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한마디.. : 호크야 넌 잘못이 없어 그냥 뿌리없는 나무는 작은바람에도 잘 쓰러지듯 근본 구조가 애초에 없어서 뭐만 살짝 건들이면 싹다 바꿔야되니 사람들이 안하는것 뿐이야

작년 8월 본격적 로아 시작 > 무기 특징이 뚜렷한 직업들이 좋아서 활에 대한 로망으로 호크시작

처음엔 두동이 쉽다해서 두동으로 시작 > 성능상관없이 아브6관문시절 나름 재미있게 함

작년 겨울부터 1540찍고 고점은 죽습이 좋다해서 대중적인 각인세팅을 맞춤 > 이때부터 문제 시작
(모코코라 그냥 모든게 새롭고 모험물 모으고 했는데 고렙으로 가면 갈수록 뭔가 삐그덕이 심함을 느낌)
1. 구원세팅 악몽세팅 환각세팅 > 뭐가 이렇게 다양한건지 이해는 못했으나 골드수급이 낮은 쪼렙입장에서는
마나문제 치적깐부문제 정밀팔찌권장 감당이 안되서 환각을 선택함
2. 예둔각인 효율과 치피증이 덕지덕지 붙어있는 구조상 문제? > 돌대각인이 채용한 세팅이 좀더 좋다고? 들어서 골드를 저축함

브레이커 신캐등장 > 아니... 죽습은 치명올리는 이유는 단지 치적밖에 없는데 얘는 왜 치명을 올릴수록 딜까지 오름?
현타씨게 듦, 그렇다고 활이면 뭔가 빠른 컨셉을 떠올리기 쉬운데 죽습은 챠징도 길고 아덴수급으로 멀리서 치다가 칼잡이처럼 활들고 스페써서 붙어야함? 브레이커는 그냥 몹한테 맞기만 해도 이속이 올라가는데...
(그래도 신캐버프이고 원거리타대 직업인 죽습은 무난하다고 생각했음)

이벤트로 소울 창술 그리고 서폿 3직업으로 6캐릭 1580찍고 브레이커 기상 스커 스카 4캐릭 1490 이상 키우면서 다른 딜러들이 더 퀘적하고 빠르다는걸 느낌 > 이때부터 죽습 10멸19멸2 1590 + 카던세팅 추가에서 육성 중지
(강화재료 엄청 쌓아놨는데...)

이번밸패로 트포를 좀 바꿔야겠는데? 생각했는데 두동3죽습1 쌍각 세팅의견이 상당히 일리가 있어보임..
이러면 또또또 악세를 또 사야되는데 시작도 안하긴 했지만 엘릭서 초월 상급재련? 이런데 돈 겁나 많이 들어간다면서요.. 왜 호크는 뭐 하나만 살짝 건들여도 갈아엎어야 하냐구요(안해본 직업은 잘 모르지만..)
스킬싸이클 과정에 어떤스킬은 죽습효과에 넣고 어떤스킬은 두동효과에 넣고.. 온몸비틀기 하면서 딜넣는 직업들 좀 편하게 해준다고 했던거 같은데(잘못 들었을수 있음) 왜 죽습은 역행중....?

1월부터 느낀거지만 죽습 초보자들한테 추천많이 한다던데 개인적으로는 전 비추천...
단계별로 올라갈 때마다 완전 다 갈아엎으면서 올라가야하고 치적때문에 고려해야할 것도 많고 그렇다고 시너지가 좋은직업이라 고렙에서 환영하는 직업도 아니고 갈수록 별로인직업
남캐라서 인구수가 낮은 직업이 아니라 그냥 뿌리없는 근본없는 구조직업.. 바람만 살랑거려도 무너지는 직업이라 일단 정지가 맞는거 같음... 어쩌다 이리 됬니 호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