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가 되면서 여러글들을 보니깐
고창-(전폭캔슬)-엘시드를 사용 못하거나 잘 못하시는분들이 생각외로 많다는게 보였습니다
사실 저걸 사용하는것 자체가 서머너가 얼마나 잘못 설계되어있구나 하는걸 느낄수있는 점이고
고쳐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호크아이나 아르카나 이번 패치를 봤을때 구조적인 문제를 많이 해결해주니 정말 캐릭터들이 편해지고 딜상승도 가져왔습니다
위 캐릭터들과 같은 문제점을 가진 서머너도 개선되기를 바랍니다

1. 고대의 창 후딜 및 캐스팅 후 떨어지는 시간
사실 고대의 창 후딜이 존재 하지 않으면 고창-전폭캔슬-엘시드라는 억지로 우겨넣는 콤보를 사용할 필요가없습니다
더불어 2.5초인 극암의 캐스팅시간 후에도 고창이 떨어지는데 걸리는 시간이 더 있다는건 비합리적으로 느껴집니다

-고대의 창 후딜 삭제 및 캐스팅 속도 개선이나 떨어지는시간을 대폭 줄여주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1트포의 재빠른시전을 사용할수 있게 1트포의 고대의흐름 옵션을 2트포의 화속성 창 옵션과 바꾸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2. 자버프들의 지속시간 문제와 이끼늪의 애매한 공증수치
서머너의 스킬자체가 준비 시간이 길고, 때리는 시간은 긴 장판형식의 데미지 방식이 많습니다
그런데 공증시간은 3초,4초... 이러니 정말 짜증나고 몬스터가 안움직이길 기도하고 스트레스 받습니다

-자버프들의 지속시간 최소 6초로 상향, 이끼늪 공증 30프로로 상향

3. 유물 무기 12강 옵션 변경
서머너들이 자주 사용하던 물의정령이 왜 빠진건지 이해가 불가능합니다
물정을 못쓰게 하고 쏜살을 쓰게 하려는 것 같긴한데 마나회복스킬을 하나 들고가야되는 서머너로서는
스킬트리가 망가지게 됩니다

-유물 무기 12강에 물의정령 효과를 넣어주면 좋겠습니다

4. 상급소환사 각인 수치
리뉴얼 만으로도 정말 좋긴합니다만 수치가 기존에 쓰던 돌대에 비해 너무 미미하게 증가했습니다

-수치를 20프로로 상향 혹은 2,3 각인을 내준다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