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하자면

컨빅션 코어 채용 입니다

서곡에 카운터가 생긴 이후로

벅샷의 족쇄가 풀리면서 상황에 따라 바꿀 수 있는 선택지가 열리게 되면서

버블수급량을 좀 더 높여서 공증 버프로 고점을 찍고 있는데

서곡에 카운터가 없을 때도 마나관리가 까다로웠는데

그 자리에 다른 스킬이 들어가면서 스킬사이클이 더 공격적으로 돌려지다보니

마나관리를 못하겠더라구요

그러다가 문득 컨빅션 코어를 봤는데



2트포에 마나회복 40%가 있는걸 보고 관심이 생겨서 연구를 좀 해봤습니다

컨빅션 코어를 활용하려면 코어가 유지되고있다는 전제조건하에 마나회복40%를 제공하는데

서곡과 윈오뮤등 레이드 중 아덴 수급을 위해서 보스에 바짝 붙어서 채우는 포지션이다 보니

코어가 계속 터져버려서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써보니까 아니였습니다

코어를 유지하려고 할 필요가 없더라구요



컨빅션 코어의 기본 쿨타임은 20초

3트포 코어 증가 채용시 코어가 5개가 생성이 되는데 시작하자마자 처음부터 끝까지

보스에게 비벼서 다 터트린다고 가정해도 5초는 유지가 되더라구요

더불어 1트포 빠준채용시 7초 감소와 신속과 홍염까지 추가가 되면서

그냥 보스 앞에서 쿨돌때마다 돌리면 마나회복40%가 상시유지가 됩니다

평소처럼 보스 앞에 비비면서 아덴채우는데 코어유지 신경을 쓸필요가 없다는걸 알게 되면서
(허수아비에서는 일부로 붙어서 썼는데 실전에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붙어있는게 아니니 마나관리가 더 쉬울듯)

본격적으로 스킬트리를 한번 짜봤습니다






낙인기 : 욜동의 하프, 스티그마
단심 : 율동의 하프, 음진
아덴수급 : 율동의 하프, 스티그마, 윈오뮤, 서곡
마나회복 : 컨빅션 코어, 천상의 연주

이상태로 2분동안 쳐보니
3버블 4회 + 1버블이 쌓이네요

팔찌에만 마나회수200있고
최마증이나 마나관련 각인은 미채용 입니다


기존에 쓰던 스킬

컨빅션 채용 스킬

사운드 쇼크는
컨빅션이 쿨이 짧아서 사쇽이랑 같이 돌리기에는 많이 힘들다 판단이 되고
하프 채용으로 아덴 수급 목적과 단심활용 그리고 광시곡을 빼면서
안전성을 매꾸기 위해서 좀 더 무빙의 여유가 있어야 있다고 판단되서 뺐습니다


레이드는 다 돌려서 하누마탄에서 스킬트리 비교 실험해봤는데
클리어 속도는 보스 패턴에 따라 클리어시간이 달라져서 몇번 실험해보다가 포기





요약
최마증 각인을 미채용하면서, 단심 속행룬 다 쓰고 마나관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