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곡 시전모션 감소 + 슈퍼아머 경직면역

 카운터가 가능하게 된 지 꽤 됐는데도 불구하고 극신기준으로도 모션이 상당히 느리고 묵직한 탓에 매번 아덴수급하느라 쿨돌아가는 와중에  맞닥뜨린 돌발카운터에 우연히 서곡이 있어서 치려고 낙뢰 내리치는와중에 카운터못치거나 뺏김 ;; 카운터스킬 모션 개선해주는건 어렵지 않잖아 충분히 요구할만하다고 생각함.
경면>> 카운터나 아덴수급에 있어서도 체감 크겠지만 하키드나하면서 어쩌다 매혹걸린 딜러들 붙어서 서곡 써주곤 하는데 평타나 스킬 한대 맞으면 끊기고 구하러 와준 바드 죽을때까지 스킬박음ㅠ 경면 달아줘

2. 낙인 유지시간 3초 >>> 4~5초 소나티네 8~9초

낙인스킬 각자 장단점 명확하고 좋은데 문제는 사쇽 소나티네 이친구들 낙인 유지시간이 너무 짧음. 사쇽은 1낙인 쿨마다 적중시키면 문제없지만 극신기준 스킬쿨 다 돌려가면서 사쇽 쿨마다 돌리기 아슬아슬함. 물론 그 재미도 있지만 좀만 숨통 트이게 해줘서 나쁠거 없다고 생각함
소나티네>> 얘는 아덴수급이 좋아서 채용하고싶은데 어떤 레이드에선 얘 하나로 1낙인 하고 다른 유틸스킬 채워넣고 싶음.

3. 음파진동 범위 소폭 증가

절대 도화가 해우물이 음진보다 더 커져서 부러운거 맞음. 헤드에 워디브레이커 뒤에는 백사멸들이 같이있으면 뚱땡이보스들 중앙에 깔면 보스가 안움직이는 전제 하에 딜러들 겨우 보스 입에 입술비비고 엉덩이에 얼굴 비비면서 겨우 발만 담궈서 공증 밟을 수 있음.. 그마저도 보스 움직이면 둘중하나 공증 유지 꺼짐 ㅠ 많이 안바라고 딱 도화가 만큼만 커지면 편안해질 것 같음

이외에 절구는 1버블씩 2버블씩만 나가게 해달라는 의견도 있던데 나는 3버절구도 바드만의 특징이라고 생각하는게 서폿 통틀어서 압도적인 힐량으로 파티원 전체 폭힐을 해줄 수 있다는 점에서 그만큼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함 ! 물론 나도 3버블 어쩔수없이 힐뿌릴땐 피눈물 나지만..3버블 힐 뽕맛을 본적있는 바드라면 이해할거야..

난 3서폿 다 키우지만 바드가 제일 다재다능하고 재미있다고 느낌 그래서 애정이 많이 가는데 바드도 바드지만 홀나 도화가들도 개선 잘 받아서 3서폿 오순도순 다같이 행복하게 로아 즐기면 좋겠다 ㅎㅇ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