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저번주 알려진 버그목록>>
타클 버그들 2주만에 고쳐지는 사이

파우루는? 5월에 알려진거 현재 7월 두달째 무시중

소환수ai?

마리린 허공돌진? 버그목록에도 없음.

소환수 쿨타임 신속 적용방식 오류? 문의해봐야 매크로답변만 돌아오죠?

지금 이런 상황에서...뭐.. 고창치적?? 꿈꾸세요???
--------------------------------------------------------

2.<<로아온 미니>>

누르면 유튜브 링크들어가짐


2:56:00
---
(블레이드 버그 방치에 관한 내용)

블레이드 유저분들 블리츠러쉬때문에  한번 난리가 났었는데

여론들이 들끓으니까 개발사에...

어떻게 보면 저희 그거 방치한거 맞아요. 왜 방치한게 맞냐면...

그 블레이드 유저분들이 굉장히 그 순했어요.

그게 버그방치가 되는 상황에서도 

그 본인들은, 그 블레이드 유저분들은 클래스에 관련된거 보내주실때 어떤 ..'

그 클래스 재미있어서 한다, 성능은 뭐 어떻지만 재미있어서 한다. 이런 얘기를 보내주시는 분들이 꽤 있어요. 

그걸 보니까 굉장히 순했었는데 

너무 이걸 신경을 안쓰니까.

[[[[안고친이유 요약 1-블레이드들이 순해서 방치했다]]]]

버그를 이렇게 해놓고...

그게 저희가 버그를 왜 안고쳤냐면 

구조적인 문제.

그 구조적인 문제때문에 

그 버그가 금방 수정되는거면 왜 안하겠어요. 저희도 아는데.

근데 그런것들을 그냥...

시간이 걸리니까.

시간이 걸리는 것들은 다음에 해야해

라고 된건데 

[[[[안고친이유 요약2-구조적문제]]]]

그러다 한번 이렇게 들끓고 나면 이제 정신 차리죠.

어... 이거.. 블레이드 유저가 저정도면은?...

근데 그때되면 또 생각이 나요.

그 구조적인 문제를 지금 할순없는데?..

오래 걸리는데? 그럼 딴일 멈춰야되는데?..

이렇게 자꾸 머리를 굴리다보면 이렇게 트라이포트7,8번을 바꿀까?

그래가지고 해결을 해볼까?

그게 진작 그 생각을 했으면 되잖아요?

근데 그게 안돌아간거예요.

그래가지고 여론이 들끓는것도 게임사에 도움이 되는 경우들도 많이 있습니다.

[[[[요약3-재미충, 할만충 들도 다 누우면 한번 고민은 해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제 스킬창엔 소환수 단 한마리도 없는 스킬 프리셋이 하나 있죠.

신던전,도비스,도레 어디서 소환물들이 버그로 트라이를 낼지몰라서 하나 만들었었고 두고두고 잘써먹고 있죠.

쿠크 2페 미로에선 아직 소환물 다 뒈지는거 기다리고 망치질하고요.


하루 이틀 로아하는것도 아니고 쭉 하다보면 유독 서머너의 버그만 방치되고

수정도 느리다고 느껴진적 없나요??

그 서머너 버그만 유독 방치되는 이유.

로아온에 적나라하게 나와요.
블레이드의 예시 처럼 할만충도 많고
룩덕도 많을꺼고
구조적인 문제도 있겠죠?.

근데 그렇다고 코멘트 한줄 없이 복붙으로 답하는게 맞나 싶어요?

고창 치적이야 때려치고
머리린이 허공에 대가리 박는거 대체 언제까지 봐야될까요???
알려진 버그 목록에 올려주지조차 않는데 이걸 대체 언제까지??


까놓고 당장은 전 할만해요.
군단장와서 발탄 하드 2주차까지 혼자 서서 클했고
비아하드도 첫주차클
쿠크땐 일때매 바빠서 굴비되긴했는데

발탄 하드 처음 나온 남바절 22강 시절부터 현재 25강 품질100까지
쿠크, 비아,발탄 전부 합쳐서 이때까지 딱 세번 MVP못해봤네요.

팟모집할떄도 딜은 내가 하면 된다고 생각해서 대충 받는 편이라 
에스더들이랑 만난적이 별로 없어서 그렇다고 생각은 하고 
제가 우물안의 개구리라고 생각은 합니다.

고이고 고인분들 많은 서머너계시판 여러분도 그런분들 많을꺼예요.
고점이 낮다? 에스더 8인 고정팟 다니는거 아닌이상 솔직히 체감하기 힘들죠.

공팟 스펙은 제각각이고 15층 입주민만 받아서 가긴 현실적으로 힘들고 
굳이 그럴 필요도 없으니까요.

네 그래서 이론적으론 고점이 낮다고 생각하고 알고있어도 체감은 못하고 있어서 할만합니다.
비록 미터기로는 여러가지 실험이나 보석이나 적용해봐야 dps가 별로 안오르는 것같아서 조금 그렇지만요.

하지만 내가 할만하다고 버그가 계속 방치되도록 내버려둘 이유가 있을까요?

로아온미니에도 나오듯이 스마게의 입장이란...
'할만한데 버그를 왜 고쳐줘요?
구조적인 문제가 있고
그걸 고칠려면 다른 작업을 멈춰야되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데
할만한 사람들을 왜 케어 해줘요???'
...이라고..; 대놓고 얘기하잖아요??

솔직히 같잖아요. 버그수정은 제일 기본적인 as라고 보는데,
그걸 우선순위를 따져서 귀찮은건 후순위로 둔다?
말이 되나요? 

스마게는 분명 서머너들에게 부당한 대우를 하고있는데
이걸 고치려면 계시판 전부 눕글로 도배해도 .....솔직히 모르겠네요.
그래도 케릭 성능에 관심 없는 분들은 계속 이쁜 아바타나 내달라고 문의넣을꺼니까요.
그런데도 왜 눕냐? 그렇다고 안누으면 버그조차 고쳐질 가능성이 없어질테니까요.

솔직히 마리린 허공에 박아도 요샌 무덤덤해요.
소환수 신속 적용 방식도 요샌 스트레스 안받으려고 
연구자체를 걍 포기해서 되는대로 쓰는 중이라
요샌 그것도 또 무덤덤하긴해요.

한두번도 아니고 하루 이틀도 아니고.
그거 없다고 겜 못하는 것도 아니고.

하지만 가끔 알려진 버그 목록을 볼때마다 
대다수의 타클래스들 버그 바로바로 잡아주는 거 보면서
매번 방치당하고 매번 소외되는 느낌을 받네요;
가끔 이럴꺼면 서머너 왜 만들었냐 싶을때가 있어요.
딴 클래스 했으면 최소한 이런 고민은 안했을꺼예요.

버그 수정은 기본이라 생각합니다.
그 기본을 망각하고 유독 서머너에겐 처참한 대우를 해주는 스마게에게 불만이 아~주 많습니다.
아무리 패치일정이 바쁘고 딴거 열심히 한다해도
블레이드 유저들이 안누워서 방치한거라고 말하는 운영진이 너무 실망스럽습니다.
그럼 여러 사람들이 할만하다고 말하는 현 상태에서 서머너들에게 과연 버그 수정을 해줄까요?
전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