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 자체가 저점이 높은 캐릭일수 밖에없는건 다들 알거라고 봅니다

이유-> 스킬 8개중 4개가 소환물이고
이 소환물이 컨트롤로 인한 딜변수는 거의 편차가없음

따라서 기본딜중 소환수딜비중은 동일한 부분이죠

여기서 기본딜이 확보된 상태에서


매혹세트라는 매력적인 유물셋이 서머너랑 찰떡궁합 입니다.


뭐 여러 실험결과도 있지만

제 체감상에도 매혹스킬트리를 잘 구상한경우에 최대 기본딜50% 매혹딜50% 정도로 적용되는거 같음



그렇다면 일반적인 유저기준으로 기본 소환수딜 20%(대략) + 매혹딜50% 를 기본으로 먹고갑니다

-> 자신 딜량의 60~70프로가 보장이됨 

정말 이부분은 실력과 상관이없어요.

매혹딜은 스킬사이클을 어떻게 굴리느냐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증폭타이밍에 공증사이클만 제대로 굴러가면 타수에 의한 기본딜이 확보되는 메커니즘이기 때문이죠


사실 매혹자체는 사기세트가 맞습니다.

저점이 높다곤해도 너무높아요

경험상 지배 올9렙 보석과 비교했을때 매혹 올7렙보석과 딜비중이 비슷합니다 (군단장 기준)


그럼 서머너가 좋은거아닌가? 라고 말하기엔 매혹자체가 서머너를 돋보이게 만들어요


사실 지배 평균보석9렙으로 보석영향을 안받는 매혹과 비비는게

매혹이 사기인점과, 지배빨을 못받는 경우가 겹치기때문임 

요약하면 깡통이 구린거죠(깡통스킬셋 = 주력기트포 부재, 선후딜 문제등)




그래서 대충해도 잔혈머신이다 라는 사람들과

고점이 낮다 라는 사람들 말이 동시에 맞습니다

어느 누구도 틀리지 않음



그럼에도 개선은 무조건 받아야되는게 

깡통자체가 구리기 때문에 다음에 나오는 장비가 매혹과 같을거라는 보장이 없습니다.

어떤 장비를 끼더라도 기본성능이 보장되려면 깡통자체가 개선이 돼야함


적어도 고창 적중률에 따른 숙련도차이는 확실하게 보장될수 있게

고창 주력기 딜 개선을 확실하게 받아야됨..

다른분들은 서머너니까 소환수를 개선받아야 한다는데

사실 이방향은 저점 보완밖에 안됩니다. 고점이 높으면 무조건 너프먹는 구조기도 하고(시즌2초기)




의견이 대립되는 가운데 주력기 딜만큼은 확실하게 보장받을수 있게 개선됐으면 합니다.

애초에 밸패를 후반갈수록 약하게 설정해놓는 경우는 없기때문에

어느구간에서나 밸런스가 맞게하는게 궁극 목표라고 생각함


결론적으로 항상 거론되는 주력기 후딜개선 및 트포개선이 이루어졌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