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팟기준 5할이넘는 바드들이 벅샷자체를 들지않고있는게 현재 일리아칸인데
고정공대 입장에서는 좋을수있어도 공팟입장에선 진짜꺼려짐. 


일리아칸 카운터가 전조모션 확실해서 딜러입장에서도 보통 확정크리로 
생각하며 딜각잡는경우도 많은데 카운터떠도 만약 우리공대 두서폿이 저런트리다? 정신나갈듯


"왜 전조모션이 보이는데 미리스킬당기냐 같이치는게 맞지않냐?" 라고말한다면
딜러들 편의성,딜각보다 본인이 벅샷을뺌 으로써 얻는 리턴이 더크다고 생각하는서폿일뿐임
(틀렸다,나쁘다라는게 X)


"서폿이 카운터 다쳐야함?" 이럴수있는데 서폿이면 당연히 다쳐주도록 노력하는게 기본이라생각(제생각)
"다쳐야한다" 가아닌 "다치도록 최대한 노력해야한다" 라는거.


딜러입장에서 카운터는 치도록 "주의,노력" 해주는거고 서폿은 "최대한 전부" 치도록 집중해주는게
공대입장에서 딜러들이 딜각잡는것도그렇고 쾌적함자체가다름


다시한번 말하는데 고정공대 입장에서 좋은거맞음. 왜? 고정공대에선 벅샷없는바드라고 합의된거고
그 리턴값을 알아주며 그에 대비해주는 사람이 7명중 한명두명쯤은 있을꺼니까. (아니더라도 고정이니)
혹은 공팟에서 미친듯한 확정 카운터머신있다? 이경우에도 좋을수있음 무조건 안좋다고 부정하는게아님

다만

일부직업은 사이클에 카운터 자체가묶여있어 알고도,보고도 못치는딜러가 과반수이상.


건슬같은 상시카운터 캐릭으로 카운터못쳤다? 아쉽고 찝찝하긴한데 다음부터 대비는할수있음
스킬 당기다 전조모션나오면 스페로 주력기 캔슬해버리고 카운터 대비하면되니까 (이경우도 이상함)


기공사같은 사이클에 카운터가 묶인직업? 전조모션 다보고도 칠수있는기회 자체가 플레이하며
매우드뭄. 이걸서폿유저가 진짜 알아줘야함


애초에 전조모션을 보고도 극신캐릭이 아닌이상 시전하던 스킬모션때문에 보고쳐도 느린직업도많음 (버서커)

그에반해 서폿(바드)은 상시뎀감or쉴드(바드) 중갑없이도 실체방 중위권, 딜러에비해 자유로운 포지션
극신속이 베이스라 모션,이동속도,이동기쿨타임 및 전문의로인한 물약효율증가( 레이드 지속성 )등등등...
카운터 난이도,쾌적함,실패했을때 리스크도 훨씬적은편임


당연히 저도 누군가 카운터만 100% 다쳐준다면 벅샷빼고싶음 아덴차는게 눈에보이고 스킬하나놀고있는게 
불편하니까 하지만 내가(서폿이) 카운터를 침으로써 얻는 딜러들의 리턴값을생각하면 너무나 충분하다는거


다시 다시한번더 이야기하는데 고정or카운터 머신과 함께한다면 벅샷빼는게 더좋을수있음 다만
이런경우가 아니라면 그만큼 딜러가 불편해지는거뿐이고 이걸 별신경안쓰는 서폿이라면 그서폿에겐
벅샷뺀 리스크보다 리턴값을 더좋게생각할수있음


구구절절 길게썻는데 결론은 공팟에선 벅샷 들어주셨으면 하는바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