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쓰기 이전에 앞선 

두3죽1 쌍직의 경우 쌍직을 막으려는 스마게의 밸패 방향과 맞지 않는 형태임으로 
세팅을 맞추실때 "트리시온" 에서 충분히 연습하거나 
이후 밸패로 인해 아예 사용하지 못 할 수도 있음을 알립니다.
또한, 호크 숙련자를 위한 세팅으로 뉴비 분들에게 추천드리지 않는 사파세팅 입니다.
+고대 세팅 이후로만 가능한 세팅입니다. (97돌 제외)






두3죽1 호크란?

기존에 존재하던 두동의 최고점인 극특매폭을 살짝 변형해서 만들었습니다.
호크의 직각인 두동과 죽습을 동시에 사용하는 쌍직호크 이며,
플레이 감성은 옛날 특신 클래식죽습의 느낌이 많이 나는 세팅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두동보단 쌔고 죽습보단 약하다고 생각하는 세팅입니다.


1. 각인 및 특성------------------------------------------------------------------------------

각인의 경우 원예타아두+죽1을 사용합니다. 아드레날린 대신 저주받은 인형 각인을 채용하셔도 됩니다.

특성은 극특화+치명 으로 특화로 도배해주시면 됩니다.
최소특화는 약 1760 정도로 이것보다 낮아도 돌아가긴 하지만 불편하실수도 있습니다.

특화는 최대한 높게 땡겨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팔찌도 특치 팔찌 쓰시면 됩니다./특신도 가능)


원한->교복같은 각인으로 "서폿"을 제외한 모든 딜러들이 착용하는 각인입니다.

예리한 둔기->어느정도 높은 치적과 치피증이 낮은편에 속하는 두동호크에게 좋은 각인입니다.

타격의 대가->호크의 스킬 대부분 타격의 대가가 적용되기 때문에 좋은 각인입니다.

아드레날린->두3죽1의 부족한 치적을 메꿔주고 생각보다 누를것도 많고 아드유지는 알아서 잘 되기 때문에
                  아주 좋은 각인입니다. (3랩으로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주받은 인형->아드레날린의 대체 각인입니다 공증 16%로 좋은 각인이지만 최근 레이드에서 공증을 주고
                       겹칠수록 효율이 떨어지는 공증에 더불어 회복율25% 감소라는 페널티가 있기때문에
                       추천드리는 각인은 아닙니다.

두 번째 동료->극특 베이스인 두동 호크의 매평 적중률(공격 범위 60% 증가)에 더불어 
                     두3죽1의 메인 스킬인 매폭과 폭날의 치적을 40%나 올려주는 각인이기 때문에
                     무조건 3레벨로 채용해야 하는 스킬입니다.
                     이 외에도 매 소환 상태 유지 시 공증6% 와 이속8%가 있습니다. (두1의 경우 효율이 안좋음.)

죽음의 습격->호크게이지 반환 및 매폭 적중 시 받피증20% 버프를 걸어주는 각인입니다.
                    호크게이지 반환이 채용하는 주된 이유이며 받피증20%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2. 유물세트------------------------------------------------------------------------------

유물세트의 경우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구원]세트와 [환각]세트를 채용 가능합니다. 
[악몽]세트는 매폭과 매평 등 데미지에 도움을 주지 못해 사용하지 못합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세트는 [구원]세트 입니다.


각 세트의 장단점을 설명하자면,

[구원]세트 장점 : 치명타가 잘 터져준다면 가장 높은 고점을 보여주고, 공속10%가 있어 느릿느릿한
                        극특호크 에게 아주 달콤합니다. 
                       

[구원]세트 단점 : 치명타 편차가 심하고 사전에 20스택을 쌓아야 하는데 약 15~25초가 소요 되기 때문에
                        조우극딜을 하지 못합니다. 또한, 체력이 30%밑으로 내려가면 스택이 모두 증발하는
                        "한숨돌리기"가 터지기 때문에 체력이 30%밑으로 내려가지 않게 관리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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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각]세트 장점 : 높은 치적으로 인해 치명타 편차가 거의 없고, 높은 치적에 기반한 높은 저점이 좋습니다.
                        또한 세트옵션 발동과 유지 및 관리가 매우 쉽습니다.



[환각]세트 단점 : 치적이 너무 높아지기 때문에 치적시너지를 잘 받지 못합니다.
                        또한, 환각이 꺼진 상태로 보스 조우 시 '실체'가 켜질 때까지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구원과 똑같이 조우극딜을 하지 못합니다.
                        또한, 낮은 피증수치로 인해 높은 딜 수치를 보기힘듭니다.




3. 스킬트리(빨간색은 트포5랩이고 검은색은 트포1랩 기준입니다.)----------------------------------------------------

(1) 아토믹 애로우(출혈) 3-3-2 : 시너지 스킬 및 파괴 스킬 입니다. 
                                          적중 시+폭발 시 마다 시너지 및 출혈 룬이 갱신됩니다.

(2) 급소베기(풍요2-3-1 : 핵심 아덴수급 스킬이자 카운터 스킬 입니다.

(3) 이동베기(풍요) 1-2 : 아덴수급 스킬 겸 이동기 스킬 입니다. 보통 급소베기와 같이 사용하며,
                                기존 "애로우 해일" 스킬을 대신해서 넣는 스킬 입니다.
                                탁기를 찍어 거리를 늘리셔도 되지만 빠준을 추천드립니다.

(4) 블레이드 스톰(풍요3-2-1 : 핵심 아덴수급 스킬 겸 보험 같은 스킬 입니다. 데미지와 무력이 준수하고 
                                          이 스킬 1번에 아덴이 60% 정도가 차기 때문에 매폭 이후 매를 킬때나
                                          보스 조우 시 블스+급베 를 사용하면 바로 아덴이 0%에서 100%까지 차게 됩니다.
                                          쉐도우 댄스는 사용하지 않습니다.(아덴 잘 안참+매 키는데 대기 시간이 오래걸림.)

(5) 샤프슈터(집중) 1-3-1 : 핵심 무력스킬 및 평범한 딜링 스킬 입니다. 
                                   덤으로 매가 켜지지 않은 상황에서도 동료 트포가
                                   없어서 크게 딜 손실이 없는 스킬입니다.

(6) 호크샷(질풍3-1-2 : 딜링 스킬2 입니다. 1트포에 실버마스터 대신 재빠른손놀림 채용 이유로는
                                아덴 게이지는 어차피 매폭을 통해 빼버리기도 하고 매가 없는 상태로 사용 시
                                딜이 반토막 나는 특징도 있고 
                                특유의 긴 선후딜로 인해 재빠른손놀림 을 채용하게 됐습니다.
                                매를 꼭 키고 사용해야하는 스킬입니다.

(7) 스나이프(질풍1-3-2 : 호크의 딜링 스킬3 입니다. 샤프슈터 처럼 매가 켜지지 않아도 크게 손해가 없습니다. 
                                   스킬 적중률이 높고 데미지가 단일로 가장 쌔기 때문에
                                   필수로 채용하는 스킬 입니다.

(8) 차징샷(집중3-3-2 : 동료 트포를 채용하는 2번째 스킬 입니다. 
                                무력이 높고 파괴2랩이 달려있어 기믹에 매우 좋고
                                즉발 트포를 이용해 빠르게 사용 가능한 스킬입니다.
                                정조준 트포가 데미지는 더 강력하지만, 너무 느리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4. 딜 사이클

딜 사이클의 경우에는 매가 켜져있을때 기준으로
아토믹-ZX-급베이베-Z-샤프-홐샷-스나-차징-X-블스-아토믹-ZX-급베이베... 반복입니다.

그냥 급베+이베의 쿨타임이 돌았다=ZX급베이베
급베이베를 포함한 스킬이 모두 쿨이다=ZX블스
아주 간단합니다.

만약 급베나 이베가 빗나가서 매가 켜지지 않는다면 블스를 돌려 매를 키시면 됩니다.

블스는 정말 보험 느낌으로 사용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이클을 보시면 매폭 이후 바로 급베이베를 통해 매를 다시 키고 사이클을 진행하게 되는데
그로 인해 차징샷의 동료 트포와 홐샷의 협동전술을 아무런 손해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샤프-홐샷 순서로 사용하는 이유도 샤프슈터때 매가 켜지지 않았더라도 샤프슈터의 모션동안
아덴 게이지가 차오르고 매를 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샤프슈터 사용 도중 매를 키면 공증6%가 적용 되지만,
 홐샷의 경우 중간에 매를 키더라도 협동전술이 안나갑니다. / 차징샷의 동료 트포도 마찬가지.)

차징샷의 경우도 스나이프를 먼저 사용 하는 이유가 홐샷과 동일합니다.

딜 사이클도 따로 정리 할 필요 없이 그냥 중간중간 매폭 넣고싶을때마다 매폭 넣으시면 됩니다.
샤프-홐샷-ZX-급베이베-스나Z이프-차징... 처럼 중간에 매폭을 던지셔도 돼요.
정해진 사이클은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매폭 이후에 바로 매를 키는 것 입니다.



또한, 죽습의 8초 20% 디버프를 굳이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연스럽게 유지가 되고, 두동의 12% 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애로우 해일을 제외하고 "이동베기"를 채용 한 이유로는
1.선후딜이 끔찍하게 길다.
2.무력이 약하다.
3.데미지가 약하고 경직면역이 없다.

입니다.


매폭을 애로우 해일 대체로 사용하는 건데 그러려면 급베 이후 살짝 남는 아덴을 채워야 하고
저 아덴을 채우기에 적합한게 이동베기 였습니다.

매폭의 데미지가 약 0.7~0.8 스나 정도이고 애로우 해일이 0.6~0.7스나 데미지 여서 
매폭 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해 과감하게 버렸습니다.

실제로 이동베기 채용 이후 매폭을 쏘는 횟수가 눈에 띄게 늘어나기도 했고
이동베기를 낀 쪽이 dps가 더 높게 나왔었습니다.(1545 세30 무18(100) 야수2.9% 기준 2분dps 약 1100만)




5. Q&A



Q1 : 쌍직 막히지 않았나요?

A1 : 두동의 디버프와 죽습의 디버프가 겹치지 않게(동시 적용 될 경우 죽습 디버프만 적용 됨.)
      패치가 됐지만, 두동의 기준에선 죽습1 의 디버프가 두동3 보다 받는 디버프 수치보다 높기 때문에
      (두3->받피12% / 죽1->받피20%) 죽1을 잘 활용하면 받피증 버프로만 8%가 쌔집니다.
      또한, 죽습에 있는 호크게이지 50% 반환을 이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완전히 막힌건 아닙니다.



Q2 : 두동의 장점인 원거리 딜링 포지션과 난이도를 포기하는건데 그만한 리턴이 있나요?

A2 : 원거리 딜링 포지션의 경우 확실히 포기해야합니다. 하지만, 최근 레이드 패턴의 경우 대부분이
      보스에게 붙어 있어야 안전하고 피하기 쉽기 때문에 원거리 딜링 캐릭터라 하더라도 보스에게 붙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사람마다 불편함을 느끼는게 다르기 때문에
      만약 연구하시거나 하실 의향이 있으시다면 "트리시온" 에서 꼭 연습(허수치기, 프로켈 패기 등) 하고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난이도의 경우 어렵지 않지만 확실히 기존 두동호크에 비해선 생각할게 1개 추가되기 때문에
      어렵다고 할 수도 있다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난이도로는 두동->두3죽1->죽습 의 순서라 생각합니다.



Q3 : 두동의 장점이 매평과 폭날로 오는 저점보완인데 그걸 포기하는건가요

A3 : 매평에서 오는 손해는 있지만, 폭날의 경우 손해가 거의 없습니다.
      또한, 매평으로 잃는 데미지 보다 매폭으로 얻는 데미지가 더 많습니다.
      거기에 매폭 이후 바로 매를 키기 때문에 매평의 데미지 또한 어느정도 챙길 수 있습니다.



Q4 : 이럴거면 죽습하지 왜 두동함?

A4 : 죽습의 8초 족쇄를 신경안쓰고 치명 베이스인 죽습과 다르게 특화를 올리고 부족한 치적을
      두동의 치적에서 가져오기 때문에 치명 스탯에 크게 투자 할 필요가 없습니다.
      특화에서 오는 가장 큰 장점인 각성기 딜몰이도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매폭미스에 대한 리스크가 죽습보다 덜 하고 죽습 전용 트포에 붙은 치피증으로 인해
      예둔의 효율이 떨어지게 되는데 두동의 트포는 치피증이 차징샷 제외 없기 때문에 예둔의 효율도
      온전히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매폭의 자유로움으로 인해 원할때 매폭을 2~3연으로 꽃기도 가능해
      선택적인 포지셔닝(2~3연 매폭 시엔 근접, 그 외엔 원거리)이 가능한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죽습과 차이점이라면 "사이클 중에 매가 켜져있는가?"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보석은
멸화 - 실버호크>스나>홐샷>차징>샤프 / 블스(선택)   <-스나 1번 쓸때 매폭(0.7~0.8스나)은 2~3번 쓰기때문에
                                                                              실버호크 보석을 우선으로 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홍염 - 스나>급베>샤프>홐샷>블스 / 차징(선택)

블스 멸화vs차징 홍염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취향 많이 갈려요)

차징홍염->쿨정렬 상관없이 쌔지고 싶다.

블스멸화->조금이라도 확실하게 쌔지고 싶다.







마치며,
이 세팅은 두동은 노잼인데 매폭은 쏘고싶고 죽습은 하기 싫은 모든 분들께 바칩니다.
지딜 극딜 순간기믹(카운터 제외)에 특화된 하면 할 수록 매력있는 세팅이라고 생각하지만,
위에서 얘기 했듯 밸패에 취약하고 막힐수도 있습니다.

손놀리는 재미와 딜링 둘 다 챙기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