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6퍼 7퍼?ㅋㅋ 10퍼?ㅋㅋ

절룡세가 어쩌고 4랩 스킬들 유틸이 어쩌고 ㅋㅋ

실제로 하멘까지 게임 해보고 있는 사람은 난데 왜 ㅋㅋ 저런 너프 폭을 주장했는지 좀 이해가 안가긴 햇음

뭐 나랑 생각 다른 사람도 있고 바라보는 시선은 다르긴 하겠지만

저번 긴급 밸패 이후 딜적으로 창술 화력을 상회하는 클래스는 적지 않아진게 현실이고 

창술이 서머너 블래스터 등 앞서 개편된 직업들처럼 연달아 너프 먹고 관짝가지 않을거라고 생각했던 것도

절정 창술이 가지는 포지셔닝에 대한 특수성 때문임

타대 비사멸은 보스가 순간이동해버리는거 아니면 대미지 편차가 균일하게 나옴, 허수딜 거의 그대로 뽑는게 가능하다는거

근데 창술 포함 사멸 캐릭들은 그게 일정하지 않음
어글자가 랜덤하게 잡히는 로아 시스템 때문에
사멸이라는 특정 포지션 가격이 강제되는 클래스일수록 그런 특수성을 겜사가 모를리 없고 그에 맞게끔 조정을 함

결과적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화력이 강했다 판단해서 너프한거긴 하지만

아무리 너프폭이 커도 2~3퍼 이상은 안될거라고 생각했음


절정은 구조적으로 이미 완성형에 가까움, 청 반적유 굉사 맹으로 한번에 몰아털어버릴 수 있는 미친 압축룰 덕분에
지금부터 계속 수치 야금야금 깎아나가는거 아닌 이상 관짝에 쳐박힐 일은 없음


절제 개선에 대해서 어떤 언급도 개선점도 제시하지 않은건 몹시 짜증나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