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0/144618
보다 구체적인 분석으로는 위 링크에 쓰신 분이 잘 설명해주셨고
글이 길어서 안 읽고 넘어가시는 분들도 있을 거 같아
개선 방향만 적어봅니다

‘소나티네로 1낙인 가능하게 개선’
도화가 난치기처럼 홍염보석 빠준 사용 시 1낙인 가능하게 수정이 필요합니다.
바드만 2낙인을 써야 할 이유? 없다고 봅니다.
신 스킬을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낙인 지속시간을 늘려주면 빈자리에 무력 기믹을 위한 스킬 채용이 가능합니다.

공증2개 낙인1개 뎀감/실드 2개 아덴수급1개 카운터1개
최소 남은 1자리는 자유 선택이 가능해야 한다고 봅니다.
보통 도화가는 미리내/범가르기/기타아덴채우는 스킬이 스위칭되는 영역입니다. 1낙인 안정적이므로 위의 저 세 스킬을 포기할 필요가 없습니다.

(홀리는 스킬 압축만큼은 잘돼있어 실드용 스킬이 신보뿐이니(뎀감은 천축으로) 스킬칸 부족한 느낌은 없어서 제외합니다.)


아덴 심포 상향으로 굉장히 만족 중이지만
신규스킬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같이 연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