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랑 3배 패치
금강선 전 디렉터가 안할거라 했는데
솔직히 실패한 발언이라 생각함. 아무리 생각해도 게임의 피로도만 더 늘리고 있음. 마음 같아선 3배가 아니라 원하는 개수만큼 소진할 수 있으면 좋겠음.

2. 카던 핵앤슬래쉬 패치
카던에 변화가 줄 필요 있다고 생각. 뱀파이어 서바이벌이 뜬 이후, 각종 비슷한 게임들이 수도 없이 많이 나왔는데 솔직히 개발팀이 이런 게임 몇개만 해봐도 로아에 적용시킬 수 있는 점이 많을거라 생각함. 이런 게임들 보면 진화를 한다거나, 랜덤하게 아이템을 먹는 요소 등 있는데 로아에도 비슷하게 카던 내 변수가 생겼으면 좋겠음. 그리고 실링이랑 강화재료(귀속) 좀 많이 주고 제발

3. 가디언 토벌 수확
걍 몹 잡으면 아이템 드랍하게 하지 왜 영혼 갈무리해야함 아직도 이해가 안되네 진짜

4. 페온
지금 100크리에 4000천골 육박함. 
근데 크리 또는 캐쉬로만 살 수 있는 페온(이벤트로 한달 출석해서 30개? 씨발 고대 악세 1개도 못삼)이 악세, 돌, 트포장비 사는데 넘 많이 들어감. 크리값이 올라가며 악세나 돌 트포장비 수요가 많이 줄었고 악세 똥값 만든거에 어느정도 지분이 있다고 생각함. 물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세값이 싸지는건 맞는데 너무 싸짐. 유효각인 악세 품질70대가 200골대임. 안팔리니까. 이제 직각악세 아니면 가격 기대하기도 힘듬.
페온 이 시스템 너희 수익모델 인건 알겠는데 안 고치면 겜 망한다.

5. 카드 시스템
커뮤에서 의견이 분분하긴 한데 뉴비에게 진입장벽이란 말이 일리가 없는건 아니다. 
근데 내 입장에서 말하고픈건 왜 천장 없냐 씨발 카드만 생각하면 열 존나 뻗치네
풀각인 카드 5장  뽑으면 전선카 하나 주던가 세구 30 만드는거에 풀각인 카드만 계속 쳐 뽑히는데 ㄹㅇ ㅈ같고 꼴도 보기 싫었다.

6. 밸패 시발아 왜안함 자주한다면서 기술 핸드거너 시발아

7. 아브렐슈드 레이드
딜컷, 억지기믹, 연대기믹 등 단점 수두룩한데 몇개만 꼽아보면
0관문은 왜 딜찍이 안되고 모든 패턴을 다 봐야하는지도 모르겠고
1관문 슬픔절망분노침식은 이름 따라서 무력 cc 파괴 왜 나뉘는지도 모르겠고 석상 이름을 무력cc파괴로 짓던가 시발 오래봐서 별 감흥없는거지 다시 생각해보면 이상한거다
3관문 억지기믹 0줄기믹, 5관문 도형 만들기, 6관 딜컷

또 4. 에서 설명했든 지금 악세가 똥값이라, 골드를 가장 많이 주는 1,2관문 외 3456을 굳이 갈 필요가 없어짐. 6관 에스더의기운이요? ㅈ까세요 씨발
레이드 리메이크를 한다고 로아 유저에게 투표를 한다면 1순위가 아브렐슈드가 될텐데
무엇보다 관문 6개를 4관문으로 줄이는게 맞다고 본다. 원정대 케릭6개라 볼때 아브만 36관문 이거 맞냐?
1관 3관 5관중 2개 빼라 진짜.


그외에도 다계정은 잡으면서 로아 처음 하는 모코코들은 이벤트 기간이 아니라도 명의 내 첫번째 계정 첫 케릭은 하익을 언제든 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계정은 배척하면서 신규 유입은 언제나 열려있어야 하는, 그런 방법은 너희가 잘 모색해보고
그런 방법이 어딨냐고? 내가 니들 직원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