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컨텐츠 소모에 대해 생각 안함 >>> 욘 시작 때 레벨 1100까지 풀어놓고 최종컨텐츠가 왕의 무덤, 아카테스였음. 이후에도 렙찍누 좆노잼 조장 

2.딜량 밸런스를 못맞춤 >>> 밸런스 문제를 흐리기 위해서 극단적인 보정(필드 보스, 각종 섬 PVP 컨텐츠), 말도 안돼는 악세 옵션, 스크롤 등장, 시너지 조정 안하고있음

3.직업 밸런스를 못맞춤 >>> 지들이 밸런스 맞추기 힘드니까 딜인플레이션 요소 죄다 조장, 증전 여태까지 계속 비슷한 직업들이 해먹고 있지만 그런건 유저들이 아무리 개선요청해도 개선하지 않음.
개인적으로는 재련옵션도 몇십퍼센트씩 피해량 증가 능치 수십 수백 증가 이래버리니까 캐릭터가 말도안돼게 강해짐. 주레 때 잘맞춘 스펙이 공격력 2500 근처였음을 생각하면 지금 10만단위가 말도 안됀다는걸 알거임. 피통 50억 엘버로도 이제 누가 센지 아닌지 측정 못함

4.인게임 수급량보다 재화 소모량이 지나치게 높아짐 >>> 거래 불가인 실링 사장님들 골드 빨아먹으려고 수급처 개십창내놓고 점점 소모량만 기하급수적으로 요구함. 레벨 1200 ~ 1300이어도 실링 없으면 얄짤없이 로팡 에포나 해야함 ㅋㅋㅋㅋ
특성작 운빨 좆망인데 상위 악세 올라가면 한번 누르는데 9000~10000이상(앞으로도 증가할 예정)
분노의 정수 미스트리움 왜 100실링에서 1실링으로 줄였는지 도저히 이해안감. 장비나 악세 갈면 조각이라도 많이 주든가
재련 옵션 망치질도 골드 존나 처먹음 시발거 낙원 무기 열혈 상보는데 2만 5천골드 먹더라 개같은거

5.컨텐츠 이용 형평성 문제(적응도, 레벨컷 문제) >>> 게임사가 이따위로 만들어서 (일부 레벨 날먹하는)서포터 vs. (세팅 다 해가야하는)딜러 싸움 분위기 조장함. 적응도 컷도 없어서 유저들이 연구하는판 ㅋㅋㅋㅋ
서포터도 레벨 올리고 스펙 맞추는 보람이 있어야하는데 그딴거 없음. 유저들이 문제 항상 말하지만 안고침. 뭔의도지

6.불편한 UI
버프창 개선 안하냐 시발년들아



게임사도 알고있는데 늑장부리거나 안한다는점에서 더빡침


???:저희도 딜 인플레이션을 인지하고 있구요(이후 스크롤 출시)

추가)중나 언제까지 잡아야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