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페온 창술사 정조현 입니다.
부쩍 요즘 창술사 게시판에 이런 저런 글을 많이 남기게 되네요.


제가 1470~1575레벨 여러 창술사분들에게 직접 문의 및 이야기를 나누어 취합한 창술사 분들이 바라는 개선안 입니다.
(저 혼자만의 생각이 아닌 여러 창술사분들의 생각임을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
비록 다른서버, 많은분에게 질문을 못드려서 이 개선요청안이 마음에 안드시는분들도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허나 지금 뉴비분들도 많이 유입되고 현재 창술사가 가지고있는 문제점을 알리고 밸런스패치 후에 개선안을 올리는 것 보다는 좀더 많은분들께 이러한 의견을 빨리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고렙으로 갈수록 여타 타 클래스에 비해 딜, 유틸적으로 투자대비 만족도가 현저히 떨어지는 캐릭터인 창술사가 좋은 방향으로 개선되었으면합니다.(현재에 만족하시는분들도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만 불편하게 보시지 마시고 이런 의견이 있구나 하는 생각으로 봐주셨으면합니다.)


각각의 개선안은 다 개별적의견에서 나온 개선안입니다. 아래 개선안을 통합하여 개선요청하는 부분은 아니니 개별적인 부분으로 생각하시어 봐주시기바랍니다. 아래 개선안중 최선의 개선안이 채택되어 패치되었으면합니다.


1. 사전작업 개선


특신분들은 청룡진을 난무스킬시전전에 사용하여 크게 불편함을느끼지 못하실거라 생각합니다. 허나 창술사를 특신, 특치, 절제로 나누어 편가르기하는 것보다는 공통이 만족할수 있는 상향안이 이루어졌으면합니다.


  1) 청룡진 트포중 사두룡격 3번째 트포인 덧난상처 트포를 배치
    - 절제술사분들도 데미지 증가효과를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이있고 특치술사분들도 청사의 긴사전작업대신 
      편안할거라 생각합니다만 특신술사분들의 딜사이클이 변경될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아이덴티티 스탠스변경시 덧난상처5레벨 출혈피해 33.2% 상시적용
    - 절정술사들을 위한 개선안이 되어 절제술사분들의 2차피해 예상됩니다.


  3) 청룡진 적용시간 12초로 개선


2. 아이덴티티 개선


  1) 현재 타직업군대비해서 직업각인 효과도 떨어집니다. 스탠스 변경시 집중난무효과를 통합하여 
     버프효과를 받을수 있게 개선


  2) 풀아덴후 스탠스 변경시 게이지 전부소모하는 것이 아닌 1칸만 소모하여 게이지 수급을 좀더 원활하게 패치
    - 타직업군 대비 저렙에서도 풍요룬과 기타 다른 내실이 강제되는상황 완화 


  3) 버서커 폭주모드처럼 풀게이지수급후 터트려 스탠스변경은 z키로 절정모드는 x키로 활성화하여 
     스탠스 변경을 좀더 유동적으로 사용하고 게이지량은 역방향으로 소모 표시되고 난무 집중모드의 
     버프 시간을 기존보다 증가하는 패치를 하여 스킬 또한 유동적으로 사용할수 있도록 패치 


  4) 특화수치 대비 부족한 게이지수급량과 버프 효과 증가 


3. 단순 딜 증가


  이부분은 보정에서 힘을 쓰는 지금 창술이 더 버프 받는 효과 이긴합니다. 보정아닌 곳에서 딜이 동렙타클래스대비 
  미비한 것을 위해 단순 딜증가만 또 한다면 보정에서의 밸런스 또한 망가질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이 개선안은 
  이루어지지 않았으면 합니다.


4. 유성강천의 몬스터 통과 개선 


  리퍼의 스킬인 라스트그래비티의 하위호완급인 유성강천의 스킬또한 몬스터를 뛰어넘어 시전될수 있도록 개선


5. 적룡포, 유성강천의 치적트라이포트 생성






이렇게 의견을 정리하여 공유드립니다. 댓글로 본인이 바라는 합리적인 개선안이나 좀더 다른 의견을 편하게 남겨주시면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