힛쿠
2021-08-13 21:13
조회: 1,440
추천: 25
욕심버린 알카 개선통일안 초안0. 스택 가시성 & 엣지 2타에 악몽 4셋 마나 추가 소모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 수정 (당연히 받아야 할 오류 수정) Why? : 스택 가시성은 당연한 문제고 R&D 중이라고 하였으니 믿고 언급만 하겠습니다. 악몽 4셋 툴팁에 "마나를 소모하는 스킬을 사용 시 최대 마나량의 7%가 추가로 소모된다" 라고 적혀있으며, 체인스킬인 엣지 2타는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현재 엣지2타에 최대 마나량 7%가 소모되는 중이므로 수정이 필요합니다.
-> 이 방안만 적용되도 악몽, 지배 모두 채용가능하여 알카에게 맞는 유물셋이 없다는 부분 해결 2. 카드 스택에 따른 추가 무력수치 부여 Why? : 현재도 루인기로 카드를 터트릴 시 루인기 자체 무력 + 카드 터지는 무력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많은 아르카나분들이 무력기믹이 많은 신레이드에서 순간 무력이 부족하다는 점은 공감하고 있습니다. 배틀 아이템의 추가적인 활용과 전원 생존시 숙련 딱렙 파티라면 클리어가 되는 레이드를 추구하는 로스트아크의 특성 상 "부족한 순간무력 때문에 불가능한 것이 있다!"는 아니지만, 당장 1~4스택 일때 루인의 딜도 편차가 있는데, 무력수치 또한 1~4스택일때 편차를 주는 것이 컨셉에 어긋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현재의 카드 터지는 무력수치를 1이라고 한다면 1스택 0.5 / 2스택 1 / 3스택 1.5 / 4스택 2 / 정도라면 합리적인 수준에서 아르카나의 순간무력을 올려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족 : 딜량과 관련된 부분은 로스트아크 팀이 가지고 있는 내부 데이터라는 지표가 아주 유의미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딜이나 수치적인 부분은 일개 유저가 왈가왈부할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세세한 그 캐릭터의 플레이 경험은 단순 지표로 알 수 있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이젠 아르카나 유저들도 목소리를 모아 우리의 불편한 경험을 전달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EXP
3,141
(85%)
/ 3,201
힛쿠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