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 처음출시했을때 어떤 논란이 있었는지 잘 모르겠어서 글 적어보아요. 전문의가 바드에게 쓸모가 없다는 것을 주장한것이 욕을 먹는 것 같아 과연 제 인식이 다른분들과 많이 다른가 궁금하여 적어봅니다.

일단 저는 전문의가 갠적으로는 생각보다 별로라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만 갈 수 있는 각인이 더 없어서 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홀나 제외; 홀나는 힐이 너무 느랴서 전문의를 써서 최대한 빨리 힐해주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바드의 경우 수연, 윈오뮤로 주로 실드를 씌워주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실드량이 윈오뮤의 경우 무려 최생의 30퍼이고 수연은 최생의 20퍼를 주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는 생명력 18만 기준 5만4천, 3만6천의 실드량을 줍니다. 보스패턴마다 다르겠지만 솔직히 웬만한 보스 패턴은 이를 뚫고 딜을 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이 사람마다 플레이스타일이 다르고 다르게 느끼실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위의 이유 때문에 실드량이 중요한 지점은 이미 지났 실드의 가동률이 딜러들이 피가 까이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실드가 비었을 때 맞는것이 문제가 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저는 전문의의 기능중 절반인 보호막 양 증가가 생각보다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전문의의 효용성은 힐을 줄 때 비로소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이면 2버블 힐을 줘야 할 것을 1버블로도 채울 수 있으며 딸피인 딜러의 경우 힐을 두배로 빨리 먹이기 때문에 빠른 케어에 있어서 이득이 있는 각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개인적으로는 숙련기준 힐의 밸류보다는 보호막의 밸류가 더 높다고 생각하고 그보다도 공증의 밸류가 로아에서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관점에서 봤을 때 구동이나 분쇄의 주먹이 더 밸류가 좋다고 생각하는데 그 가동률이 둘다 처참한 수준이라(구동의 경우 내가 먹는 경우+마나,신속구슬,  분쇄의주먹의 경우 공팟에서 카운터를 다 전담한다는게 불가능하기 울며겨자먹기로 갈 각인이 없어 전문의를 갈 뿐 전문의가 좋은 각인이라고 생각이 되지 않아 글을 적어봤습니다.

오히려 숙련의 경우 전문의보다는 구동이랑 급타, 마흐(바드는 별로인듯), 분쇄의주먹, 폭발물전문가가 더 밸류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폭전의 경우 전문의보다 훨씬 밸류가 더 높다고 생각하여 절각최전급중1보다 절각최폭급중1이 더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지만 인식이 인식인지라.. ㅠㅠ

전문의가 바드에게 꼭 필요한 각인이라는 것에 대해서는 갠적으로 트라이때는 필요하나 숙련 공팟의 경우 필요없다고 생각하는데 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