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VE 시 '집중' 스킬의 피해량을 33.0% 증가시켰습니다.

- 사두용격 덧난상처 트포에 대한 보상

- 사두용격(집중) - 적룡포(집중) - 유성강천(집중) - 청룡진(난무) - 맹룡열파(난무) - 반월섬(난무)

- 딜사이클 중 세개스킬의 딜이 날라감

- 반대로 얘기하면 청룡,맹월,반월 딜 1.33->1 대략 25프로 감소

- 대충 집중 난무 6:4비율로 딜을 넣는다는 가정이면 기존 딜량 대비 10프로 감소

이연격
  • '최후의 판단'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듀얼 게이지를 10.0% 소모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2/54.8/62.4/70.0% 증가한다. 보유한 듀얼 게이지가 10.0% 미만이면 적용 되지 않는다.
    • 변경 : 듀얼 게이지를 20.0% 소모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69.0/78.0/87.0/96.0% 증가한다. 보유한 듀얼 게이지가 20.0% 미만이면 적용 되지 않는다

- 안쓰는 스킬

연환섬
  • '최후의 판단'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듀얼 게이지를 10.0% 소모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2/54.8/62.4/70.0% 증가한다. 보유한 듀얼 게이지가 10.0% 미만이면 적용 되지 않는다.
    • 변경 : 듀얼 게이지를 20.0% 소모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69.0/78.0/87.0/96.0% 증가한다. 보유한 듀얼 게이지가 20.0% 미만이면 적용 되지 않는다.

  • '광휘의 창'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창을 휘두르면 8.0m 가량 기가 뻗어나가며 적을 경직시키고 주는 피해가 30.0/36.5/43.0/50.8/58.6% 증가한다.
    • 변경 : 창을 휘두르면 8.0m 가량 기가 뻗어나가며 적을 경직시키고 주는 피해가 60.0/68.0/76.0/85.6/95.2% 증가한다.

  • '광휘의 창' 트라이포드 적용 시, 창으로 일으킨 기에 적중한 대상이 밀려나는 거리를 소폭 감소시켰습니다.

- 안쓰는 스킬

선풍참혼
  • '광휘의 창' 트라이포드 적용 시, 창으로 일으킨 기에 적중한 대상이 밀려나는 거리를 소폭 감소시켰습니다.
  • '통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속도가 20.0% 증가하고 공격 적중 시 적의 모든 방어력을 30.0/37.5/45.0/52.5/60.0% 무시한다.
    • 변경 : 공격속도가 20.0% 증가하고 공격 적중 시 적의 모든 방어력을 60.0/66.0/72.0/78.0/84.0/% 무시한다.

  • '강화된 뇌진탕'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중상] 으로 증가한다. 단일 대상에게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한다.
    • 변경 :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중상] 으로 증가한다. 단일 대상에게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68.0/77.0/86.0/95.0% 증가한다.

- 안쓰는 스킬

일섬각
  • '최후의 판단'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듀얼 게이지를 10.0% 소모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2/54.8/62.4/70.0% 증가한다. 보유한 듀얼 게이지가 10.0% 미만이면 적용 되지 않는다.
    • 변경 : 듀얼 게이지를 20.0% 소모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69.0/78.0/87.0/96.0% 증가한다. 보유한 듀얼 게이지가 20.0% 미만이면 적용 되지 않는다.

- 안쓰는 스킬(이동기임)

반월섬
  • PVE 시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20.0 초
    • 변경: 18.0 초

  • 마나 소모량을 5.85% 감소시켰습니다.
  • '무방비 표적' 트라이포드 효과를 '약점타격' 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피격이상 중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치명타 적중률이 30.0/37.5/45.0/52.5/60.0% 증가한다.
    •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치명타 적중률이 30.0/37.5/45.0/52.5/60.0% 증가한다.

  • '이중 올려치기'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올려치기 후 한번 더 올려쳐 기본 피해량의 30.0/37.5/45.0/52.5/60.0% 추가 피해를 주며 적을 공중으로 띄운다.
    • 변경 : 올려치기 후 한번 더 올려쳐 기본 피해량의 50.0/57.5/65.0/72.5/80.0% 추가 피해를 주며 적을 공중으로 띄운다.

  • '최후의 판단'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듀얼 게이지를 10.0% 소모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2/54.8/62.4/70.0% 증가한다. 보유한 듀얼 게이지가 10.0% 미만이면 적용 되지 않는다.
    • 변경 : 듀얼 게이지를 20.0% 소모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69.0/78.0/87.0/96.0% 증가한다. 보유한 듀얼 게이지가 20.0% 미만이면 적용 되지 않는다.

  • '돌격 베기' 트라이포드 적용 시, 돌격 중 좀 더 빠르게 회전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딜량은 버프, 아덴 소모량 너프

-기존 청룡-맹룡-반월-+A(질풍참,회선창 등 짤딜기겸 아덴 수급기)로 아덴을 채우고 난무로 넘어갈 수 있던게 아덴 소모량 너프로 인해 애매해짐

-이거때문에 맹룡이나 반월섬 트포를 바꿔야되는데 그나마 바꿀만한 트포들도 나사 빠져있음(맹룡-시전시간1.3초증가, 반월섬 홀딩인데 홀딩하는동안 앞으로 걸어감)

-씹너프 난무쪽 개노잼화 주범

회선창
  • PVE 시 스킬 피해량을 18.0%  증가시켰습니다.
  • '바닥 가르기'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지막 공격의 치명타 적중률이 50.0/57.0/64.0/72.0/80.0% 증가한다.
    • 변경 : 치명타 적중률이 50.0/57.0/64.0/72.0/80.0% 증가한다.

-그나마 만족함 회선창 안쓰던 사람도 고민할만 함

풍진격
  • '최후의 판단'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듀얼 게이지를 10.0% 소모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2/54.8/62.4/70.0% 증가한다. 보유한 듀얼 게이지가 10.0% 미만이면 적용 되지 않는다.
    • 변경 : 듀얼 게이지를 20.0% 소모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69.0/78.0/87.0/96.0% 증가한다. 보유한 듀얼 게이지가 20.0% 미만이면 적용 되지 않는다.


-안씀

청룡진
  • '최후의 판단'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듀얼 게이지를 15.0% 소모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0/111.0/122.0/133.0/145.0% 증가한다. 보유한 듀얼 게이지가 15.0% 미만이면 적용 되지 않는다.
    • 변경 : 듀얼 게이지를 25.0% 소모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0.0/152.6/165.2/177.8/190.4% 증가한다. 보유한 듀얼 게이지가 25.0% 미만이면 적용 되지 않는다.


-이거쓰면 창술 노시너지

사두룡격
  • '덧난 상처'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중된 적을 7.0초간 출혈 상태로 만들어 매 초마다 n의 피해를 준다. 출혈 상태는 3중첩이 가능하며, 출혈이 지속되는 동안 자신에게 받는 피해가 33.2%증가한다.
    • 변경 : 적중된 적을 7.0초간 출혈 상태로 만들어 매 초마다 n의 피해를 준다. 출혈 상태는 10중첩이 가능하다.

  • '덧난 상처' 트라이포드의 레벨이 증가할때마다 출혈로 주는 피해량이 0.0/16.0/32.0/49.0/66.0%에서 0.0/18.0/37.0/56.0/75.0%로 증가시켰습니다.

-씹너프 위에 설명한거 이외에 추가설명하자면

-아덴수급하려면 사두룡격-적룡포-유성강천-나선창 순으로 쓰는게 제일 깔끔했음

-근데 사전작업하지말라고 사두룡격을 저기서 뺄거면 아덴 수급량을 전체적으로 늘려줬어야함

-근데 아덴 수급은 변함없음 -> 사두룡격 대신에 아덴 수급할 수단이 필요함

-1안 : 굉열파 - 1트포에 딜증,재감이 같이 있어서 둘중 하나 포기해야됨,

                  - 2트포 창끝공격은 진짜 한숨나옴

                  - 3트포 1번 홀딩기 2번 창끝공격하다보면 틱뎀 안들어감

-2안 : 그냥 사두용격 계속 쓰기 - 이젠 홀딩기로 써야됨 원래는 사실상 즉발 설치기 

연가창식 : 은하유성탄
  • PVE 시 스킬 피해량을 6.0% 증가시켰습니다.

-개같음 사두 피증 생각하면 20퍼 약해짐

연가창식 : 적룡질풍격
  • PVE 시 스킬 피해량을 6.0% 증가시켰습니다.

-개같음 사두 피증 생각하면 20퍼 약해짐

개발자 코멘트
창술사는 사두룡격 스킬의 '덧난 상처' 효과로 인해 모든 스킬의 연계에 앞서 사용이 강제되고 있습니다.
또한, '덧난 상처'의 적용 유무에 따른 피해량 편차가 크고, 계속해서 변화되어 가는 전투 환경 속에서 '덧난 상처'의 효과를 유지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사두룡격의 '덧난 상처' 효과에서 피해 증가 효과를 제거하고 집중 스킬의 피해량을 증가시켰습니다.

-개발자는 사두용격은 집중스킬에만 적용된다고 생각한 모양이다.

-그와중에 보정컨텐츠에선 각성기 20퍼 약해졌고 난무스킬 25퍼 약해졌고 집중 스킬들 대략 10퍼 쌔짐 보정 쌘거에 대해선 나름 밸런스 맞춰주네... 보정에선 창술 사기긴했지..


결론 - 최종딜 10프로 감소

      - 아덴수급 너프

      -각성딜 너프

삼단 너프당하셨습니다~ 

리퍼보다 너프당한 숫자 하나 적으니 밸패전 리퍼보단 구렸던게 맞긴한가 봅니다