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스택 가시성 & 엣지 2타에 악몽 4셋 마나 추가 소모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 수정 (당연히 받아야 할 오류 수정)

Why? : 스택 가시성은 당연한 문제고 R&D 중이라고 하였으니 믿고 언급만 하겠습니다. 악몽 4셋 툴팁에 "마나를 소모하는 스킬을 사용 시 최대 마나량의 7%가 추가로 소모된다" 라고 적혀있으며, 체인스킬인 엣지 2타는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현재 엣지2타에 최대 마나량 7%가 소모되는 중이므로 수정이 필요합니다.



1. 스택트기 마나소모량 감소 or 황후의 은총 마나 리턴 적용

Why? :  지배셋 시절에도 숙련도가 높아 꾸준딜이 가능한 레이드라면 마나음식 or 단심정도는 필수일 정도로 아르카나에게 마나부족은 고질적인 문제입니다. 
악몽셋의 경우도, 아르카나의 기본 딜사이클은 (스택 - 스택 - 버프 - 루인) 입니다. 사이클에서 (스택 - 스택 - 버프) 도중 끝없는 마나 상태에 돌입할 시, 루인딜이 딜의 95% 이상을 차지하는 아르카나의 경우 "사전작업기에 추가 피해 효과를, 메인딜링기에 쿨감 효과를 받는 말이 안되는 상황"이 생깁니다. 그로 인해 아르카나 유저들은 마나 중독 상태를 최대한 유지하고, 스택기를 사용했을 때 끝없는 마나에 돌입하는 경우를 줄이기 위해 스킬포인트가 남는데도 스택트기의 스킬레벨을 낮추는, 합리적인 플레이 경험을 추구하는 로스트 아크의 방향과 완전히 어긋나는 행보를 보입니다. 또한 딜에 전혀 도움되지않는 스택트기인데(결국 사전작업) 루인만큼 마나를 잡아먹는게 이성적으로도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 이 방안만 적용되도 악몽, 지배 모두 채용가능하여 알카에게 맞는 유물셋이 없다는 부분 해결



2. 카드 스택에 따른 추가 무력수치 부여

Why? : 현재도 루인기로 카드를 터트릴 시 루인기 자체 무력 + 카드 터지는 무력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많은 아르카나분들이 무력기믹이 많은 신레이드에서 순간 무력이 부족하다는 점은 공감하고 있습니다. 배틀 아이템의 추가적인 활용과 전원 생존시 숙련 딱렙 파티라면 클리어가 되는 레이드를 추구하는 로스트아크의 특성 상 "부족한 순간무력 때문에 불가능한 것이 있다!"는 아니지만, 당장 1~4스택 일때 루인의 딜도 편차가 있는데, 무력수치 또한 1~4스택일때 편차를 주는 것이 컨셉에 어긋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현재의 카드 터지는 무력수치를 1이라고 한다면 1스택 0.5 / 2스택 1 / 3스택 1.5 / 4스택 2 / 정도라면 합리적인 수준에서 아르카나의 순간무력을 올려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족 : 딜량과 관련된 부분은 로스트아크 팀이 가지고 있는 내부 데이터라는 지표가 아주 유의미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딜이나 수치적인 부분은 일개 유저가 왈가왈부할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세세한 그 캐릭터의 플레이 경험은 단순 지표로 알 수 있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이젠 아르카나 유저들도 목소리를 모아 우리의 불편한 경험을 전달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