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주차 개인 피드백 및 전분 저장을 위해 글 저장합니다!

3주차 피드백에 여러 의견을 내주시고, 여러 방안을 알려주신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이론 대로 조금 진행을 해본다 했는데, 아직 변화는 없네요..

생각보다 종막 1관문, 4막 1관문이 적응이 잘 되지 않아요ㅠㅠ

차주 부터는 세르카도 포함되어 올라갈 예정입니다~!


4주차 4막 노말 1관문 -숙제방












4주차 4막 노말 2관문 - 숙제방











4주차 종막 노말 1관문 - 반숙방










4주차 종막 노말 2관문 - 숙제방













4주차 개인 피드백 목록

1. 소나티네는 신중하게, 만약 빗나갔다면 1버블 용맹을 빠르게 올리기
2. 공증이 급하더라도 절대로 아무 생각 없이 쓰지 말자. 0.N초 늦는 것 보다 끊기는 게 더 크다...ㅠㅠ
3. 4막 2관문에서 수연을 아끼는 것은 무력화 구간에서 지진이 나올 때 정도다, 외엔 쿨 마다 쓰자
4. 바드는 3버블에 목 메는 캐릭터가 아니다, 딜러들 주력기를 터는 딜탐에 3버블이 없다면 2버블이라도, 확정 딜탐 까지만 3버블을 모아 털면 된다.
5. 전분기를 저장할 때엔 지원 정보 탭도 저장하고, 쿨타임 비율 탭도 저장하자. 피해 감소 지분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6. 광시의 횟수가 너무 나도 적다. 윈오뮤는 평균 6~10% 피해감소율 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를 광시곡으로 커버해야한다. 타 서폿대비 바드의 이점은 광시의 짧은 쿨타임에서 나오니 꼬박꼬박 딜러위치를 잘 보고 쓰자..
7. 낙인을 너무 용맹에 의존하지 말자, 용맹 낙인이 10초 지속이지만 꾸준히 갱신을 해야 한다. 용맹 이후 스킬을 3개 사용한다면 소나티네를 사용하자


1~3주 차 궁금증)

Q1) 4막에서 딜러 한명 만 출혈로 체력이 낮을 경우, 혹은 어떤 레이드 건 딜러 한명만 피가 낮다면 2버블을 힐로 털어야 하나..?

개인 생각
 > 2 주차에 와서는 2버블 용맹을 털고, 그동안은 체력 낮은 딜러에게 집중적으로 광시를 감아주며 버블을 모으고 있습니다. 포션을 먹는다면 그대로 아덴을 쌓고, 다른 딜러들도 체력이 까인다면 마이너 코드 절구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게 정답인지는 모르겠습니다..ㅠㅠ

바드게시판 답변
현재 아덴 상황에 맞게 마이너/메이저 사용하시면 되고, 이때 고려하면 좋은 사항은 1.딜러의 물약 쿨 2.보스의 패턴 3.딜러의 체방과 각인(안상/저받) 이 정도가 있습니다.

Q2) 현재 오프닝을 수연(입장직전) - 천상(검은화면) - 용맹 - 아리아(메이저) - 벅샷 - 음진 - 벅샷 - 소나 - 천상 - 각성기 순서로 사용 중인데, 벅샷 쿨을 돌리는 것 보다 음진을 쓰고 바로 각성기를 쓰는게 좋을까..?

바드게시판 답변
황마다 다르지만 작성자님이 쓰신 조우 사이클이 정배입니다. 다만 보스 이동패턴의 전조가 보인다면 심포보다는 천상을 우선적으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이제 단심족쇄가 없어서 유동적으로 굴리면 됩니다) 

Q3) 현재 아리아&아리아(유물) 벅샷가속을 끼고 있는데, 가토를 돌다 만난 바드님 도움으로 전설 풍요를 사홀 -> 벅샷 으로 옮겼는데, 이 때엔 사홀을 빼고 서곡을 쓰는게 좋을까..?

바드게시판 답변
사홀/서곡은 취향차이지만 개인적으로 사홀 벨류가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경면, 마나회복, 아덴수급)

Q4) 벅샷 코어 기준 아덴 수급을 위해서 천상 -> 벅샷 -> 사홀 -> 음진 -> 벅샷 이런식으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 이렇게 사용하니까 윈오뮤가 너무 놀아. 사홀이 아덴 수급량이 많은데 지속 시간도 너무 길더라고, 스킬 우선순위가 어떻게 될까?

바드게시판 답변
서폿에겐 스킬 사이클이라는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변수에 따라 사용 순서가 다르기에 
0순위 공증
1순위 케어와 아덴이라고 생각하는데 케어가 필요하지 않은 패턴엔 아덴을 쌓다가 도중에 실드기 필요하다면 사홀을 도중에 끊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덴을 잘 쌓으면 버프 올리기에 좋지만 결국 쉴드가 빔에 따라 딜러의 전체적인 체력이 낮아져 그것을 힐로 빠지면 이또한 버프의 누수라고 생각합니다.
광시도 필요한 순간에만 쓰는 것을 연습해보세요. 광시를 풀틱으로 쓰는 도중에도 윈오뮤는 무조건 놉니다.

Q5) 광시를 풀로 땡기는 것 보다 1~2틱만 땡기고 끊고 다른걸 하는게 좋은 것 같다고 생각해, 그런데 막상 딜러를 캐어하려고 보면 어디갔는지 보기가 힘들어.. 이걸 잘 보는 방법이 있을까?

바드게시판 답변
> 광시는 패턴의 전조를 보고 위험한 위치에 미리 깔자. 위험 위치에 없는 딜러는 어차피 위험하지 않고. 위험한 곳에서 맞딜 하는 딜러를 케어하는 식. 만약 위험하지 않은 곳에 맞은 딜러는... 딜러의 잘못

Q6) 스킬 쿨다임 비율이 생각보다 높지 않은 것 같아. 이에 대해 어떤 스킬이 주로 놀고있는지, 얼마나 굴리는게 정상적인 수치인지 알 수 있을까? 추가적으로, 지원 정보에 데미지감소율 %의 지분이 정상적인 지표일까?

바드게시판 답변
>이는 생각외로 불가능- 이라고 답할수밖에 없을것같아요. 스킬시전과 패턴 상황 딜러 포지션의 변수가 모두 겹쳐있기에 쿨이 놀수밖에 없습니다. 중요한건 쿨이 노는게 아니라 적재적소에 사용하는게 중요합니다. 
즉각 윈오뮤가 필요해 : 있으면 사용 없으면? 어떤걸 사용하면 될까? 
즉각 수연 면역이 있으면 딜각이야: 그러면 없다면? 
곧있으면 딜타임이야 아덴이 별로 없어: 내게 남은 스킬들은? 최선과 최고로 모을수있는 아덴양은? 
내가 맞딜각을 열어줄거야: 내가 가진 현재 쉴드 스킬은? 맞딜각의 길이는? 그렇다면 쉴드와 뎀감의 순서는?
이런 생각이 정립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스킬쿨이 노는건 결국엔 영상을 다시 돌려보는것인데 
그렇게 보면 무조건 노는걸 확인하실겁니다. 
쿨은 놀수가 있습니다. 바드는 스킬마다 후딜이 살짝 있는 편이고 패턴마다 못누르거나 그런 순간이 옵니다. 결국엔 놀지만 어떻게 활용하냐? 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4주차 궁금증)

Q1) 바드의 4티어노드인 화음을 관리하는 좋은 방법이 뭘까? 3주차 답변글 중에, '6버블 + 코드 1개로 7세레나데 쿨감을 받는다' 라는 댓글이 있었어, 여태까지는 화음관리를 하지 않고 진행했는데 단순히 머릿속으로 계산을 하며 진행 해야할까? 아직 내가 관리까지 해가며 진행하긴 힘들까?
>

Q2) 이전에 질문 했던 내용이지만, 현재 벅샷 전설 코어를 사용하고있어.. 사홀을 영풍을 써가며 사용하는 것 보다 서곡이 괜찮은선택지가 될 수 있을까?
>

세르카 전 마지막 주차 전분입니다..
현재 템 레벨은 1714.5 정도 달성 하였으며, 전분이.. 늘지 않는 구간에 도착한 것 같아요
스펙 업은 조금씩 해가고 있고, 여러가지 알려 주신 방안대로 해 보고있습니다.

추가로 현재 사용 중인 룬 + 아크 그리드 사진도 첨부 드립니다!!








이상입니다. 5주 차에는 좀 더 나은 바드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