리 : 수호룬을 강제 함  
    7. 달저 : 체력을 50% 미만으로 유지하는건 알카에겐 자살 행위
    8. 안상 : 당장 쿠크만 봐도 사용하기 어려운 각인임
    9. 약무 : 너무 후반 한정적임
    10. 슈챠 : 차징기술이 없음
    11. 부뼈 : 무력이 애초에 약함
    12. 기습 : 기습이 없음
    13. 각성 : 지배가 강제 됌

    무난하게 적절히 낄게 없다
    오죽하면 바리게이트가 아르카나 대표룬이 되었는가

  • 카드 운이 따라주지 않으면 시너지를 완벽하게 몰기 어려움

    1.332 트리를 사용할 경우
    심판카드가 있어야 시너지를 몰 수 있음

    2.뒤운 카드는 시너지로 몰기엔 확률이 너무 안좋음

    3.운부- 퀵드로 가 아니면 카드가 애초에 수급이 너무 적음

  • 파티 기술이 거의 없음

    치적 10% 국민 시너지

  • 중 근거리의 포지션 딜링

    물론 캐릭터의 특성이고 감내해야되는 부분이지만
    데미지가 그렇게 쌔지않은지금 시점
    리스크만 있는 아르카나라고 생각댐

  • 긴 쿨타임의 주력기에 달린 카운터

    세렌디 피티는 굉장히 쿨타임도 길며 주력기임
    아르카나는 스택트 - 주력기구조이므로 

    스킬의 자유도가 많이 떨어짐
    그래서 더욱 문제가 되는 것


  • 알카에겐 전혀 없는 주력기 경직면역

    당장 내 부캐들만 봐도
    시크릿 가든보다 더 긴거리를 가진 주력기들
    하다못해 저격수들도 갖고있는 경직면역이 없어서
    캔슬이 되는 경우가 종종 일어남
    경직 면역이 있다는건 처맞딜을 할 수 있는 것임
    아르카나는 중근딜임에도 맞딜이 불가능한 거임 

    물론 숙련도로 커버가 되고 불필요 할 수 있으나 
    어느 직업은 있고 어느 직업은 없는 이런 구조는 이상함

  • 시대 착오적인 아이덴티티 카드 구성

    유령카드 - 몹뚫기, 뎀지감소, 이속 20%

    삼두사 - 평타 세갈래

    황제 - 왜 보석이 없는가? 

    카드마다 확률이 각자 다른데

    체감상

    삼두사와 뒤운은 높은 확률

    운명의 수레바퀴만 무척 낮은 확률로 구성 되어있음



  • 헤드어택 백어택 시너지 채용불가능 

    사멸은 쳐다도 볼 수 없는 것




  • 타수가 매우 낮음 

    매혹역시 쳐다볼 수 없는 것

    타수에 관련된 룬 사용시 미발동 하는 경우가 많음



  • 그 슈사 제외 타직업 비해 구린 스페이스



  • 너무 약한 보정 데미지

    모든 데미지가 치피뎀 증가인 아르카나는

    일반스킬과 스택트 스킬에 거의 데미지가 없는 수준이기 때문에

    치적 시너지가 없으면 치적이 너무낮아 데미지 딜링의 기대값이 너무 낮다.

    1레벨 트포의 수치 조정이 있으면 좋겠다


    보정은 모든 캐릭터의 문제인건 인식하고 있으며 아르카나도 문제가 있음을 말하고 싶다.


  • 보이지 않는 스택트

    가시성이 구리다. 타락 카던에는 아예 표시가 안되는 엘리트 몹이 있으나,

    역시 언급없음.

    커다란 몹은 스택트가 보이지 않는다.


  • 너무 느린 아이덴티티의 생성속도
오죽하면 퀵드로 트포가 없으면 카드를 뽑질 못하나.



결론: 아르카나는 현 메타 빛을 받지 못했으며 
입을 옷도 없는데 지배이슈와 배신으로 골머리를 안고 있으며 데미지는 강하지 않고

파티 구인구직에 어려움역시 안고 있다.

본인은 장비 계승만 4번 했으며 마수셋을 맞추기 위해 노말 발탄도 갔다.

데미지 역시 퓨어딜러치고 강하지 않으며 시너지역시 몰기 어렵다.

포지션의 자유라곤 하지만 본인은 자유가 없어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오픈 베타 캐릭터 답게 아직도 오래된 구조적 문제를 껴안은 캐릭터이며

쿠크세이튼에선 지배 및 배신 이슈로 문제점 마저 안고있고

로스트아크는 아르카나에 대한 언급을 일절 한마디도 하지않고 있다.

아르카나 유저들은 답답함을 안고 연구한답 시고 트리시온에 짱박혀서 나오질 않는다.

로스트아크는 두루뭉실하게 민심 달래기로 개편이 필요한 클래스가 있다. 라고 할게 아니라

정말 콕 찝어서 직업별 개편안을 내주길 바란다.


딜러들 모두, 알카 리퍼 데헌등등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