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쓴적잇는데, 속행의 쿨감은 스킬모션을 다 본후에 발동 됨

그래서 속행이 생각보다 효율이 안나올수 있다고 말한적 있음
그럼 저런것까지 감안했을때 속행 효율은 어느정도 될까?

속행 발동 확률을 10%로 잡고 계산해봄, 극특 때문에 만든 쿨감계산기를 극신용으로만 바꿔서 쓸거
다만 엑셀 수정 귀찮아서 2속행 기준으로 적음

속행으로 쿨감 올리는 이유는 천상이기 때문에 속행이 얼마나 천상 쿨감에 영향을 주는지 계산함
약 0.77% 쿨감임. (신속으로 변환하면 36수준, 보석으로 치면 0.37~0.39홍)

전설속행과 영웅속행 쿨감 비율이 다르므로 극신바드 기준
속행은 천상쿨감을 개당 약 0.36~0.38%정도 해준다고 보면 됨.

샤속이 천상 한번 돌릴때 두번 쓸수 있긴 한데. 샤쇽 연속 발동 성공율은 1%라서 쿨감을 극적으로 줄이지 못함
특히 시전시간이 배제되는 계산방식에서는 더.

참고로 30초마다 단심 무조건 성공했을때 가정하면,
바드 천상기준 쿨감율은 3.75%, (신속 175수준임, 보석으로 치면 1.875홍)




참고로 극신바드기준이고 홀나나 도화가는 천축, 해그리기 쿨타임이 달라서 속행 효율 더 올라감
마찬가지로 쿨이 길어지는 극특(극특마흐)바드도 속행 효율 올라감

그럼 속행 쿨감 의미있나? 극신에선 고민해볼만 하고 극특에선 필수라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