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이 되고 있는 동영상속 주인공입니다.

엘시드 공증을 받지 않았다는게 이분의 일관적인 주장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서머너 유저들이 파우루 자폭전에도 몸에 발생하는 공증이펙트가 무엇인지에 대해 의구심을 가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미 해명도 올라왔는데 왜 아직도 추하게 구냐는 반응 나올거 예상하고 있지만
해명이 해명이 아닌 교묘한 속임수를 통한 날조라면,
이대로 진실이 묻힌채 선동과 날조가 통하게 방치할 수는 없다고 생각해서 각오하고 올립니다. 
 


아무튼 많은 유저들이 파우루 자폭전부터 존재하는 공증이펙트에 의문을 품자 아래와 같은 해명을 하셨죠.



그래서 주장하시는대로 정말 저 공증효과가 동영상의 잘린 앞부분에서 썼던 파우루공증효과가 맞는지 한번 확인해보기로 했습니다.

아래는 작성자가 올린 GIF 파일을 프레임단위 JPG파일로 변환한 뒤, 프레임간 딜레이를 조정해서 GIF파일로 재편집한 짤입니다.


1~4프레임까지는 몸에 공증이펙트가 보이지 않다가
5프레임부터 공증이펙트가 생성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더 천천히 보기 위해 1~7프레임까지만 편집한 짤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1~3프레임까지는 몸에 아무런 변화가 없으며,
4프레임에서 엘시드공증에 의해 몸이 희미한 붉은빛으로 변하는게 보입니다.
5프레임에서는 처음으로 왼쪽허벅지 부분에서 불꽃이펙트가 생성됩니다.

혹시나 싶어, 공증이펙트 적용중에 위의 1~4프레임처럼 불꽃이 잠깐이라도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지 않을까해서
수련장에서 엘씨드 공증을 수십번 켜봤지만, 그런 부분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저 불꽃이펙트가 영상에서는 잘린 앞부분에서 터뜨린 파우루공증 이펙트라는 주장은 거짓입니다.

그럼 해명영상에 나와있는 고창데미지는 무엇일까요?

분명 버프창, 공격력창 다 공개하고 파우루공증만 써서 82000이라는 데미지를 띄우셨죠.
콤보짤을 찍었을 때보다 템렙, 공격력 모두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3500이나 낮은 데미지가 나왔지만,
파우루 공증만 써서 82000 증명했으니 끝난거 아니냐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사실 엘시드 공증없이도 연마효과로 고창증뎀을 통해 충분히 띄울 수 있는 데미지입니다.

엘시드의 공증은 20%인데,
연마효과를 통한 고창증뎀은 30% 이상까지 가능하기 때문이죠.
엘시드 대신 연마효과로만 대체해서 영상찍어도 충분히 나오는 수치입니다.

제가 비판하고자 하는건, 저분이 데미지 자랑짤을 올렸다는 사실이 아니라
그 짤의 내용을 왜곡했다는 사실입니다. 의도적일 수도 있고, 기억의 불완전성에 의한 오류일 수도 있죠.

아마 이 글 이후에는 그분의 해명글이 없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어느쪽이든 최소한 왜곡된 움짤내용으로 게시판을 혼란하게 만드신 대해 대한 사과정도는 하시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퐁퐁가죽으로 패드립친 유저는 비난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본인 잘못은 빼놓고 피해당한 사실만 부각시키는게 과연 옳은 일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