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두동을 카던 말고는 한번도 해본 적 없는 골수 죽습 유저지만 로아 내에서 난이도가 가장 쉬운 캐릭이 뭐냐고 하면 두동이 저는 제일 먼저 떠올라요.

개인적으로 두동은 설계가 정말 잘못된 각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난이도가 쉽기 때문에 고신속을 주어서 더 많은 스킬 히트를 만들어 고점을 보고 싶어해도 매 딜특화 계수 + 치피증 떡칠인데 부족한 치적 + 시전시간이 긴 스킬 2개에 의해 쿨밀림, 어느 셋팅을 가도 치 특 신 특성 비율에 있어 다른 직업 각인들에 비해서 모든 특성을 좀 더 손해 본다고 생각해요. 근본적인 고착화된 스킬셋, 트포로만 나눌게 아니라 구조조정이 많이 필요한 각인 같습니다.

근데 현재 스마게는 초각성을 앞에 두고 있고 수치조정 패치만 할 것으로 예상 되니 격돌, 베히 같은 레이드에서 점점 더 티어가 내려가도 뒤쳐져 가는 상황이니 단순 딜 상향 정도를 바래도 된다 생각합니다. 제가 다른 분들 글을 전부 읽은 건 아니지만 그냥 단순 딜상향을 바라는게 잘못된 마인드라는 지적을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글 써봐요.

 “두동 넌 쉬우니까 상향 먹기 힘들다 고점을 얻으려면 저점을 포기해야 한다. ” 구조개선의 여지가 있었던 지금까지는 맞는 말이지만 초각성을 앞두고 수치조정 중점이 예고된 상황에 단순 % 상향이라도 받길 원하는 마음은 이해가 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