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점이 높은 케릭들은 기본적으로 저점이 낮은 케릭들임
그래야 평균치가 중간점이 나오는거니까

사람들이 족쇄 없어달라고 그렇게 울부짖으니까 없애준거같은데

사람들은 그걸 알아야함

이제 족쇄 마저도 없는 그냥 딸깍 무지성 케릭이 되었다는걸

이런 진정한 딸깍 케릭은 저점이 매우 높고 그 말은 반대로 고점이 디지게 낮게 될 수 밖에없음

컨빨을 거의 안 받으니까

컨트롤이라고 부를법한 그 마저의 부분도 삭제해버렸으니 이제는 더 고점이 막히게 되는거임
족쇄 없애 달라고 부르짖은 사람들은 지금 무슨 생각할까 싶네

레이드에서 딜러가 대략 16~17%가 1인분이라고 쳤을떄
이제 서머너는 자기가 잘 치든 못 치든 잔혈먹기 글른 케릭터가 된거임
그 마저의 컨트롤 요소까지 없애버렸으니까

족쇄불쾌감이건 사멸불쾌감이건 또 다른 불쾌감들이건
그런 요소들이 존재해야 결국 고점이 있다는 걸 왜 모르는건지 모르겠음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고  로우리스크 로우리턴임
리스크가 불쾌하다고 없애달라고하면 리턴도 사라진다는걸 왜 모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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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논점을 잘 못잡아서 
깔끔하게 다시 씀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8/129840?name=nicname&keyword=%EC%8B%A0%ED%98%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