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마다 사람도다르고 직업도다르고 플레이의변수가 너무많기때문에
정답을 획일화해서는 안됌
잔혈딜러가 딱렙으로 30퍼센트 떠서 캐리한판
나머지 7명모두가 인정하는 고수일수도있지만
어떤파티에선 그사람은 기믹을 터트린 범인이 될수도있음
신경론적으로 100의플레이를 모두 완벽하게해낼순없고 결국 무언가에 집중하다보면 놓치는게 무조건생기는데
그걸 서로 매꿔주는게 파티플레이고 이부분에서 유연하게 변수를 잘대처하는사람이 잘하는거임

찬조 바라보고 열심히하는건 좋은데

잔혈딜러가 딜욕심내느라 실수하거나 기믹미스내는경우를 돌이켜보세요
서포터도 케이스가다를뿐 똑같음
극단적으로 버프에치중하다보면 무조건 기믹수행력이든 실수한파티원 순간케어든 떨어질수밖에없고
무엇이 더 중요한 가치냐는 공대원 수준과 직업군 조합에따라 천차만별이라 백날 논쟁해도 결론낼수가없음

하브 4관을 예로들면
딱렙 체방따리 무력고자파티에선 급타+사홀+광시곡을 다챙겨야되서 2낙인을 아예못쓸수도있지만
서블디워등 무력딜러가 파티마다 2명정도씩있다면
난 2낙 구동넣고 온전히 내버프에만 신경쓸수있는거임

소나벨만 봐도 충단일격버스트 vs 고기환류피메
이런느낌으로 양파티가보셈
왼쪽파티면 난 무조건 리듬벅샷 가져와야겠다 생각들지않겠음? 저런파티에서 서곡1카로들어가면 소나벨 맵 한바퀴횡단함 진짜로
오른쪽파티면 카운터신경덜쓰고 음진위치랑 윈오뮤 포지셔닝쪽에좀더 신경써야하지않겠음?

딜찍을갈수록 이런부분에대한 리스크가 줄어들고 클탐이짧아지니까 좀더 플레이가편해질지언정
기본적으로 레이드갈때 마인드셋은 맞춰놓고 돌아야한다고 생각함
내 플레이가 고착화되는거만큼 안좋은게없고 그중에 로아내에서 가장 그부분에대해 민감한건 단언컨데 바드임
기믹수행력과 추가케어 혹은 아덴수급을 챙기는 스킬들이 여러가지스킬에 역할이나뉘어있기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