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들 홍머 병에 빠졌는지, 대도 안한 스킵 안되는 연출까진 이해해준다

근데 딜 컷 구간 존내 많은 거는 없애는 게 맞다, 이 정도면 그냥 기획자들 실력 없는 거 아니냐?

구간마다 딜 컷 넣고, 특수 유격 연대 기믹만 존 내 때려 박으면 게임이 재미있는 줄 아는가

와우가 결국 왜 쳐 망했는지를 깨닫기 바람

스펙업에 들어간 비용만큼 정당한 성능을 발휘 해야 한다고 본다

특히 개 같은 하브 산책이나 뭐 같은 기믹에서 깨달은 게 있기를 바람


버스 문제? 버스가 뭐가 잘 못 된 거 있음? 쩔 이라는 건 옛날 게임부터 당연하게 있던 존재다 

그걸 굳이 부정할 필요도 없고, 오히려 게임이 라이트 해지는데 기여함

군단장에서 라이트 유저가 많이 접으니 쩔은 있는 게 맞다

그리고 어떻게든 버스는 한다, 오히려 '참여 형 버스' 라는 괴랄한 걸 만든 건 개발자의 욕심으로 일어난 과오다

오히려 스펙업을 했는데도 클리어 하기 힘든 이런 개 같은 구조가 라이트 다 죽이는 결과가 됨

길드에 나이 좀 되는 형, 누나들 많았는데, 니들이 딜 찍 안되게 하고, 

연대 기믹 위주로 만들면서 접은 사람이 한둘이 아니다, 군단장 나올 때 마다 주변에 몇 명 씩 사라짐


솔직히 지금 로스트아크 당신들이 만든 군단장이나 컨텐츠가 재미있어서 잘 되는 것 아님

딱히 경쟁작 없고, 모발겜 위주에 그나마 다른 게임이 죽써서 겨우 겨우 돌아가고 있는 거다

지금까지 이룬 걸로 되지도 않는 자부심 같지 않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