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캐릭입니다. 트팟지원 여러번 다니고 80% 정돈 공대장 잡고 했어요



1관문
본대 : 소나하프광시 + 각절전최구위1
이동조 : 사숔소나광시 + 각절전최급위1

본대는 무력이 1도 필요없어서 급타를 뺍니다.
이동조는 조우무력, 향로무력이 있어서 급타사숔을 낍니다. 사홀은 투머치고, 사홀까지 껴야할 무력부족상태면... 공대가 잘못짜인거죠.
중갑은 진짜 전혀 필요없어요. 중1 위1중 택1하시면 될거같습니다.
노말은 엘40, 하드도 숙련도 있는 풀초 기준엔 딜 썩어넘치는 수준이라 힐이나 펑펑 쓰면서 자투리 힐 줏어먹으면 암만 체방파티여도 파티내에서 포션 1~2개 쓰고 클리어 됩니다.

벅샷은 1관에선 전혀 필요없다고 봐요. 다르키엘 카운터의 모든 전조가 서곡쿨이랑 비슷한 편이라 패턴 직전에 쓴 서곡도 쿨이 돌아옵니다.
광시는 케어가 가능한 에어본 패턴이 많아서 필수채용, 본대는 아덴위주의 소나하프에 이동조는 사숔에 소나/하프 중 취사선택인데 둘 다 괜찮은거같습니다. 전 아덴이 조금 더 잘차는 소나를 써요.





2관문
? + 각절전최구위1

2관문도 역시 중갑은 필요없습니다. 맞아죽기보단 기믹사가 99%죠.
급타도 쓸 일이 없습니다. 왕키는 빡무력+격하르트로 ok, 1페 워킹은 무력하는 파티 거의 없습니다. 1페 매혹허그무력은 본인이 잡히면 되는거고, 3페 메두사 1인잡기는 7인무력이라 ok, 메두사 8인잡기는 많이 잡히면 난감하지만 그것때문에 급타를 가져가긴 좀 그렇네요.

스킬은 여러모로 취사선택 가능합니다.
벅샷의 경우 서곡으로 커버가 잘 안되는 1페 돌발카운터, 215 차력쇼, 3페 돌진(피격시)카운터, 발악 3카 다커버하기 정도 가능하지만, 3페 돌진카 정도 빼면 스킬 한칸 쓰는 개인기 수준이고요, 이것도 2팟서폿이 도&홀이라면 카운터가 남아돌아 알아서 쳐줍니다. 쌍바드에 카운터 구린 조합이면 가져갈만 한거같네요.
광시의 경우 기본적인 케어성능이 있고, 거기에 특수목적으론 4거울 레이저 맞딜정도가 있는데... 사실 4거울레이저가 꽤나 길게 때리기 때뮨에 스페한번으로 안씹히는 직업이 있습니다. 자체 피면을 가진 워디브, 혹은 피면맞딜 직업의 경우 광시효과를 잘 받지만 다른 피면없는 직업은 맞딜보단 치다 스페로 빠지는.경우가 대부분이에요.(그럼 광시가 큰 의미가 없죠) 그래서 내 파티 피면맞딜 여부나 숙련도 보고 광시를 가져갈지 말지 정하시면 될거같아요.
그 외엔 사숔,하프,소나정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아덴 및 낙인성능은 소나하프가 제일이지만, 사숔은 3페 풀정산 기믹이 좋고 1페 두번째 찐무 타이밍이 당겨지는데 더해 자잘한 무력기믹에 놀지 않는단 느낌 한스푼정도 추가됩니다.  하프는 파란장판 보러 마실나갈때 좋은건 물론이고요, 큰 이동 + 딜타임이 겹치는게 덜한 에키 특성상 항상 유효타입니다. 소나는 아덴이 잘차서 기믹부족 아니면 넣고싶고요.

정리하자면
쌍바+공대에 카운터 칠 직업 부족 = 벅샷
피면맞딜or특수케어 필요한 딜러 있음 = 광시
풀정산 기믹 약함 or 벅샷광시 다채용함 = 사숔
남는 자리 = 하프, 소나 취향껏
이렇게 되겠네요.

수연3트포는 지금은 빼고다니긴 하지만, 갈수록 매혹당하는 빈도가 급격히 줄어들어서 별 문제 없을거같기도 합니다. 매혹 중 면역도 수연의 상면은 단 한번이라 (보통 여러개 던져지는)수폭 두개면 의미 없고요, 호접이나 감전레이저 씹는.자잘한 이점도 있어서 숙련될수록 '아무상관없음'에 가까워질거같습니다.





+추가
2페에서 광시 맞딜이 잘 안돼서 비선호 하는거기도 해요.
4거울을 제외하더라도 에키드나의 맞딜패턴 대부분이 매혹스택 혹은 피격이상 혹은 잡기입니다. 카멘 3,4관처럼 광시감고 맞딜하는 경직 패턴이 별로 없고, 그나마 2페에서 경직인 맞딜 패턴(아리구슬 등)도 범위가 좁고 경직 타이밍 자체가 한순간이라 잠깐 뺐다 들어오면 ok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